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힌급행전철 전동차 600형(3세대)
1. 제원
데뷔 - 1994년 4월
길이/폭/높이 - 18000 / 2830 / 4020
편성 - 8량편성(6M 2T), 4량편성(2M 2T)
영업최고속도 - 120km/h
설계최고속도 - 130km/h
가속도 - 3.5km/h/s(4차차는 3.3km/h/s)
감속도 - 4.0km/h/s(상용최대)
궤간 - 1435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3상유도전동기 KHM-1700(120kW) - 1~3차차
3상유도전동기 KHM-600(180kW) - 4차차
편성출력 - 120kW * 4 * 6량 = 2,880kW(8량편성 기준)
기어비 - 5.93
제어장치 - VVVF-GTO인버터제어방식(1~3차차는 1C 8M/4차차는 1C 4M)
보조전원장치 - 정지형 인버터(1~3차차는 쵸퍼인버터SIV / 4차차는 IGBT-SIV)
공기압축기 - (1~3차차) - C-1500AL (4차차) - C-2000AL
대차 - 볼스터 탑재 에어스프링대차 TH600M/T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자직통 공기브레이크(응하중 브레이크)
신호장치 - C-ATS
케이큐 600형은 1994년부터 등장한 케이힌급행전철의 통근형 전동차로, 당시에는 일본의 지하철 대응 차량 중 매우 특이하게 올 크로스시트 차량으로 개발되었으며, 8량편성 8편성과 6량편성 6편성, 총 88량이 제조되었다. 2005년 이후에는 승무원실 끝부분과 차량 연결부분에 있는 좌석을 제외하고는 모두 롱시트로 개조되었다. 현재도 케이큐 다이시선을 제외한 모든 케이큐의 노선 및 도에이 아사쿠사선, 케이세이 오시아게선, 호쿠소철도선, 나리타 스카이억세스선 전체에 걸쳐 광범위하게 운용되고 있다.
2. 운행노선
케이큐 본선 / 쿠리하마선 / 즈시선 / 공항선 / 다이시선 / 도에이 아사쿠사선 / 케이세이본선 / 호쿠소철도선 등
3. 편성표 / 차량기지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