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화면은 자신에게 유리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하여 달고다니는 것이지 자신에게 불리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은 아닙니다.
혹시 어떤이가, 사고 발생시 블랙박스 화면을 삭제하면 증거인멸로 처벌 받느니 이런 소위말해 좀 과격한 용어로 "병신소리"하면 이렇게 말하십시요.
"어떤 병신 새끼가 그런 개소리를 하고 다니느냐고,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여러분, 자신에게 불리한 증거는 제시하지 않아도 증거인멸이니 이런 것으로 처벌 안받습니다.
블랙박스에 녹화된 화면은 여러분껏이며, 차량사고시 여러분의 메모리카드를 압수하거나 그럴수없습니다.
엄연한 개인재산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경찰이라도 영장없이 남의 집에 들어가 압수수색할수없듯이 여러분의 택시에 달려있는 블랙박스는 개인재산이고, 경찰은 제출을 요청을 할수있지 압수할수없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불리한 화면이 찍혀있는 블랙박스 메모리카드는 제출하지 않아도 처벌하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병신처럼 경찰에 블랙박스 화면을 제출하여 며칠전 어떤 병신처럼 형사처벌 받지마시길, 그리고 며칠전에 블랙박스의 메모리 내용을 삭제하여 제출한 어떤 병신 택시기사는 증거인멸로 처벌된게 아니라, 블랙박스 내용을 복원하여 그 복원된 영상내용으로 처벌 된것이지, 결코, 증거인멸로 형사처벌 된게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병신들이 자꾸 인터넷에 택시기사들 대다수가 병신들이라고 판단한 것인지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말을 들으십시요. 믿으십시요.
블랙박스 녹음, 녹화 불법아니라고 말하는데도 불구하고 자꾸 몇몇 병신들이 불법이라 녹음을 안하니 어쩌니 이런 소리하는 걸보면 천불이 납니다.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아뿔사, 내가 빨간불에 건너가다 사고가 났네요. 나에게 불리합니다
그럴때 이렇게 하십시요.
평소에 메모리카드를 하나더 가지고 다니십시요. 메모리 카드 얼마안합니다. 사고 발생시 바꿔치기 할 목적입니다. 보통 블랙박스의 녹화시간이 길지 않기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면 증거확보를 위하여 메모리카드를 빼서 가지고 있고 다른 메모리 카드를 끼어놓아 녹화된 화면이 지워지지 않을 목적으로 가지고 다닙니다.
메모리카드를 바꾸십시요. 그리고 경찰이 제출하라고 하면 그걸 제출해도 되고, 그게 싫으면 분실했다고 하던지, 일반적으로 경찰서가서 조서쓰고 메모리 카드는 나중에 제출해도 되니, 새로운 메모리카드를 계속끼고 다니다가 그걸 제출하면 완벽히 증거인멸이 됩니다.
평소 여분의 메모리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면 이렇게 하십시요.
메모리카드를 뽑아서, 반으로 뿐질러 버리고 망치로 안에있는 칩을 부셔버리고 길가의 쓰레기통에 버리십시요.
절대로 병신처럼 불리한 증거를 경찰서에 제출하지 마십시요. 특히 해당 사고 부분만 삭제하는 병신짓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사고 발생당시의 그 부분만 삭제하는 병신짓 하지마시고 메모리 자체를 부셔서 버리거나 다른 메모리 카드를 제출하십시요.
블랙박스의 메모리 카드는 내 재산입니다 그리고 나에게 유리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하여 찍고 다니는 것이지 남을 위해서 직고 다니는게 아닙니다.
메모리카드 제출의무도 없고 제출할 이유도 없습니다. 증거인멸로 처벌 받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십시요.
무슨 증거인멸로 처벌 받는다고 병신소리나 하고있고, 나이판의 택시기사들 중에 너무도 많은 병신들이 잇어서
노파심에서 하는 말이니 잘 새겨듣고 병신짓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권리조차 행사못하고, 조합놈들이 자신을 착취(한달에 1만 5천원씩 상납받고있음)하는데도 거기에 가입하는 사람, 그리고 자동차 보험의 경우 공제조합가입과 서울개인택시 조합가입은 별개입니다. 단지 복지회(자동차 보험의 자차 자손)가입때문에 조합에 가입한다면 말이 되지만 그냥 대인 대물 보험인 택시공제조합은 서울개인택시 비조합원도 가입가능합니다. 별개의 법인이기 때문입니다.
하여튼,
사고가 발생했을때 자신에게 불리하다면 절대로 메모리카드를 경찰에 제출하지 마십시요. 경찰에게 제출안해도 처벌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의심받을게 걱정된다면, 메모리 카드를 없애버리거나, 다른 메모리카드를 제출하거나, 해당 부분이 지워져서 제출할수없다고 주장해야지, 어떤 병신 택시기사처럼, 사고부분만 삭제하고 메모리를 통체로 경찰에 제출하는 병신짓은 더이상 하지마십시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모리카드를 삭제하는것이 증거인멸로 처벌되느니 이런 허위의 개소리를 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절대로 이런 허위사실에 놀아나지 마십시요... 다소 격앙된 소리를 하여 분명히 알려주었으니, 더이상 병신소리하는 자들이 없기를 바랍니다.
블랙박스 사고 녹화화면 제출할의무 없고 자신에게 불리한 증거 제출할의무없다.
증거인멸이니 개소리하는놈은 귓방망이 한대 때려주십시요.
첫댓글 그런데, 이 글을 그들이 모니터해서[그런짓꺼리 잘한다는 소문이 있음] 또다른 가이드라인이나 법규정을 만든다면???
이런정도의 자기방어책은 아마, 대다수의 기사분들이 알고 있지 않겠나 봅니다.그런정도도 모르고 대처능력이 없는 사람들은 다른 문제에서도 택시꼬투리를 질질흘리고 다닐듯 싶으니 좀, 당해서......
이솦우화인가? ..... 라퐁텐의 우화인가에? 보면 이런내용이 있습니다. 들개가 어렵사리 먹이를 구해 입에 물고 다리를 건너 가다가 물위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고는 그것이 자신의 먹이를 노리는 것으로 알고는 멍,멍 짖었답니다. 그바람에 그 먹이는 물위에 퐁당!......
이솝우화입니다^^
시원. 합니다. 확실하구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러고 보니 그분이 안보이는군요.
언제나 시원스런 1갈이 1품이었더랬는데요.
이런글은 기사방이라도 만들어서 비공개로 하눈게 전략적이지 않을까?
아주 옳으신 말씀이고 제안을 잘해주셨습니다.
예로부터 우리택시기사들은 입으로 다 망친다는 얘기가 꾸준히 내려오고 있습니다.
블박을 부착한 제일 큰 이유가 피해를 보고도 부당하게 가해자로 몰리지 않기 위함일 겁니다.
내가 부당하게 가해자로 몰리는 것을 피하기 위함이면, 가해자의 입장에 서지 않도록 준법운행 함이 우선일겁니다.
블박이 상대방은 물론이고 나 자신도 감시한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있어야 할것이며,
만에 하나 부득이한 가해자가 되는 경우에는 여러 논란할 필요도 없이 블박부착을 땅을치며 후회함이 기본일듯 하군요.
감추고 부수고 별짓 할것이 아니고, 불리한 짓을 아니하면 만사형통입니다.
혹시라도 감추고 싶은 마음이 들정도로 불안한 행동을 자주 한다면 쌩돈들여서 부착 하는 행동은 피하는것이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