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경찰청은 경찰 관련 민원전화를 한군데서 통합하여 처리하는 182경찰민원콜센터'' 를 개소함으로써 전화를 통한 경찰의 치안서비스 제공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경찰은 16개 지방청별로 민원전화를 응대하였으나 상담인력이 부족하여 , 한번에 민원을 해결하지 못하고 여러번 다른 부서에 연결되어 민원을 반복해서 설명하는 불편을 겪어 왔습니다.
이젠 전국 어디서나 범죄신고는 112
경찰관련 민원상담, 실종신고는 182를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182경찰민원콜센터'''''''' 홍보가 미흡하여 많은 국민들은 아직도 범죄신고, 경찰민원, 실종신고 등을 112만을 의존하고 있습니다
하루평균 112 신고전화 건수가 2만8천여건, 그 중 경찰민원, 실종신고 등 ''''''''182경찰민원콜센터'''''''' 관련 전화만 3/1 정도 된다
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절도, 강도, 강간, 살인, 폭행 또는 현재 위급한 위험에 빠진 피해자나, 신고자들을 위해 신속히 출동
하고 싶어도 일상적인 민원상담 전화가 많이 몰리는 현상 때문에 위급한 신고에 대처할 경찰 인원이 다소 부족한 실정으로
드러 났습니다.
2013년 02월 05일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182경찰민원콜센터'''''''' 를 알고 사용할 수 있게
- 소셜방송 '최명기의 멘붕상담'에서는 "습관을 못 바꾸겠어요"라는 주제로 고민 사연들을 상담합니다. 위키트리 소셜방송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wikit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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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SNS상 전국최초로 FACEBOOK을 통해 인연이 된 광주북부경찰서와 한국정책방송원(KTV)이 업무협의를 거쳐
''''''''182경찰민원콜센터'''''''' 홍보용 스티커(가로 60cm, 세로 23cm)와 홍보용 동영상을 제작, 광주광역시버스운송조합에
협조를 요청하여 시내버스 내부에 홍보용 스티커를 부착였습니다.
또한 홍보용 동영상이 버스운송정보시스템(BIS)를 통해 현출되고 있어 높은 홍보 효과를 기대 하고 있습니다.
민원, 실종신고 182 잊지 마십시요!!
당신의 성공적인 닥취!! 닥치고 취업이 응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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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