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SD&mid=tvh&sid1=126&sid2=371&oid=055&aid=0000290139
북한 김정은이 왼쪽 발목에 물혹이 생겨서 제거수술을 받았다고 국가 정보원이 공식 확인했다는대요.
보통 북한에서 무슨 김일성 별장인가 특각에서 비밀리에 수술하거나 그럴텐데
이런 정보는 도대체 어떻게 알아내는걸까요..
북한이 대한민국에 우리 원수님이 물혹이 생겨서 어떻게 조치를 했다. 이렇게 보고 하는것도 아니고
아니면 미국 CIA에서 도청을 하는건지
아무리 국정원이라도 이런걸 어떻게 알아내는지 신기하네요...
가끔 댓글 알바만 잘 푼다고 조롱조로 얘기들 하곤 하지만, 아무리 국정원이라도 북한에서 보고하지 않는 이상
알아낸다는게 신기하지 않나요..;;
우리나라에도 북한 간첩이 있듯이.. 설마 북한에도 우리나라 간첩이 있을까요..
설령 있다 해도 북한 고위층까지 못올라갈텐데 말이죠..
첫댓글 북한군이 댓글단거 본거 아니에요?
북쪽 내부에 프락치(?)가 있는게아닐까요??
근데 상식적으로 왜 북한에 김일성 비밀 별장과 지하에 군최고지휘사령부가 있다고 하자나요.
그런곳은 검증된 자들만 있을텐데.. 신기하네요,,
@Sans Duncan 이번에 수술한 의사들 유럽의사들로 알고 있는데 독일 의사인가가 수술하러 북한 갔다는 이야기가 진작에 있었죠. 결국 그게 맞았던거구요.
별장에 아무리 소수라고 해도 핵심간부에 수행원,잡일 하는 사람들까지 하면 꽤 많은 수죠. 둘이상 아는 비밀 중 완벽한 비밀은 없다고 봐야.
간첩은 몰라도 소식통은 있을 거에요. 아님 미국이나 중국에서 정보를 받았을 수도 있구요.
저정도 사소한 것까지 다 캘 수 있을 정도인지는 몰라도 어느 정도의 정보망은 있죠. 뭐 우리 같은 일반인이 당연히 알 수야 없겠지만 정보원이 침투해 있을 수도 있고요. 솔직히 요새 하는일이 다 개판이라 그렇지 한 국가의 정보기관이니까요.
당연히 다 간첩들 가죠. 저런걸 모른다면, 그거야말로 국정원 해체해야하고요.
그러나 중요한 사망소식은 전혀 눈치도 못챘다는거...
22222 이용하려고 이것저것 터트리는거지. 정작 김정일 죽었을때 얼마나 정보력 없는지 들통났죠.
북한에 우리 요원들 다 있습니다. 그런 것도 안하면 국가정보기관 자격이 없죠.
저는 국정원도 국정원이거니와 종편티비 정보력이 ㅎㄷㄷ 한것같아요 ㅎㅎ 거의 북조선 티비급이죠
당연히 북한측에도 우리 요원이 있죠. 국정원에서 하는 일이 그건데요. 언론과 국정원 사이의 정보망도 존재하구요. 물론 국정원에서 언론에 흘리는 정보는 지극히 제한적일거구요. 북한만 우리에게 간첩을 파견하고 우리는 북한에 간첩을 파견안할거라고 생각하시는 순진한 분이 계시네요... 그 간첩들의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는 물론 저희로선 알 수 없지만, 소위 북파공작원이 북한에 가있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70년대 공개된 수치로 봐도 상당히 많은 인원이 북에 가있었음이 확인됩니다. 오늘 아까 티비보니 북한에서 남측 스마트폰을 해킹하려 한다는데, 우리라고 그런 시도를 안하고 있을까요? 말을 안할 뿐입니다.
아... 그 파견된 인원의 숫자를 제시한 표를 봤는데, 찾아서 올리려했더니 그 표가 어느 책에서 나왔던 건지가 기억에 안나네요... 다음기회에... 쩝...
근데 진짜 북측에 파견되어 활동하는 분들은...지금 정부 꼬라지를 떠나 진짜 대단한 것 같습니다. 엄청난 사명감 + 깡이 있기 때문에 활동 하시는 것일텐데 저는 얼마를 줘도 못 할 것 같습니다. 진짜 존경스럽습니다.
주변국 대외첩보수집 제대로 못하면 나라 망합니다. 근데 요즘 국정원 꼬라지 보면...
오래전에 아랍권에 핵무기 및 제조기술을 팔아넘겼던 사람이 북한 한 가운데서 암살을 당했죠. 그것도 내부에서 도움을 받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