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 할 차량은 BMW 에서 요즘 작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강력한 세단입니다.
코드명 F90
NEW M5 컴페티션 모델입니다.
기존 M5 보다 강력한 625 마력 엔진에 세라믹 브레이크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독일 테크텍에서 인성하는 양산되는 차량들중 최고의 엔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 일단 폭발적인 출력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4륜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2. 듀얼 클러치를 과감히 버리고, 8단 자동 변속기 시스템을 적용하여 높은 토크에 대비합니다.
3. 전 세계 최초로 350 바 라는 어머어마한 연료압을 생성하여, 연료의 완전 미립화로 출력 상승의 기본이 됩니다.
4. 어떤 주행에서도 흡기온도를 53도 이상으로 만들지 않는다고 자부하는 인테이크 시스템은 획기적입니다.
( 터보차량은 흡기온도가 10 도 상승해도 엄청난 출력 손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BMW 에서 만들고 있는 만들수 있는 모든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에 AMG 도 5,500 CC 바이터보 엔진을 버리고 4.0 바이터보 엔진으로 좀 더 완벽한 셋팅을 했습니다.
하지만, 강력한 출력은 M5 를 잡기에 부족한것 같습니다.
요즘 드레그 레이스 경기에서도 M5 는 무거운 세단의 이미지가 아닌 가장 날렵한 세단으로 평을 받고 있습니다.
ECU 튜닝만으로 최고속 330 은 쉽게 넘나들며,
드레그 경기에서도 11초 내에 들어가는 출력을 자랑합니다.
달리기에서 가장 뛰어난 M5 의 이름을 되 찾은것 같습니다.
강력한 세단을 찾으신다면 테크텍 F90 M5 강력 추천드립니다.
다이노 장비 위에서 두,세번의 측정을하고 제작되는 데이터와 비교하지 말아주세요.
테크텍에서는 4억이 넘는 개발비를 F90 M5 에 투자하여 완벽한 데이터를 제작하였습니다.
5,000 리터의 연료와 수백시간의 다이노 측정 그리고 아우토반에서의 수천킬로의 로드 테스트
이것이 진정 완벽한 ECU 개발입니다.
신형 M5 는 BMW 트레이드 마크처럼 되어 버린 게트락의 미션을 버리고 ZF 사의 8단 미션을 적용합니다.
기어비를 보면 확연히 차이를 나타냅니다.
F10 M5 에서는 5단에서 이미 기어비 1:1 를 이루었지만, 이번 F90 M5 에서는 6단에 설정이 됩니다.
7단, 8단은 오버드라이브 , 항속 기어비를 넣으면서 6단까지 촘촘한 가속력을 기반을 두고 셋팅하며, 7반부터는 연비를 염두하고 셋팅 되었습니다
게트락 7단 항속 기어비가 1: 0.671 이었던거에 비해 F90 M5 는 0.640 으로 항속주행에서 더 좋은 연비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또한, 출력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직분사 엔진인 M5 엔진에 연료 분사 압력이 200 Bar 였는데, 이번 F90 M5 는 350 Bar 로 거의 두배가 높아졌습니다.
내연기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얼마나 적절한 연료가 공급되는가인데, 실질적으로 직분사엔진의 경우
이 연료압력이 최고 압력에 얼마나 완벽하게 연료를 공급하냐를 결정합니다.
출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흡기온도를 낮춤으로서 산소 밀도를 높이는 것인데
이 또한 너무 많이 좋아져서, 최고 흡기온도 53도를 넘기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전반적인 하드웨어의 급격한 향상으로 엔진의 포텐셜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국내 최초로 작업된 TECHTEC F90 M5 는...
최고출력 750 마력 , 토크 95 를 자랑합니다.
엄청난 수치입니다.
이젠 " 포르쉐 터보는 외계인이 만든 차라서 빨라"라고 체념하던 BMW 가 더 이상은 아닙니다.
차주분께서는 국산차 튜닝 마니아로 이번에 튜닝 결과에 아주 만족해 하십니다.
연비가 향상된 부분에 깜짝 놀라셨다고 하시네요 ^^
선루프를 포기하고 과감히 카본을 선택한 M5
E63 AMG 와의 차별화에 성공하는거 같습니다.
칩 튜닝으로 출력을 올리시는 분들도 꽤 많으신것 같습니다.
하지만 칩 튜닝과 ECU 맵핑의 차이점은 알고 게신지요 ?
https://cafe.naver.com/techtec/4103
센터 방문시마다 탈거하고 들어가시는 불편함.
속도제한에 대한 불만 ( 승용차의 경우 국내 자동차관리법상 최고속도에 대한 규정이 없습니다. 즉, 불법이 아닙니다 )
출력은 높지만, 뭔가 이질감 느끼는 칩 튜닝 ( 터보 부스트의 압력을 속여서 출력을 올리는 시스템의 한계입니다 )
이제 제대로 된 테크텍의 기술력을 경험하세요 ^^
이제 도로의 제왕으로 자리잡은 M5 를 시승한 저도 M5 구입에 대한 갈등을 하게 됩니다.
모 업체에서 작업한 차량을 보니 센터에서 '튜닝 여부를 확실할 수 있는 문구'가 진단기에 바로 나옵니다.
다시 말해, 센터에서 진단기를 찍으면 바로 ECU 튜닝 여부가 나오는것이죠.
테크텍은 기술력으로 그 부분을 극복하였습니다.
센터 방문시 원복없이 방문하셔도 됩니다.
백날 광고 포스팅 보시면 뭐합니까. 동일 작업 차량들의 후기들을 보시죠 ^^
https://cafe.naver.com/techtec/7034
https://cafe.naver.com/techtec/6894
https://cafe.naver.com/techtec/6485
https://cafe.naver.com/techtec/6148
https://cafe.naver.com/techtec/6125
https://cafe.naver.com/techtec/4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