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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국립박물관, 법륭사벽화 재개한다 东京国立博物馆将重开 法隆寺壁画最终无缘展出
발표시간: 2020-06-01 출처: 팽배뉴스 소스:이페어케이
황송 기자
펑파이 뉴스에 의하면, 6월 2일, 2월말부터 개방을 일시 중지하는도쿄국립박물관은 재개관할 예정이었지만 3월 13일-5월 10일 출시될 예정이었던 '법륭사 금당벽화와 백제관음'대전은 결국 무산됐다관객을 만나다.이 전시회를 기념하기 위해 일본은 원래 문화재 보호 법'을 체결하는 것은 70년이나 된다.1949년 일본이 큰 불을 추진해 온 나라 호류지 금당의 보호 법을 정립하고 있다.호류지 금당 전시 7세기의 네 벽 전시는 벽화, 메이지 이래의 일본 국보 “백제 관음” 모사본세기)등과 금당 ( 7 관련 여러 부처다.
지금은 문도를 통해 법륭사의 역사를 읽고 느낄 수 있을 뿐이다.불교 예술의 미
도쿄국립박물관 '법륭사 금당벽화와 백제관음' 전시 포스터
일본 1400년 전부터 자신의 불교 문화 중에 포함시키고 있다.그 중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나라의 역할은 호류지의 창건자는 일본의 황족 중 가장 이른 불교에 귀의. 태자 쇼토쿠 ( 574—622 )
법륭사는 또한 현존하는 최초의 목조 건축물로 1993년에 해가 되었다본 최초의 세계문화유산 등재 사찰.일본 절에서 가장 오래된 보유자 공예품을 포함해 불상과 건축을 포함해 38건으로 일본은 일본 국보 국보 사찰이었다. 가장 많은 보유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법륭사에 있는 금당이다중앙의 일본 아스카 시대 “석가 삼존불”)이 제작한 세기 ( 7 그 주인은 기 가 불 키 마니(쇼토쿠 태자 “사이즈를 입고 왕”의 제작 등이다.)몸에 불현재 13안에 금당 불상은 아스카 시대, 8를 사랑하는 이들 불상을 유보도 기록돼 일본 불교 이미지를 연출했다.
백제 관음(국보), 7세기, 목조, 법륭사장(그리고 이 백제 관음은 1997년 루브르에서 전시되기도 했습니다)
법륭사 금당 왜 늘 누가 세웠나
역사서 일본 서기에 따르면 기록돼 쇼토쿠 태자가 지은 호류지년)이 죽은 후 반세기를 당해 큰 불 ( 670.오늘날 절에는 당시 화재가 남아 있지 않다흔적, '석가삼존상' 등 화재 이전의 조상도 과한 흔적이 전혀 없어 670년 화재의 진실성에 대해 학자들이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근대에는, 절의 한 잔디밭에서 화재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가 발견되었고, 그 후 2차 세계대전 전에 여러 차례의 고고학적 발각을 거쳐 마침내화재로 소실된 사원의 유적을 발견하여1200도 이상의 열화로 변형된 기와이로써 성덕태자가 지은 최초의 법륭사가 소실된 후 재건된 것으로 판단된다
법륭사 금당으로 현재 법륭사 중 연대가 가장 오래된 건물입니다. 사진은 법륭사 홈페이지
그럼 뒷면에는 622년에 주조된 '석가삼존상'이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고, 현재위우몽전(금당에 있던)의 구세관음상, 그리고 화재 전에 완성될 수 있는 다른 불상 몇 개가 왜 조금도 손상되지 않았는가?그것들은 어떻게 화재로부터 도망쳤을까요?
법륭사 금당 중심에 놓인 '석가삼존상'은 622년 성덕태자 등신불(비전시품)을 위해 주조되었다. 사진은 법륭사 홈페이지
쇼토쿠 태자에 걸친 일족의 운명은, 일본 아스카 시대 격동의 시기에 호족이 끊이지 않고 싸움, 쇼토쿠 태자는 혈족 상잔. 20스이코 천황(세 때 일본이 천황의 섭정)최초의 여성에게, 그는 중국 수나라의 평화를 모색하도록 파견자를 포함한 외교를 포함한 불교 문화를 섭취하도록 제도를 통해 불교와 무를 살육되었겠는가.봄직하다.쇼토쿠 태자는 불교를 연구한 일본 호류지, 기지의 일본 불교를 받아들이지만 당시 사람들과 일부만이 세자다. 귀족의 횡포를 부리다
성덕태자는 35세에 현재의 법륭사 몽전 자리에 앉아 불법을 연구하다 49세에 세상을 떠났다.그는 "불리를 제외하고는 세상도 허무하다"고 했다.얼마 후 황위 계승으로 태자일족이 법륭사에서 집단 자살했다.법륭사도 670년 화재로 소실됐다.
법륭사 원지(오른쪽 아래 테두리)와 현지시도. NHK 다큐멘터리 캡처.
고고학적 발견은 현재의 법륭사가 원래의 터를 다시 짓는 것이 아니라, 다시 산을 쪼개 새로 건설되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호류지에 대한 최초의 건물 현재의 일본에서는 금당의 고고학자 과학 연구를 통해 천장에 사용 목재의 금당에 비해 연륜이 확인에 대한 건조용 수목은 금당을 벌채하고 668년. 옛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먼저,,를 건설하기로 했다. 설계도 그리기더 이상의 건축 공정을 벌채해야 하는 금당이 불에 타던 670년 호류지, 전에 이미 짓고 있다는 것은 화재 전은 호류지 금당 건축물로서, 독립, 건조한 세월. “석가 삼존불” 구해 볼 만한불상이 없었다 등의 음반은 당시 흔적들 때문에 불은 화재로 이동하기 전 이미 빠지게 하였다. 새로 지은 금당
법륭사 금당 건축 디테일. 사진은 법륭사 홈페이지에서 나왔다.
성덕태자 일족이 이미 아무도 없는 이상 금당은 왜건? 과거에는 금당이 680년대 지통천황이 있을 때(686-697, 성덕태자가 섭정을 맡았던 추고천황과 달리 지통천황은 실제 집권한 여성 천황)에 의해 지어졌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지만덴츠 천황은 궁중에서 쿠데타를 일으켜 실권을 잡을 수 있었다.그는 여야를 향해 권력을 휘둘렀던 소아의 입록을 암살하였으나, 그 후 그의 정권은 공고하지 않았고 다른 호족들도 실력을 모아 준 준동했다.이때 강력한 데다 일본의 동맹국인 백제 당나라가 전쟁을 일으켰다, 덴지 천황, 663년 백제에 파병 원조 마을은 전쟁 속에서 흰 강에게 졌다. 강력한 당 제국금당이 대당에 패배한 그늘에 세워진 천지천황이 성덕태자의 권위를 이용해 배신을 노리는 호족을 끌어들이려는 것이 천지천황의 사원 건립 목적일지 모른다.마을의 패배 때문에, 흰 강을 우려하고 덴지 천황을 위해 당나라로 통일한 호족, 그는 일본이 사방으로 선택했다. 불교는 나라를 다스리추천하기 위해 이 같은 정책을 중심으로 하고 서 선생으로 완벽한 일본 쇼토쿠 태자는 불교를 상징하고 있다
나라 법륭사 금당과 오중탑
백제 관음 언제 어디서법륭사에 오다
이번엔 도쿄국립박물관에서 박물전시관에 전시된 '관음보살입상'(백제 관음,국)보)비조시대 목조 불상.현재 법륭사 대보장원에 안치된 백제 관음당.원래 금당 내진 쪽에 있던 이 작품은 도철랑과의 '고사순례' 등 많은 문예 작품에서 찬사를 받았다.그 넓은 미간과 내려다본 눈, 살짝 올라간 입꼬리가 관음보살의 마음을 파고드는 듯하다
7세기 백제관음(국소)
그러나 이 '백제 관음'의 내력과 조성은같은 과정을 모두 분명한 정체 불명의 중국 남북조 시대 조각 상을 띨 뿐, 그 바람에 쓰이는 목재 조각(), 녹나무는 백치고 있기 때문에 산지가 일본 일본에서 제작됐다.그것은 또한 언제 법륭사를 안치하였는가?
천평 19년(747년)융사자재장'에는 백제의 관음에 관한 기록은 없다.뿐만 아니라 11세기 후반의 '금당일기'(당시 법륭사 금당 내 불상의 상세한 기록)와 가마쿠라시대 법륭사 스님이 저술한 '성덕태자전'에서도 이 불상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원록 11년(1698년)까지 발견된 법륭사 제당불체량기에는 '허공장상장칠척오분("。長七)'이라는 기록도 있고, 그 높이에서 '허공장입상(虚)'으로 추정한다.
향유 3년(1746년)이 되면법륭사 스님의 양훈은 고금일양집에 이 불상의 유래는 고서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전설에 의하면 이것은 이국적인 불상이라는 것을 아직 풀지 못했다는 것은 16세기 중반 백제관음은 어떤 것인지 말해 준다.
백제 관음"(국소)
현재 알려진 것은, 발견백제 관음의 팔목과 도쿄국립박물관 법륭사 보물관에 전시된 7세기 후반에 탄생한 관정봉은 동시대의, 동공방에서 유래되었다.이 호화롭고 아름다운 관정전은 성덕태자의 딸이 사람을 초대해 만든 것으로 분석된다.이 “백제 관음”을 만든 것도 또 하나의 일본 이를 방증한다
백제관음' 오른손의 팔목
도쿄국립박물관 법륭사 보물관에 있는 관정전
메이지 이전에, 법륭사는 이것을 "백제 관음"이라고 불렀다.허공장보살을 위하여.메이지 5년(1872)에 찍은 사진 한 장은 허공장보살은 당시 금당에 안치돼 있고 보관을 착용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메이지 19년, 일본에 대한)( 1886 보물 목록에 조사한 호류지는 “관음 북풍”(제안)로 추정한 뒤 오카쿠라 덴신이 되지만, “관세음 보살”라고 부르고 있다. 지금은 호류지“소장 보살이 공허하다.”로 불리는 불상까지 여전한 1911년 발견돼 창고에 있는 호류지의, “소장 보살이 공허하다.”이다.아미타 여래가 새겨진 이미지의 사람들은 메이지 시대에 보관을 알게 되었다. “소장 보살이 공허하다.”은 관음
백제관음'의 머리에 새겨진 보관에는 아미타여래의 형상이 새겨져 있다.
메이지 5년(1872)에 촬영된 사진 백제 관음 사진은 당시 허공장보살이란 이름으로 금당에 안치돼 있고 보관을 쓰지 않고 있다.
다이쇼 6년(1917년) 법륭사 대경에서 백제관음이라는 말이 최초로 나왔고 1919년에는 도철랑(1889년)과-1960)의 '고사순례'는 '백제관음'이라는 표현을 그대로 사용했는데, 그는 이 '백제관음'에 매료되어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그 둥근 팔뚝, 초초하고 티없이 깨끗한 가슴라인.이것은 인체의 아름다움에 익숙한 마음의 산물이 아니라, 첫발이다.인체의 무한한 아름다움의 경이로움의 산물이 나타났다
7세기 백제의 관음은 병의 왼손을 들고 있었다.
1926년, 고고학자 하마다 아오능((1881~1938) '불교예술'지에 '백제관음상'이 발표되면서 '백제관음'이라는 명칭이 굳어졌다.하마다 교수는 백제의 관음은 '무사히 순수(無気)'하고 불상은 '특유의 신성자상(神。)'이 뚜렷하지 않다고 보고, 신성을 느낀다면 비평가나 감상자에게 선입견을 주입했을 것이다.
구미 문예 평론가 일본 이치로. 우물승 ( 1907-166) '오와고사풍물지'(1943)에서는 '땅에서 온 영원한 불꽃'이라고 부르며 이 불상이 우리가 모든 것을 잊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백제 관음"(국소)
대비는 지금 파론에게 안치되어 있다절몽전에는 성덕태자를 모티브로 한 '구세관음상', '백제관음'의 늘어뜨린 머리, 양팔 등의 표현이 더욱 사실적이고 천의의 부드러운 표현이 측면에서는 더욱 생생합니다.스타일과 디테일의 비교를 통해 전문가들은 '백제 관음'이 '구세관음상'인 '석가삼존상'의 연대보다 조금 늦은 것으로 보고 있다.
백제관음' 오른손
백제 관음 조각상스타일의 원류가 어디인지도 분분하다.비교적 널리 인정된 중국 남북조 시대의 남조의 영향 외에도, 북제, 북주, 수나라의 불상에도 '백제 관음'과의 인연이 있다고 여겨진다.법륭사에서 '석가삼존상'과 '구세관음상'의 '지리식'(정면관람에 적합), 대칭적 양식은 북조 북위, 금당 내 사천왕상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진다.
현재 법륭사 몽전(存放)을 보관하고 있는 '구세관음상'(전시품이 아님)은, 평일에 휘장에 가려져 있으며, 매년 4월 11일-5월 18일과 10월 22일-11월 22일 사이에 문을 연다.
최초의 '석가삼존상', '구세관음상'에서 '사천왕', 화재 후 통천황을 거느리고 만든 '약사여래상'까지 법륭사는 진정한 의미의 나라가 되었다.가급 사원. 옛 법륭사에서 소실된 후 금당을 중심으로 오중탑과 회랑을 조성하였고, 법륭사도 천황의 후원으로 발전하여 성덕태자 개인참불지에서 국태민안을 도모하였다.평안시대에 이르러 비사문천립상과 길상천입상이 금당에 안치되어 지금은 '석가삼존상' 양쪽에 있다
비사문천입상, 헤이안시대(1078), 법륭사장
비사문천은 불교의 수호신 중 하나로 갑옷과 옷이 붙어 있다금박, 무늬가 화려하고, 이 새의 시대가 중국에서 전래된 호일 썰기 공법(금박을 잘라 붙이는 것)은, 헤이안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비사문 천입상(국소) 그 안에 박박 썰기 공법 포함
비사문 천입상(국소)에는 절박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기예
길상천은 비사문천의 아내로, 그녀와 비사문이다.사나운 하늘의 이미지는 대조적으로 번영과 행복을 가져다 준다의 여신. 모든 소원을 성취할 수 있는 보주를 왼손에 받들고 있는 그녀의 옷차림은 비록 퇴색되어도 여전히 그 당시 화려한 붉은색을 상상할 수 있다.
길상천입상, 헤이안시대(1078), 법륭사장
상서로운 하늘 입상 옷에 무늬
1400년에 걸쳐, 나는 새시대가 낳은 불상과 후대에 잇달아 금당으로 옮겨온 불상은 대대로 복을 빌고 있다
법륭사 금당(金金), 가운데 '석가삼존상(622년)', 그 양옆으로 비사문천과 길상천입상(1078년), 왼쪽에서 '사천왕' 중 하나인 성장천상(。天像). 사진은 법륭사 홈페이지
금당 벽화의 보호, 모사 및 소실
법륭사(法) 시대 최초의 건물인 금당 사방 내벽은 총 18칸으로 12칸에 벽화가 그려져 있다.이 벽화들은 알기 쉽게 부처의 세계를 표현하였다.12면 벽화에는, 1·6·9·10호 4면의 큰 벽에 3존이 그려져 있다.불 중심의 정토도(其中)가정토도, 6번 벽은 아미타정토도, 9번 벽은 미륵정토도, 10번 벽은 약사정토도, 나머지 8개의 작은 벽에는 각각 그림이 있다
법륭사 금당불상과 벽화시의도
금당 벽화는 원래 치수의 밑그림이다벽면에 전사한 후 색을 칠한 것으로, 선은 철선묘와 유사하며, 컬러는 빨강, 초록의 대비를 강조합니다.유사한 양식의 특징은 둔황 막고굴의 초당 벽화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중국 회화의 영향을 직접 받은 것으로 보인다.저자는 불명확하지만, 벽면에 따라 작품의 풍격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 추정은 몇 사람이 공동으로 만들었으며, 최초 벽화의 제작 시기는 7세기 말에서 8세기 초까지였다
법륭사 금당벽화(복사) 제3호 벽관음보살상 편의당 제작 쇼와 12년(1937) 야스다 일씨가 후기 전시를 보내드립니다
747년의 법륭사 경부에도 벽화에 대한 기록은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벽화가 없었던 것이거나 벽화와 금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닌 것으로 추정된다.당 건물은 일체가 되어 '재화'로 간주되지 않는다.벽화를 최초로 언급한 문헌은 1106년의 '칠대사 일기'로 벽화를 '말안작조(马)'라고 불렀으며, 가마쿠라 시대의 '성덕태자전(圣太子传)'도 벽화를 말안장(马)으로 돌렸다
1934년, 촬영된 법륭사 금당
에도시대 중반부터 금당벽화관심을 끌기 시작해 1852년부터 모사하기 시작한 이 최초의 모본은 현재 야마나시 현의 방광사에 소장되어 있다.메이지 시대 일본에 대한 유럽인들이 미술에 열중하기 시작할 계획이 있는 금당 벽화 유럽인들이 1883년, 이 중 위탁과 모사. 1884년에 각각 6번과 9호에 대한 벽화를 모사하다. 현재 프랑스에 소장돼 길대영 박물관 박물관과 미.금당 벽화의 귀중함과 예술적 가치는 점차 인정받고 있다
법륭사 금당벽화(모본) 제6호 벽 아미타浄토도 사쿠라이 향운모 메이지 17년(1884) 도쿄국립박물관 소장 후기 전시, 이후 능선은 소불로 간주
법륭사 금당벽화(모본) 제1호벽 석가정토도 사쿠라이 향운모 메이지 17년(1884) 도쿄국립박물관장
1884년, 사쿠라이 가모운이 제국 박물관을 위해 다시 모사(현재는 도쿄국립박물관 소장)를 한 후, 스즈키는 텅텅 비었다(1873)~1946) 1907년부터 1931년까지 금당 벽화에 임모(현재는 아키타현 오센시 소장)
스즈키는 텅 비었고, 그 뒤를 이어 그가 모사한 금당 6호 벽의 '관음보살상'
스즈키는 도쿄미술학교(현 도쿄예술대학)의 일수학여행 중 법륭사 벽화를 처음 접하게 된 뒤 사쿠라이 향운의 모사에 매료돼 스스로 모사하기 시작했다.이 때문에 이치로는 평생 법륭사를 50번 이상 다녀갔고, 어두운 금당에서 두문불출하며 벽화 모사에 몰두했다고 한다.메이지 시대에 10년 넘게 1차 모사를 마친 뒤 다이쇼에서 쇼와까지 10년간 2, 3차 모사를 마쳤다
법륭사 금당벽화(모본) 제6호 벽 아미타浄토도(국소) 감목공여대정11년(1922) 추전?오센이치죠
스즈키가 공여한 후, 그의 세 조의 임모작은, 그의 임종의 장소인 하코네, 히라기부쓰에이 재단과 아키타현의 스즈키가에 각각 보존되어 있다.현재 하코네와 아키타현의 2개 조가 아키타현 오센시에 기증되고 있으며, 도쿄국립박물관에서 곧 개최될 전시에서는 스즈키의 텅 빈 3조의 임모작이 72년 만에 재회한다.
스즈키 벽화에 있는 스즈키는 텅 비었다
법륭사 금당벽화(모본) 제10호 벽약사정토도鈴대정11년(1922) 추전 오센이치죠
텅 빈 금당 벽화의 부분 모사
금당 벽화를 보호하기 위해 1917이를 위해 커튼을 설치하고 이듬해부터는 춘추가 특정한 며칠 동안만 공개했다.
쇼와년간 했고 문부성의 설정이다.법륭사 벽화 보존조사기구를 만들어 벽화의 노화방지와 보존을 위한 대책에 힘쓰고, 심지어 벽화가 타지에서 보호될 것을 제안하지만, 절절측이 신앙을 이유로 반대하자 이 일도 그만두었다.
1934년 시작된 '쇼와 다이쇼'이'는 법륭사 금당, 오중탑 등 제당우를 수리했다.이번 '수리'는 반세기에 걸쳐 1985년(쇼와 6)까지0년) 비로소 완성기념법사가 거행되었다
1935년 황금당 벽화의 원 사이즈 사진을 찍어 적외선 촬영으로 복제품을 만들었다.
그 사이, 1935년(쇼와 10) 교토의 미술출판사의 편의당은 금당 벽화의 원척을 촬영했다촌사진. 이 사진들은 오늘날 더없이 귀중한 자료가 되었습니다.1938년, 편의당은 벽화 복제품을 만들었다
1935년, 진행중인 법륭사 금당촬영
과학적 보존 방법을 연구하면서 194부터0년부터 조직을 포함해 일본 측에 우물이 넓고 황량하다 강, 나카무라, 아내의 파광이 넘실대고 능의 화가 4명 메이지 가쿠를 데리고, 조수 현상을 보였지만 결국 1942년 모사하여 전시 체제로 중단됐다. 모사하다.1945년 연금당이 무너지기 시작했고(수리 해체), 임모도 다시 시작됐다.그러나 황정, 입강 두 사람은 각각 1945년, 1948년 세상을 떠났고, 그 후 금당 벽화의 조우에 대해서도 알 수가 없었다
1949년 법륭사 금당에서 큰불이 발생하여 벽화가 크게 소실되었다.
1949년 1월 26일 아침, 법륭사 금당에서 큰 불이 났다.불이 나자 금당 초층 내부 기둥이 불에 타 벽화는 거의 색을 잃고 겨우 윤곽선만 남겼다.불행 중 다행이 석가삼존상 등 불상을 안치하다가 대수가 다른 곳으로 옮겨 놓아 무사했다.일본도 이를 계기로 “문화재 보호 법”을 만들었다.
불후의 법륭사 금당
금당 안에 불타버린벽화주교가 고정된 후 1954년에 재조립되어 절 내 수장고에 보관되었으며 일반에 개방되지 않고 부분적으로 소실된 건물 부분도 1954년에 복원되어 완공되었다
소각된 6번 벽 아미타 정토도(부분)
건물은 복원되었지만 금당 4벽은 텅 비어 있었다.1967년까지만 해도 4명의 화가가 14명의 팀을 이끌고 법륭사 금당을 찾아 재현벽화를 복원하는 것이 임무였다.이 중 하시모토 메이지(橋本明明治) 등이 1940년 모사(。)에 참여했고, 화사 명단에는 2019년 중국 둔황(展) 등지에서 회고전을 치른 히라야마 우오(平山郁)가 있었다.둔황을 찾았던 그는 금당 벽화가 둔황 벽화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고 생각한다.
법륭사 금당벽화(재현벽화) 제12호 벽 십일면 관음보살상 마에다 아오키 쇼와 43년(1968) 법륭사장 후기전시
1940년 시작된 임모와 달리 이번 복원은 법륭사 현장이 아닌 각자의 작업실에서 이뤄졌다.이 작품들은 1968년 2월에 완성되었다성은 금당 벽면에 복원됐고, 그제야 법륭사 금당 내부는 화재 전 모습으로 돌아갔다
법륭사 금당 내부 지금 모습
이 벽화들을 자세히 보면, 제6호 벽이다.아미타 정토도에는 부처의 배후에 능선이 나타나 있는데, 이는 묘법연화경이 '지평여유산릉계간구골, 칠보대관'이라고 표현한 것과 같다.그것은 1400년 전 성덕태자의 지향점이었던 더럽지 않은 불국 건설이었다.
법륭사에는 1949년 소실된 벽화가 보관되어 있는 소장고가 있다.
오늘날, 법륭사 보물의 경우, 절에 소장된 것 외에 약 320점의 보물이 도쿄국립에 있다.박물관 법륭사 보물관에는 보존되어 있다.메이지유신 이후 폐불훼석의 영향으로 절 유지가 한동안 어려워졌기 때문이다.1878년(메이지 11) 천조 정조(天。) 관장은 성덕태자화상(唐本御) 등 300여 점의 보물을 7세기 이래 가람당우를 유지하기 위해 헌납하기로 했다.이 보물은 정창원에 보관되다가 1882년 제실박물관으로 옮겨진 '법륭사 헌납어물'이 황실 소장품으로 소장한 후, 반환된 법륭사의 보물 4점과 궁중에 남아 있던 10점을 모두 제거하였다
나라 법륭사 백제 관음당
도쿄 국립 박물6월 2일 개관 기념관에서 진행된 후 “기모노”에 불과해 특별전 전시회와 전시는 현대 생활 속의 복용으로 문화 상징으로 일본과 이를 과거와 미래를 응시하고 7월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조지 유진 부츠기가'특별전을 연다.당초 6월 16일 개막할 예정이던 '국보 성림사 십일면 관음-삼륜산 신앙의견증'은 내년으로 연기됐다.
국보 성림사 11면 관음-삼륜산 신앙의 견증'전시 포스터 내년으로 연기
관련 자료 본문에서 온 다큐멘터리로, 호류지 법륭사 금당이다. 벽그림과 백제 관음' 전시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