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따르면 김정주 넥슨 창업자는 지난달 말 미국에서 유명을 달리했다. 출생1968 사망 2022. 2월.김 창업자 사망 관련해서 회사 측은 “우울증 치료를 받아왔으며, 최근 들어 악화된 것으로 보여 안타추정까울 뿐”이라며 “유가족 모두 황망한 상황이라 자세히 설명드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린다”고 입장을 전했다.국내 게임 1위 기업 넥슨을 만든 김정주 NXC 이사의 사망 이후 회사 경영권과 미래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김 창업주는 생전인 지난 2018년 넥슨의 경영권을 자녀에게 세습하지 않겠다고 밝히기도 해 넥슨이 전문 경영진 체제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고 김정주 넥슨 창업주는 2005년 회사를 지주사 체제로 전환했다. 넥슨그룹을 지칭하는 넥슨컴퍼니의 지주회사 NXC는 넥슨코리아 등 게임 사업 핵심 계열사를 축으로 국내외 유망 기업 등에 투자하는 전략을 취해왔다.
2022.3.0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김 창업주는 2021년 말 기준 NXC 지분 67.49%를 보유하고 있다. 배우자인 유정현 NXC 감사는 회사 지분의 29.43%를 갖고 있다. 김 창업주 부부가 소유한 개인 회사 와이즈키즈의 NXC 지분까지 더하면 김 창업주가 NXC 전체를 가지고 있는 셈이다.김 창업주의 추정자산은13조원이다.
첫댓글 돈 많이 벌어놓고 너무빨리 가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