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人相學이란? 그것을 살펴볼까요?
-이글은
## 人相學이란? 그것을 살펴볼까요?
자~
# 12宮 相法이란?
자~
12宮 중에서
# 命宮(인당)에 관하여 살펴보기로 할까요?
순서로 이어집니다.-
# 이 글을 知人들과 共有하면
自利利他요, 그 知人에게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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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 퍼 온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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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관하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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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지요.~
<옮긴이 법무사 김형학>
자~
觀相보다는 手相이요,
手相보다는 足相이고요.
足相 보다 心相 이라고 했답니다.
다시 말해
얼굴을 보는 관상보다는
손금을 보는 수상이 더 정확하고
족상을 보면 더욱 많은 것을 알 수 있으며,
그보다 心相 즉 마음에 가장 많은 것이
나타난다는 말이지요.
자~
그러나 마음은 눈에 보이지 않지요.
心相의 대부분은
결국 面相에도 나타난답니다.
모든 것은 마음이 가장 중요하고,
마음먹은 바는 대개 얼굴에 나타나므로
인상학 중에서도
面相을 보는 것 관상을 중시한 것이지요.
하지만~
相이란 타고나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지요.
아무리 뛰어난 용모와 좋은 체격을
가졌다 해도
스스로 노력하여 자신을 가꾸지 않으면
비천해지고요.
체격조건이 나쁘고 얼굴이 다소 못생겼다고
해도
교양을 쌓고 바른 마음가짐을 가지면
人相이 좋아진답니다. (氣色)
‘나이가 들면
自身의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는 면상뿐만 아니라
그러한 면상을 갖게 되기까지의
과정으로~
그 사람을 알 수 있다는 것이지요.
자~
단순한 觀相術과人相學은 엄연히
차이가 있지요.
관상술은~
단순히 표면에 나타난 것을 보고
吉凶을 판단하는 것이지만,
人相學 즉 相學이란~
‘안에 있는 것은 모두 겉으로 드러난다.’
는 이치에서 입각하여,
우생학, 생리학, 유전적 요소 등을
합쳐 미래를 類推하는 학문이지요.
따라서
人相學이 연구하는 분야는
얼굴에만 그치지 않고~
머리, 얼굴, 신체, 팔, 다리의
다섯 部位와
골격, 精神, 氣色, 음성, 道亮과
識見, 內外 五行의 연계 등
모든 것을 포함한답니다.
例를 들면,
일반적인 手相論에 의하면,
손가락 사이가 벌어지면
재물 모으지 못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손가락 사이가 벌어졌어도
재물을 모으는 사람이 있고
손가락 사이가 벌어지지 않았는데도
재물을 모으지 못하는 사람이 있지요.
♣ 이를 다시 相學的으로 분석하면,
木形人이 木形의 손을 가진 경우
손가락 사이가 벌어졌더라도
재물을 모을 수 있으며,
木形人이 金形의 손을 가진 경우라면
손가락 사이가 벌어지지 않았더라도
재물을 모으지 못한다. 라고
풀이할 수 있는데, (金克木)
이는 五行의 相生과 相克에의해
추론한 것이므로 확률이 훨씬 높지요.
이처럼
올바른 인상학이란?
우주 運行의 이치와 과학을 근거로
하여서~
한 사람의 지혜와 성격을 추론하고
일생의 吉凶을 판단하는 것으로
단순한 통계나 성향에만 의존하는
小術과 큰 차이가 있답니다.
-See You Again-
<옮긴이 법무사 김형학>
# 12궁과 13부위 相法을 알면
내 運과 가정 運이 보인다는데요?
<옮긴이 법무사 김형학>
자~
# 12宮 相法이란?
12부위 또는12종의 吉凶을 말한답니다.
자~
12궁 상법으로는
自身의 운세와 吉凶 외에~
부모, 형제, 배우자, 자녀, 부하 및
사회생활에서의 人間關係,
주변 환경의 吉凶까지도 알 수 있답니다.
12궁 상법은~
12곳의 각도 또는 12가지 요소를 통해
일생의 운세가 순조로운지 여부와
성취의 多少를 分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것 역시 여전히
‘안에 있는 것은 반드시 밖으로
드러나게 되어 있다.’고 하는 원칙에
입각하고 있고요.
전적으로
生理學, 遺傳學 등에 근거한 것이랍니다.
命理學의 12궁이 星象學과 玄學을~
이론적 기초로 삼는 것과는 다르답니다.
자~
12宮 중에서
# 命宮(인당)에 관하여 살펴보기로 할까요?
<옮긴이 법무사 김형학>
# 부위의 특성은~
명궁 즉 인당은 글자 그대로 일생의 운세,
즉 운명의 順逆과 성과의 多少,
소원 성취의 여부 등을 보는 相理가
있는 곳 이지요.
이때 인생의 운세와 성과는~
보통
少勞多獲(적게 수고하고 많이 얻는 것)
多勞少獲(많이 수고하고 적게 얻는 것)
有勞有獲(수고한 만큼 얻는 것)의 3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명궁은~
思惟 계통의 主調整 장치로서
사람의 지혜와 정신, 의식을 표현하는 곳
이지요.
또한
喜, 怒, 哀, 樂, 愛, 惡(오=악할 악), 慾의
7 情과
(情- 본성 정, 뜻 정)
눈, 귀, 코, 혀, 신체, 의식 등의
6欲이 (欲-하고자할 욕)
(眼耳鼻舌身意)
모두 응집 또는 확산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자~ 이곳은
외부 세계로부터 지식을 흡수하고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수집하는 窓口 역할을
하지요.
대체로
명궁의 相이 좋은 사람은
7 情과 6 欲을 추구할 때
正道를 넘지 않으며,
지식을 얻을 때~
적게 배우고 많이 얻으며,
정보를 접수할 때는~
하나를 통해 여럿을 알아내기 때문에
일생의 운세에 순행이 많고
역행이 적으며,
적은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거둔답니다.
이와 반대로~
명궁의 相이 좋지 않은 사람은
7 情과 6 欲을 追求함에 있어서~
항상 지나치지 않으면 모자라며,
많이 배우고도 얻는 것이 적고,
정보를 수집해도 반응이 느려서
일생 동안의 운세에 역행이 많고
순행이 적으며,
애를 쓰지만 소득이 적답니다.
자~
# 相의 표준과 길흉을 살펴보기로 하지요.
命宮이~
널찍하고 평평하며 풍만하면서
보기 凶한 주름이나 點이 없어서~
相의 표준에 잘 맞으면
父祖로 부터 좋은 유전자를 받아서~
뇌 조직과 호흡기 계통의 선천적인
발육이 좋고, 기능이 정상적이며~
평생
재난이 드물고 신체가 건강하고
정신도 균형을 이루고요.~
지혜가 높고 기량이 크고
의지력과 체력이 모두 강인하답니다.
사회생활에서도~
높은 地位에 앉고, 事業도 성과가 있으며,
對人關係 역시 좋지요.
자~
여기에 명궁의 氣色까지
거울처럼 밝고 윤기가 있으면,
현재 순조로운 환경에 처해 있으며
心身이 모두 건강한 것이랍니다.
이와 반대로~
명궁이 움푹하게 가라앉거나 좁거나
보기 흉한 주름이나 점이 있어서~
상의 표준에 맞지 않으면,
선천적인 遺傳子가 좋지 않고요.~
건강과 지혜가 모두 뒤떨어지며,
자주 우울하고 근심스럽거나
긴장하고 예민해지기 쉬우며~
성급하고 쉽게 편견에 빠진답니다.
또 性格이 거칠고 고집이 세며,
화를 잘 내고 남을 잘 원망하므로 써~
건강과 수명, 사업의 성취와
결혼생활 등이 원만하지 않답니다.
만약
점이 크고 주름이 깊으며
양미간이 맞붙어 있으면~
상황은 더욱 심각하답니다.
또한 세로로 주름이 있는 사람은
장애가 많지만~
成功도 많이 하고 失敗도 많다는군요.
만약
인당 옆에 있는 牢獄에 점이 있으면
반드시 감옥살이를 면하기 어렵다는군요.
또한
명궁의 氣色이 어둡고 막혀 있으면
관직이나 장사, 취업 등
모든 면에서 뜻대로 일이 풀리기
어려우므로~
현재 위치를 잘 保守해야 하며
건강에 유의해야 한답니다.
만약
검은 氣運이 침범하면~
외출 시 교통사고, 안전사고 및
의외의 災厄에 주의해야 하고요.
또 붉은 氣運이 침범하면~
구설수가 있으며
그 기운이 심한 경우에는
감옥에 가는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See You Again-
<옮긴이 법무사 김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