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PvP(아레나, 데스매치)와 관련된 부담을 줄이고, 대체 컨텐츠를 추가하는 방향에 대해 건의하고 싶어요.
현재 가디언 테일즈에서 PvP는 게임 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지만, 일부 유저들에게는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PvP 보상이 젬 수급과 직접 연결되면서 원하지 않아도 PvP를 강제로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1. PvP(아레나 & 데스매치)의 강제 부담 문제
PVP는 가디언 테일즈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지만, 일부 유저들에게는 피로도가 높은 컨텐츠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레나 & 데스매치는 젬 보상과 연결되어 있어, 원하지 않는 유저들도 강제로 참여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실력 차이, 특정 메타 강요, 캐릭터 & 장비 보유 격차 등의 요소로 인해 스트레스를 느끼는 유저들이 존재하며, 이에 대한 완화 방안이 필요합니다.
2. 마스터 아레나는 선택 참여지만, 피로도가 높은 컨텐츠
마레나는 젬 보상이 없어서 강제 요소는 없지만, 픽 & 밴, 경기 수, 메타 적응 등의 이유로 높은 피로도를 유발합니다.
기존 유저들도 마레나를 꾸준히 하기 어려워하고, 신규 유저들은 아예 접근이 어렵습니다.
3. PvE 대체 컨텐츠의 필요성
PvP를 원하지 않는 유저들도 젬을 수급할 수 있도록, PvE에서도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1) 타임어택 던전 리그 → 제한 시간 내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의 PvE 경쟁 컨텐츠
2) 점령전 PvE 모드 → 몬스터의 웨이브를 막아내면서 특정 지역을 점령하는 PvE 컨텐츠
3) 미니게임 경쟁 → 길드 소속 유무에 상관없이 할 수 있음
※ 스펙은 상관없이 손과 눈과 머리만 쓰는 거였으면 함
4. PVP 피로도를 낮추는 개선 방향
- 아레나 & 데스매치의 경기 수를 줄이고, 적은 판수로도 충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
- PvP 연패 시 보호 시스템 추가 → 연패 시 추가 보상 or 점수 보정 기능 도입
- 마스터 아레나의 픽 & 밴 개선 → 특정 캐릭터 강요 문제 완화
※ 아레나와 마레나를 통합한 컨텐츠의 세부적인 내용을 구상 중이라 중간다리 느낌이라 생각하면됨
∴ 결론적으로는 PvP 부담을 줄이고, 선택권이 필요함!
PvP 강제가 부담스러운 유저들을 위해, PvE에서도 젬을 획득할 수 있는 대체 컨텐츠 추가가 필요합니다.
PvP 피로도를 줄이는 구조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기존 PvP 유저들도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PvP는 게임의 중요한 요소이지만, 모든 유저가 동일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PvP와 PvE의 균형을 맞춰서, 더 많은 유저가 가디언 테일즈를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좋은 제안이라 생각됩니다. PvP도 PvE도 컨텐츠가 계속 개발되어야 될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PVP 콘텐츠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PVE 콘텐츠를 출시하고
기존의 PVP 콘텐츠도 피로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선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건의 사항 남겨 주셨네요.
잘 정리해 주신 내용을 관련 부서에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이외에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또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