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0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양주지구협의회(회장 여화선)는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24 양주시 사랑愛
'이심전심' 명절음식 나눔에 참여했다.
임원진과 단위봉사회 회장, 그리고 봉사원 30여 명은 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4 양주시 사랑애 '이심전심' 명절음식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여러 가지 명절 음식 중 고추전이 선택되어, 봉사자들은 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냉동 고추전을 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추전을 한 개씩 올려 바삭하게 구워냈다. 고추전은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며 고소한 냄새를 풍겼고 봉사자들은 서로 협력하여 맛있는 고추전을 완성했다. 오전에는 전을 부치고 오후에는 타단체에서 부친 전과 함께 충분히 식힌 후 만두, 오란다, 견과류와 함께 박스포장하는 작업까지 진행했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루 종일 전을 부치고 포장 작업까지 정성을 다한 양주지구협의회는 50박스의 명절음식을 받아 동 단위봉사회 봉사원들이 각 가구에 직접 방문하여 명절음식을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여화선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 부치기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노력과 정성이 모여 만들어진 맛있는 전은 이번 명절에 홀로 외롭게 보내시는 독거 어르신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되어 그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소외계층에게 전달되어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첫댓글 양주지구협의회(회장 여화선) 봉사원 여러분 2024 양주시 사랑愛
'이심전심' 명절음식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문을숙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