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시죠?
운전 면허를 따고 나서부터 마이카에 대한 꿈을 키워 온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1人!
내 힘으로 마이카를 장만하기 위해
직장 생활하면서 정말 열심히 돈을 모았다능~
지방에 출장 가는 일도 많고 해서 이제는 차가 꼭 필요하게 되었는데요.
올해 상반기 안으로 차를 구입할 계획을 세워두고
어떤 차가 좋을지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습니다~!!
자동차는 구입하는 것보다 유지비 때문에 더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차 사면 돈 모을 생각하지 말라는 얘기도 많이 들었고요.ㅠ_ㅠ
하지만 차는 남자의 로망!!
그래서 제가 눈 여겨 보고 있는 차가 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엔진과 전기모터 두 개의 동력원을 사용하는데
엔진과 모터를 효율적으로 작동시켜
연비는 높이고, 배기가스는 줄인 최첨단 친환경 자동차랍니다.
한 번 오르면 내려올 줄 모르는 기름값 때문에라도
연비는 따지고 또 따져봐야 하잖아요.
우리는 연비의 노예 -.-++
자동차는 한번 구입하면 최소 10년 이상을 쓸 생각이라서
중형차 급으로 알아보기로 했어요. ^0^
국내에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가 시장을 이끌고 있고,
수입 차 중에서는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가 있더군요..
그 중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랑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를 두고 고민 했어요.
하이브리드에선 엔진이 무척 중요한걸로 아는데
엔진과 모터라는 두 개의 동력을 원활하게 제어하는 기술력이
하이브리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거든요.
구동 방식은 각 회사마다 차이점이 있는데
구동력을 전기모터에서만 얻는 직렬식이 있고,
엔진과 전기모터를 동시에 이용하는 병렬식과 직병렬 혼합식이 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병렬식 시스템인데요.
엔진과 배터리 파워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최적의 힘을 전달할 수 있다고 해요.
도요타가 사용하는 시스템은
모터 2개와 엔진을 사용하는 직병렬 혼합식으로
구조가 복잡하고 비교적 큰 용량의 모터가 장착되어 있군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특징을 좀 더 찾아봤습니다.
쏘나타는 누우 2.0 하이브리드 엔진이라는 다소 생소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는데,
현대자동차가 순수 개발한 엔진이라고 하네요.
기존 엔진보다 가볍고 연비가 좋아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공식연비 21km가 나오게 된 거~
그리고 다른 경쟁차량과 달리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는
부피가 작고 가벼운데다, 폭발성에 강하고 내구성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중요한 엔진과 배터리 부분에서
앞서 가는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하나 눈길을 끈 것은 6단 자동변속기였는데요.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비 효율이 좋은 무단변속기(CVT)를 사용하는데
하이브리드에 맞춘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엔진과 전기모터 사이의 이질감 없이 부드럽고 간결하게
변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운전할 때 지루하지 않을 것 같아요. ㅎㅎ
쏘나타 하이브리드랑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랑 계속
비교를 하면서 고민을 했는데요.
성능 비교도 중요하지만, 가격도 매우 중요한 문제!
새 차 가격이 약 1,400만원 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아마도 저의 선택은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될 것 같은 느낌..ㅎㅎ
일단 경쟁 모델에 비해 가격경쟁력도 있고,
고급 편의사양도 적용되어 있어서 ‘간지’가 난다는ㅋㅋ
나중에 A/S 받기에도 쏘나타가 더 좋고요~
하이브리드를 선택할 때
연비나 가격 등 경제성을 가장 먼저 따지게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꼼꼼히 점검해서
결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