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화]
안전을 위해서라도 꼬옥 GORE-TEX재질의 발목을 감싸는 중등산화, 가장 흔히들 신는 캠프라인의 블랙/애니스톰 알파를 주로 많이들 추천합니다. 그리고 꼭 매장 가셔서 구두나 운동화 5~10mm 큰 치수로 신어보시고 구입하세요.
[배낭]
배낭도 매장가서 반드시 메어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등판길이와 어깨에 맞는 배낭을 선택해야 산행 중 어깨가 아프거나 허리가 아픈 경우가 없기 때문입니다. 배낭은 그레고리, 오스프리를 추천 하고 싶으나 가장 무난한게 구입하시려면 국산으론 써미트, 수입은 도이터가 저렴합니다.
- 여성분이라면 근교, 종주 등 유용하게 쓰시려면 40L 전후 가 적당할 것 같네요.
[스틱]
지리산종주 등 장거리산행을 할 때도 스틱에 의지를 하여 걷다보면 보다 힘이 덜 듭니다. 특히 하산할 때 무릎에 무리가 많이 오는 것을 분산할 수가 있습니다. 국산으로는 코베아 주로 많이들 사용하고 있답니다.
[등산복]
브랜드는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어느 브랜드건 브랜드는 아무 상관이 없고, 그 옷에 사용된 소재가 중요합니다. 이월상품이나 상설매장에서 구입 하셔도 되고요 더 저렴하고 커품을 뺀 "칸투칸"이라는 메이커도 있습니다.
그리고 종로5가 5,6번 출구로 가시면 등산장비 용품들이 많으니 둘러보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산행 참석하셔서 고수님들에게 조언을 들으며 하나씩 차근차근 구입하시면 실수가 없습니다. 너무 싼걸로 사면 몇번 다니다 보면 또다시 장만 하게 되니 신중하게 구입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 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