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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요약번역)
-오늘 주제는 잉글랜드, 그레이트 브리튼
-러시아처럼 임무트리가 현재 낡았기 때문에 다른 열강들 수준에 맞추기 위해 업데이트함
-임무트리는 여러가지 테마로 나뉨
1. 잉글랜드의 내부 문제(장미전쟁, 잉글랜드 종교개혁, 잉글랜드 내전)
2. 고전적인 브리튼 제도 정복
3. 유럽 무역 지배
4. 신대륙 개척
5. 인도 정복
6. 내부 개발
-고전적인 브리튼 제도 정복 임무부터 시작, 이름 그대로 브리튼 제도를 통일하는 것이 목표
-이 중 하이라이트는 그레이트 브리튼 전용 의회 안건인 "연합법" 안건 해금
-삶의 질 개선점 추가로, 스코틀랜드 정복했는데 노르웨이가 스코틀랜드에게 오크니 팔지 않았을 경우 다음 이벤트 발생:
-신대륙 개척 임무들은 이름 그대로임
-하지만 개척을 좀 더 흥미롭게 만들어주는 독특한 보상들을 일부 제공함
-"왕립 해군 설립" 임무- 25년간 개척 범위 +33% 및 탐험가와 정복자 고용 능력 제공, 추가로 이 임무 보상 만료시 같은 변동치 얻을 수 있는 의회 안건 해금
-"아메리카 발견" 임무- 꽤 실험적이고 독특한 효과 제공하는 의회 안건 해금:
-이 변동치가 활성화된 동안 식민지 완성 시 다음 이벤트 획득:
-이벤트 선택지에 따라 해당 상품이 해당 지역에서 생산됨. 1번째 선택지는 현재 상품 유지
-여기서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은 개척 시 출현되는 상품들임, 즉 아메리카 전체 금으로 도배하는 것 불가능
-특정 상품 선택 시 소모되는 비용은 다음 공식에 의거: (1 + <해당 무역 상품 선택 횟수>) * 5 * <이벤트로 인한 변동 제외한 무역 상품 기본 가격>
-공식에 따라 생선만 선택할 경우 다음처럼 계속 가격 상승함:
-만약 해당 무역 상품의 기본 가격이 2.5 이상일 경우 행정력도 소모됨:
-행정력 공식: (<기본 무역 상품 가격> - 2.5) * 25 * <해당 무역 상품 선택 횟수>
-금의 경우 기본 무역 상품 가격을 10으로 설정함:
-금 상품 선택 횟수에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고 돈과 행정력 지불 정도에 따라 결정됨
-물론 식민지 설립될 때마다 선택하는게 귀찮을 경우를 위해 이 이벤트를 끄는 결정도 존재:
-"아메리카에 정착", "카리브해 개척" 임무: 더 많은 의회 안건들이 해금되어 개척 역량을 높임:
-마지막으로, "신대륙 지배" 임무: 식민지 속국들에게도 혜택을 주는 영구 보상 제공:
-다음은 인도 정복 임무
-"동인도 회사" 임무: 인도 영토를 어떻게 관리할지 초기에 선택지 제공:
-1번째 선택지는 동인도 회사를 독특한 속국 유형으로 해방시키고 인도 전역에 대한 영구 클레임을 동인도 회사에게 제공함
-2번째 선택지는 클레임을 직접 얻는 대신, 새 속국을 얻지 못함
-3번째 선택지는 롤 플레잉용으로 동인도 회사로 플레이
-동인도 회사는 독특한 버전의 상인 공화정으로 시작함:
-동인도 회사 이념
전통: 지역 무역력 +20%, 이교 관용도 +3
1. 국가 불만도 -1, 통치 역량 +10%
2. 상품 생산 +15%
3. 상인 +1, 배치된 상인 무역력 +10
4. 인력 +10%, 선원 +20%
5. 무역 조정 +25%, 무역 범위 +10%
6. 무역 효율 +10%
7. 무역 회사 투자 비용 -10%, 건설 비용 -10%
보상: 국가 무역력 +15%
-이 무역 회사 속국은 이미 존재하는 무역 회사 기능에 경쟁력을 갖추도록 만드는게 목표인 특별한 속성들 보유
-무역 회사 속국은 많은 면에서 식민지처럼 기능, 즉 독자적 전쟁 선포 가능, 종주국에 관세 납부, '속국 관계 변경' 사용 가능
-하지만 외부 국가가 무역 회사에 선전 포고 시 자동으로 종주국이 전쟁에 방어 전쟁에 참여함
-또한 일반적인 식민지는 보유하지 않은 "수입 유용", "속국 요새화" 속국 상호작용 사용 가능
-"인도의 주인" 임무: 조건-인도에서 본국이나 속국이 총 200개 지역 보유/ 보상- 무역 회사 속국에 추가 보상 제공:
-다음은 내부 문제 임무
-"장미전쟁" 임무 경로는 종교 내정과 관련된 임무들로 성직자에 대한 입장에 따라 4단계 정부 개혁 둘 중 하나를 제공함:
-"왕국 강화", "의회법" 임무: 절대주의 시대에 군주와 의회 사이의 갈등 다루며, 잉글랜드 내전으로 이어짐
-위 두 임무 완료 시, 상호배타적인 2개의 정부 개혁 획득:
-국왕과 헌법 사이의 투쟁을 적절히 표현하기 위해, 절대주의 시대 진입 시 다음 이벤트 획득:
-의회 논의 재설정, 논의 실패, 의석 박탈 시 절대 권력 증가
-의석 부여, 의회 논의 성공 시 절대 권력 감소
-이를 해결하는 법은 두 가지가 있음: 혁명의 시대 도달할 때까지 절대 권력을 가지고 곡예를 부리던가, 가능한 빨리 다음 이벤트를 발동시키던가:
-이 이벤트 발생 시 잉글랜드 재앙 발생 조건이 다음처럼 변경됨:
-재앙 자체도 약간 변경됨
-의회측의 반군은 새로운 유형의 반군인 의회주의자 반군으로 대체됨. 이들은 왕위찬탈 반군이지만 공화정 버전임
-재앙의 가장 큰 변경점은 재앙 완료 보상
-왕당파 편들고 재앙 종식 시 보상:
-의회파 편들고 공화정될 시 다음 개혁 보상:
-마지막으로 의회파가 승리했지만, 크롬웰 사망 후 군주정이 되기로 선택할 시 보상:
-"삼왕국 전쟁" 임무: 잉글랜드 내전을 겪은 후 완료 가능, 보상:
-국가 이념 변경 의회 안건들은 해당 국가 이념 해금 시에 안건도 해금됨
-이념 변경 안건은 총 3개로 기존 이념 중 하나의 효과를 무효화하고 추가로 새 효과를 제공함:
-물론 결정창에서 위 안건들이 안뜨도록 끌 수 있으나 큰 비용이 :
-지금까지 내부 문제 임무
-"왕실 조달허가증 반포" 임무: 임무 완료 자체는 쉬우나 큰 보상은 8단계 정부 개혁으로 나중에 얻을 수 있음:
-EU4의 옛날 기능인 보호국이 좀 달라져서 돌아왔음
-무역 보호국은 자발적인 관계로 AI가 자발적으로 보호국화를 요청하기도 함
-보호국 조약 파기는 자유로우나 독립 열망 100이 아니면 안정도 1 소모
-수도가 무역 범위 내인 국가만 보호국화 가능
-보호국은 영국 전용 기능이 아님
-"제해권 확보" 결정을 제정한 모든 국가들은 다음 정부 개혁을 획득할 수 있음(무료 업데이트):
-"분열된 상하원" 이후의 임무들은 내정 관련 임무들. 이 중 하이라이트는 "왕립 해군 확장"으로 특수 부대 해금:
-"왕립 해병대" 임무: 해병대 부대를 "육군 특수 부대"로 만들어줌. 받은 충격 피해 -10% 및 규율 +5% 제공
-"레드코트" 임무: 보병 전투력 +10% 게임 끝까지 제공
-"백년전쟁" 임무는 다음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대륙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임무를 얻을 수 있도록 선택지 제공:
-2번째 선택지 고를 시 다음과 같이 임무 바뀜:
-모든 식민지 임무들이 유럽의 광대한 영토를 정복하는 임무로 대체됨
-물론 첫번째 목표는 프랑스에 대한 동군연합 확보
-"프랑스 귀족 분쇄" 임무: 조건-단기간으로 고통스럽지만 잉글랜드 왕위에 대한 프랑스의 충성을 보장하는 고유 의회 안건 제정해야함:
-앞에 언급한 "연합법"은 "제도 통일" 임무 완료하고 행정 레벨 10 도달 시 사용 가능한 의회 안건:
-앙주 경로의 경우 비슷한 걸 가지고 있는데, "앙주 왕국" 임무는 잉글랜드-프랑스 '연합법' 의회 안건을 해금하며 새로운 국가를 형성할 수 있게 해줌:
-국기를 어떤 것으로 할지 여러분의 의견 받음
-앙주 이념
전통: 인력 +20%, 관계 개선 +30%
1. 코어 생성 비용 -20%
2. 세금 +15%, 의회 안건 수 +1
3. 규율 +5%
4. 후계자 확률 +50%, 동군연합 통합 가능년도 -10
5. 보병 전투력 +10%
6. 통치 역량 +15%
7. 정통성, 헌신도, 유목민 통합도, 능력주의 +1, 공화정 전통 +0.3
야망: 연간 민족주의 -5
-잉글랜드와 그레이트 브리튼도 이념에 의회 안건 수 +1 추가됨
-정부를 바꿔도 이념 효과 받을 수 있도록 기존의 유목민 통합도, 능력주의, 헌신도, 정통성, 공화정 전통 효과 5개 중 하나를 제공하는 모든 이념들에 5개 효과 모두 추가
-프랑스 이후로는 이베리아, 이탈리아 정복, 저지대, 신롬 진출
-각 권역마다 "<해당 권역>의 왕관" 의회 안건 회득:
-다른 하이라이트로 "앙주 문화" 임무를 통해 영국 문화권을 프랑스 문화권에 포함되도록 만들 수 있음:
-마지막 하이라이트, "제국 작위 주장" 임무: 상황에 맞는 국명 제공:
-임무트리는 여기까지
-보시다싶이 의회 플레이가 컨텐츠에서 큰 역할을 함
-따라서 의회 기능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다른 의회들보다 돋보이도록 잉글랜드/그레이트브리튼/앙주에 특별한 것을 추가하는 것이 자연스러웠음
-다음은 의회의 전반적인 개선 사항, 1번째로 의회 논의 재설정 가능:
-논의 재설정은 20년마다 가능하며 페널티 존재
-2번째로, 의회 매수는 해당 안건이 제공하는 기능을 매수할 때 요구하지 않음(인력 제공 안건은 인력 소모 매수를 요구하지 않음)
-3번째로, 매수 비용 재조정하고 납득할만한 수치로 낮춤
-4번째로, 40개 의석을 보유한 의회는 이름에 "국가"가 포함된 새로운 매수들이 추가됨. 이 매수들은 지역 버전보다 비싸나 같은 매수 요구 의석들을 한번에 동의시키도록 만들 수 있음. 따라서 의석이 많은 대형 국가들의 의회가 이전처럼 귀찮지 않아짐:
-마지막으로, 수동으로 의석 배정 시 절대주의 감소시키지 않으나, 자동으로 의석 배정 시 절대주의 감소함
-여기까지 모든 의회 업데이트는 커먼 센스 DLC나 새 DLC 보유 시 사용 가능
-잉글랜드/그레이트 브리튼은 좀 더 정제된 버전의 의회를 보유함. 이들은 대부분의 안건들의 효과는 계층 중 하나의 영향력에 따라 증가함:
-매수의 경우, 계층의 충성도에 따라 조절됨:
-계층이 불충할 시, 매수 비용 100% 증가. 충성 시, 매수 비용 50% 감소. 이 수치는 정부의 의회 안건 비용 반감과 함께 적용됨. 따라서 군주력 1로 매수도 가능
-잉글랜드/그레이트브리튼/앙주에 추가된 이벤트들로 개발일지 마무리:
-다음은 이번주 스페셜 Charpel 만화:
-다음주는 2류 열강들 컨텐츠와 정부 개혁, 추가 계층 특권
첫댓글 프랑스 인도 둘다먹는게 안된다니 그게 무슨소리요 의사양반..
이놈의 미션의 갈림길화 싫다
영불 연합왕이자 인도의 황제인 우리 대영제국은 어디가고 취사선택1이라니 ㅜㅜ
앙주 문화는 잘 모르겠네요... 뭐지???
한국, 베트남 문화 중국 문화권에 편입하는거랑 같다고 보시면 될듯요. 물론 이번 디엘시 컨셉은 뇌절이라 뇌 비우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ㅋㅋㅋㅋ
아쉽게도 레드코트 병종은 없군요...
앙주제국이라니 ㅋㅋ
섬나라 도적들 엄청 좋아졌네요
영국 미쳤다
앙주제국이자 인도의 황제가 무리라니요!
영국 문화권을 프랑스 문화권에 편입시키는 건 진짜 뇌절인데. 러시아때 서동남슬라브 문화권 통합은 차라리 같은 슬라브족이라 이해라도 됐지 영국 프랑스는 아예 다른 문화인데
영국은 특유의 정치 체제 등 복잡한 요소를 많이 넣는 대신 그걸 다 컨트롤할 자신만 있다면 미친듯이 세지도록 뜯어고칠 모양인가 보군요. 그나저나 영불제국은 다아시 경 시리즈도 그렇고 은근히 로망 대체역사로 여기는 사람들이 많은 듯도...
그레이트 브리튼 형성을 스코틀랜드랑 아일랜드 형성버전도 있을줄알았더니 잉글랜드만 주는 더러운 사람들 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