중국 공산당은 경제가 '어려움과 문제'에 직면하고 있음을 인정하지만 공허한 구호를 외치고 주식 시장은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4/07/30/a103901549.html
중국 공산당은 경제가 '어려움과 문제'에 직면하고 있음을 인정하지만 공허한 구호를 외치고 주식 시장은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중국 주식시장 데이터 지도.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7-31 00:44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7월 30일] 중국 공산당 지도자는 최근 경제가 "일부 어려움과 문제"에 직면했다고 인정했습니다. 정치국 회의에서는 '국민의 소비력 제고'를 천명했지만, 새로운 구체적인 조치는 내놓지 않았다. 중국과 홍콩 증시는 별다른 반응이 없어 하락세가 이어졌다.
중국 공산당 언론 보도에 따르면, 7월 26일 중국 공산당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 여러 명이 중난하이에서 비당 인사들과 심포지엄을 열고 회의에서 “경제 발전은 곧 경제 발전”이라고 인정했다 . 현재 몇 가지 어려움과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7월 30일 중국 공산당은 정치국 회의를 열고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한 부작용 증가, 국내 유효 수요 부족, 경제 운영의 차별화, 위험과 숨겨진 위험"을 포함하여 이러한 "어려움과 문제"의 구체적인 징후를 언급했습니다. 남아있는 핵심 분야에는 더 많은 것이 있고, 기존 운동 에너지와 새로운 운동 에너지의 전환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회의에서는 여전히 '전략적 초점 유지', '중국 경제의 밝은 이론 노래' 등이 요구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어려움 극복'을 목표로 한 여러 '경기부양' 정책이 발표됐다. 그러나 이미 시행된 '노후상품 새상품 교체'와 초장기 국고채 발견 외에는 더 이상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되지 않았고, 아직도 대부분 새롭지 못한 공허한 말들에 불과하다. 아이디어.
일부 언론은 '소비 진작을 중심으로 내수 확대', 주민 소득 증대를 위한 '다채널' 요구, 중·저소득층의 '소비 능력과 의지' 제고 등 '새로운 발상'을 포착하기도 했다. 소득 그룹.
지난 3년의 '방역 및 전염병 예방' 기간 동안 중국 공산당 당국은 인민들에게 현금 보조금을 지급하지 말라고 주장했습니다. 경제가 계속 쇠퇴하고 중국 공산당의 재정이 위기에 처해 있는 가운데, 당국은 '인민의 소비력을 증대'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정치국 회의 내용이 발표된 뒤 시장은 '침착'했다. 위안화, 상하이종합지수, CSI 300지수, 채권지수는 대체로 반응이 없었다.
이 가운데 중국과 홍콩 증시는 지난주 하락세를 이어갔다. 30일 상하이종합지수는 0.43% 하락한 2,879.30포인트로 마감해 여전히 2,900포인트를 밑돌았다. 항셍지수는 1.37% 하락한 17,002.91포인트로 마감했다.
(종합취재 저우귀항 기자/담당 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