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I Coffee란
BALI Coffee는 1882년대 네덜란드 식민시정 중국 복건성 출신의 화상의 자본과 결합하여 처음 커피 재배를 시작하였다.
주로 JAVA섬을 기점으로 ROBUSTA 종을 재배해 오다가 1860년대를 기점으로 ARABICA Coffee 재배도 시작하였다.
특히 최상의 Coffee 등급인 AAA Coffee 생장의 가장 중요한 위도, 온도, 물 3가지를 완벽하게 갖춘 지구상의 3군데 중 한 곳인 BALI에서 Coffee 재배를 시작하였다.
세계3대 커피 : Hawaii Kona Coffee / Jamaica Blue Mountain Wallrenford 농장산 / Bali Mangani Coffee Farm
AAA등급의 Coffee 중 BAli에서의 생산량이 가장 많다.
KOPI BALI는 Bali Prasidha Group의 Kintamani Mengani 농장과 Tabanan농장에서 생산된 최고 등급의 원두만을 독점 공급한다.
KOPI BALI는 현재 Bali Prasidha Group의 Coffee 전문점 자회사인 NGC를 미국 본점을 시작하여 중국 상해점 등 영업 중
한국에서의 IZZO & BALI는 3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일자 : 2013. 9. 14(토) 오후 2:00
장소 : 블랙선
회비 : 무료
로보스타와 아라비카 모두 시음할 예정입니다.
참가신청은 당일까지 받습니다.
워낙 양이 많지않기때문에 선착순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연락처 : 18653270499(기사입니다.)
다음엔 세계에서 제일 비싼 루왁이란 커피를 시음할 예정입니다.
뉴욕 맨해튼에 고양이 배설물을 끓여 만든 커피가 등장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코피 루왁'(Kopi Luwak)이라 불리는 이 커피는 한 컵에 무려 30달러(3만 6000원)나 되지만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높다는 것.
유코피아닷컴은 28일(현지시간) “고양이 똥 커피를 팔고 있는 곳은 뉴욕 웨스트 빌리지의 포토 리코(Porto Rico) 커피샵으로 고양이에게 커피 원두를 먹게 한 다음 배설을 하면 이를 모아 특수 처리해 커피를 끓여낸다”고 소개했다.
원두는 고양이 뱃속에서 효모에 의해 분해되는데 이때 나오는 향이 환상적이라는 것.
유명 커피 컨설턴트인 마이클 피터는 “고양이의 위산이 커피 맛을 부드럽게 해 준다”고 강조했다.
미국이 고양이 원두 똥을 수입한 것은 몇 년 되지 않는데 1파운드 당 400 달러(48만 원)나 돼 일반 서민들이 마시기에는 비싼 것이 흠이라고.
최상품은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서 수입한 고양이 똥.
'시비트'(civet)라고 불리는 사향 고양이는 원두 열매를 무척 좋아해 원주민들이 배설물을 모아 끓여 마신다는 것이다.
원두를 잘 삭힌 고양이 똥은 달콤하면서도 씁쓸해 이를 끓여내면 독특한 맛을 낸다고 현지 언론은 설명했다.
포토 리코 커피샵은 고양이 똥이 워낙 귀해 1주일에 단 하루만 판매한다.
세계에서 제일 비싼 커피는.
루왁커피다. 이 커피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일부 지역에 살고 있는 사향고양잇과의 야생동물인 루왁(luwak)에게 얻은 것이다.
루왁이 커피 열매를 먹으면 껍질만 소화가 되고 씨앗은 소화가 안 된 채 배설된다.
이 커피 씨앗이 뭉쳐진 배설물만을 채취해 양질의 원두만을 골라 깨끗이 닦아낸 뒤 햇볕에 말려 만든 것이다.
독특한 향기와 깊고 부드러운 맛으로 유명하다. 문제는 생산량. 1년에 500~700㎏의 원두만 생산된다.
원두 ㎏당 900~1000달러 이상을 호가한다. 큰돈을 내도 진품을 구하기가 힘들 때도 있다. 일반 소매점에서는 잔당 7만~10만원을 받는다.
이 밖에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미국 하와이에서 생산되는 ‘코나’ 등이 비싼 커피로 꼽힌다.
Indonesia Bali에 야생하는 사향 고양이가 최고품질의 원두를 먹고 배설한 것을 모은 Coffee 원두로 만들어지는 최고가의 Coffee
오프라 윈프리가 이 Luwak Coffee만을 마신다고 하여 유명세를 더하게 되었으며
잭 니콜슨과 모건 프리먼이 주연한 영화 버킷 리스트에서 에드워드 (잭 니콜슨 분)이 죽기전에 꼭 마시고 싶은 Coffee이며,
MBC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광수와 인나가 마시고 싶어한 Coffee,
영화 시크릿에서 유승룡이 씹어대던 Coffee,
보석 드라마 비빔밥 42회에서 궁루비(소이현 분) “나 루악 마신 여자야” 로 세간에 화재가 된 커피이다.
그러나 실상으로 이 Coffee를 직접 보여준 적도 없으며 요즘은 가짜가 판치고 있다.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 많은분들이 찿기를. 기원 하며.수고.
어떻게 참가신청을 해야하는지요?
댓글 아니면 전화로?
알려주세요.
발리커피..하필 이번주인가?
아쉽습니다!!
한잔하고 싶네요. 반가워요.
안부 ...잘계시죠?
새롭게 시작하신 건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