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캠프>
(초4, 최○정)
1일차에서는 일단 독서캠프 글자 꾸미를 했는데 가위 바위 보를 해서 우리 팀은 ‘독’이라는 글자를 하게 되었다. 주제는 설날로 해서 복주머니를 그리고 꾸민 다음에 또 큰 종이에도 꾸미고 내용도 쓰고 그래서 첫째 날이 좋았다. 2일차는 친구, 언니들한테 책에 대해 발표하는데 목요일에 발표를 한다고 했다. 3일차에는 12시까지 책 읽고 1시부터 종이에 내용 쓰고 발표를 했다. 나는 그 책에서 왕따에 대해 발표해주고 싶어서 했는데 내가 1등이 아니어서 슬펐지만 그래도 똑같이 다 간식을 받아서 좋았다. 다음에는 조에서 두 명씩 해서 윷놀이를 했는데 우리가 이길 수 있었지만 못 이겨서 아쉬웠다. 그래서 다음에 윷놀이 한판 더 하고 싶다.
<재미있는 독서캠프>
(초5, 박○진)
첫째 날에는 11시까지 와서 자유 독서를 했다. 그래서 열심히 책을 읽고 보니 밥을 먹을 시간이었다. 밥을 먹고 쉬었다가 조별활동 할 시간이어서 우리 조 이름은 설빔으로 정하고 열심히 해서 발표를 하고 다음에는 영어선생님과 다른 나라 설날을 배웠고 그리고 청소를 하고 끝났다. 둘째 날에는 11시에 와서 자유 독서를 했다. 그러고 나서 밥을 먹고 쉬었다가 미술활동을 했다. 복주머니에 냅킨을 잘라 붙여서 꾸몄다. 미술활동 하고 설 떡국을 만들어서 먹었다. 맛있었다. 그리고 시상식을 하는데 상○, 유○, 수○이가 상을 받았다. 그래도 나는 받지 못했지만 좋았다. 셋째 날에는 11시에 와서 자유 독서를 했다. 밥을 먹고 독서발표회를 했다. 그리고 재미있는 윷놀이를 했다.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하고 싶다.
<재미있었던 윷놀이>
(초4, 박○서)
첫째 날 자유 독서 시간에 독서캠프 한 글자씩 골라 꾸몄다. 그 다음 조별활동을 했다. 그 다음 조별발표를 하고 그 다음에 영어선생님과 다른 나라 설 풍속을 배우고 첫날이 끝났다. 두 번째 날 한 시간 동안 자유 독서를 하고 밥을 먹고 미술준비를 했다. 저번에 만들었던 복주머니를 냅킨을 붙여서 꾸미고 선생님께서 완성된 복주머니에 초콜릿을 넣어주셨다. 그 다음에 떡국을 만들어서 먹었더니 맛있었다. 세 번째 날 자유 독서 1시간 동안 책을 읽고 그 다음에 자기가 읽고 좋은 책을 발표를 했는데 너무 떨렸다. 그 다음에 윷놀이를 했는데 두 판 다 져서 아쉬웠다.
<독서캠프>
(초5, 이○민)
센터에 와서 책을 읽었다. 시간이 자나고 글을 써서 발표를 했다. 나는 잘 썼지만 발표를 하지 않았다. 그 다음 밥을 먹고 윷놀이를 했다. 형과 내가 먼저 했지만 저버렸다. 그 다음 판에 유○이와 서○ 누나가 했다. 다른 팀이 운이 좋았고 우리 팀이 미션을 실패했지만 그래도 이겨서 기분이 좋았다. 형과 내 차례 때도 이겼으면 좋았겠지만 형과 내가 했을 때 져서 아쉬웠다. 그래도 즐거웠으니 됐다. 다음에도 또 하고 싶다.
<독서캠프>
(초5, 박○서)
첫째 날은 자유 독서를 했다. 그 다음에 독서캠프 활동으로 독서캠프 네 글자 중에 하나를 골라 꾸미는 것을 했다. 그리고 밥을 먹었다. 그리고 조 활동을 하고 영어 선생님과 마인드맵 그리기를 했다. 둘째 날 자유 독서를 하고 밥을 먹고 다음 활동으로 복주머니 꾸미기를 했다. 냅킨을 자르는 게 너무 어려웠다. 그리고 떡국을 만들어서 먹었다. 독서록 많이 쓴 사람 시상식을 했다. 그 다음 셋째 날에 자유 독서로 책 읽고 발표를 했다. 그리고 내가 두 번째로 하고 다른 사람 몇 명만 하고 다른 사람들은 안 해서 우리는 가산점을 받았다. 그리고 윷놀이를 해서 마지막에 이겼다.
<독서캠프>
(초5, 신○경)
첫째 날엔 자유 독서를 하고 조별활동을 했다. 전지에다가 조 이름, 조 구호, 조 노래와 우리 조 소개를 적고 그림으로 꾸몄다. 영어 선생님과 여러 나라 설 풍속을 배웠다. ‘안녕하세요.’ 라는 뜻을 가진 세계 여러 나라말도 배웠다. 둘째 날엔 자유 독서를 하고 미술로 복주머니 꾸미기를 했다. 쫌 잘 된 것 같아서 뿌듯했다. 다음은 떡국을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다. 시상식을 하고 끝났다. 셋째 날은 자유 독서를 하고 독서발표회를 했다. 다음으로 윷놀이를 했다. 정말 재미있었고 다음에는 윷놀이를 한 번에 이겨버리겠다는 다짐을 했다.
<설 연휴에 대한 캠프>
(초4, 강○우)
첫날은 자유 독서를 한 후 점심을 먹고 조별활동으로 조 이름, 조 구호, 노래 꾸미기, 종이 꾸미기 까지 해서 발표까지 한 다음엔 세계 나라별 설도 배웠다. 배운 것은 한국 설과 일본 설, 이란 설, 중국 설을 배웠다. 끝날 때 정리정돈 및 소감을 나눴다. 나는 많이 간단해도 3일이란 기간 동안 해서 좋기도 하고 재미있다. 또 참여하고 싶다. 꼭
<신나는 독서캠프>
(초5, 강○주)
독서캠프 첫째 날에는 자유 독서 시간이었다. 책을 읽다가 각 조에서 독서캠프 한 글자씩 맡아서 꾸미기를 했다. 오후에는 전지에 조 이름과 조 구호를 만들고 노래도 생각해서 쓰는 시간이었다. 우리의 조 전지는 그 어느 조보다 정말 화려하고 복잡했다. 우리 조 이름은 ‘떡국 J.M.T’조였다. 다 꾸민 다음에는 순서대로 발표를 했다. 다른 조와 달리 우리 조는 노래까지 불렀다. 복잡했지만 독서캠프는 재미있었다.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중3, 이○연)
첫째 날에는 아침에 자유 독서를 했는데 준○이랑 상○이가 계속 떠들었다. 점심을 먹고 다음으로는 독서캠프라는 주제로 조별활동을 했다. 그 다음은 여러 나라의 설 풍속에 대해 마인드맵을 했다. 둘째 날에는 자유 독서를 하고 점심을 먹고 미술 복주머니를 만들었다. 그 다음은 설 요리를 하고 떡국을 만들어 먹고 시상식을 하고 끝났다. 마지막 날에는 자유 독서를 하고 내가 읽은 책 친구에게 소개하기를 했다. 그리고 윷놀이를 하고 끝났다. 3일 동안 독서캠프를 하면서 인상 깊었던 점이랑 느낀 점은 내가 친구한테 소개 하고 싶은 책을 소개 할 때 유관순에 대해 소개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 좋겠다.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중1, 박○별)
첫째 날에는 독서캠프 글자 중에 하나 골라서 꾸미는 것을 하고 나서 점심을 먹고 조별활동으로 조 구호, 조 이름, 조 노래 정하기를 했는데 우리 조 애들인 범○랑 수○이가 떠들어서 많이 힘들었다. 그리고 영어 선생님과 세계 여러 나라 설 풍속에 대해 배웠다. 둘째 날 자유 독서를 하고 미술활동으로 복주머니 만들기를 했다. 그리고 설 요리 만들기로 떡국을 만들어 먹었다. 그리고 독서록 많이 쓴 초등학생 시상식을 했다. 셋째 날에는 자유 독서를 하고 점심을 먹고, 독서발표회로 내가 읽은 책 친구에게 소개하는 것을 하고 재미있는 윷놀이를 했다. 조에 어린애들이 있어 진행하기가 힘들었지만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재미있었고 또 하고 싶다.
<독서캠프>
(중1, 신○아)
독서캠프 동안에 했던 활동은 자유 독서, 조별활동, 마인드맵 그리기, 복주머니 만들기, 설 요리 만들기, 독서발표회, 윷놀이 등을 했는데 그 중에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은 조별활동과 설 요리 만들기가 제일 생각이 오래 유지 되었는데 그 이유는 조원 애들의 실력들을 볼 수 있었고 애들과 함께한 작품과 그런 활동들이 소중하고 선생님 말고 애들이랑 같이 설 요리 만들기 하는 시간에 애들이랑 같이 떡국도 만들어보는 시간도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주제로 했으면 하는 마음이다.
<윷놀이>
(중2, 최○빈)
첫째 날에는 조장을 미리 정하여서 조장들이 자신의 모둠을 편성 하였다. 그리고 독서캠프 타이틀을 만들고 그 다음 조원의 이름과 특징을 전지에 썼다. 여러 나라의 설에 대해 배웠는데 한국과 중국과 일본을 배웠다. 두 번째 날에는 아침시간에 책을 읽었다. 그다음 복주머니 만들기를 하였다. 그거는 주머니를 만들고 주머니에 그림을 오려서 붙였다. 두 번 째날 대망의 하이라이트 바로 떡국이다. 세 번째 날에는 아침시간에 책을 읽고 읽은 책을 독후감을 써서 책을 소개하였다. 세 번째 날 하이라이트 윷놀이다. 윷놀이는 총2판을 했는데 각 팀에 2명씩 윷놀이를 했다. 독서캠프는 재미가 있었다.
<독서 하는 날>
(중2, 조○겸)
첫째 날은 11시에 조마다 독서캠프 글자 하나씩 예쁘게 꾸미기 했다. 그리고 오후에는 조 이름, 구호, 노래, 별명 적기를 했다. 우리 조 이름은 ‘모 아니면 도’였다. 내 별명도 적었다. ‘두티’라고 적었다. 다음에는 세계 여러 나라 풍속에 대해 배우고 정리하고 집에 갔다. 둘째 날은 지각을 해서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리고 복주머니를 만들었다. 그 다음에는 떡국을 만들어서 먹었다. 맛있었다. 시상식을 했다. 수○이, 상○이, 유○이가 독서록을 잘 써서 상을 받았다. 셋째 날도 지각을 했다. 그래서 속상했다. 내가 읽은 책을 소개했다. 잘 소개를 못해서 아쉽다. 윷놀이를 했다. 성○이가 초반에 했다. 잘 하다가 망했다. 결국 첫판은 망했다. 두 번째 판에는 승○이가 잘 했다. 그런데 한○이가 따라 잡았다. 결국 2등으로 끝났다. 아쉽다. 그리고 청소하고 집에 갔다.
<독서캠프>
(중2, 박○현)
21일은 먼저 독서캠프의 타이틀을 만들고 자기 조를 소개하는 포스터를 만들고 각 나라의 명절에 대해 알아본 후 마인드맵으로 정리를 하고 끝이 났다. 22일은 와서 책을 고른 것을 읽고 미술 복주머니를 만들고 냅킨을 잘라서 복주머니에 붙이고, 다음에는 떡국을 끓인 뒤 맛있게 먹고 시상식을 하고 끝났다. 23일은 책을 읽고 점심을 먹은 다음에 자신이 읽은 책 소개를 하고 윷놀이를 하였다. 난 이 독서 캠프를 통해서 책을 많이 읽는 계기가 되었고 힘들기도 하였지만 동생들과 친구들과 함께하니 재밌었다.
<독서캠프>
(초2, 고○수)
나는 독서캠프를 했다. 독서캠프 글자 꾸미기를 했다. 우리는 ‘독을’ 꾸몄다. 우리는 글자를 꾸밀 때 검은색을 많이 썼다. 겉에 노란색을 하고 까치도 그렸다. 조별활동 시간에 전지에 라이언을 그렸다. 그리고 헬멧 그렸다. 둘째 날 자유 독서를 했다. 그리고 복주머니 만들기 했다. 내가 하면 다 말려서 선생님이 도와주셨다. 그래서 다 완성했다. 그리고 떡국 만들기를 했다. 떡국에 마늘이 들어갔는데 맛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