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얼마전! 9월18일 일요일에 3회커리큘럼 1회수업을 한 후, 한 학생의 카톡이야!
계속 문의가 더 들어와서 글 한 번 더 올렸어. 이번이 진짜진짜 올해수능마지막모집이고
(더 늦으면 적용할 시간이 너무 없어)
수업을 들은 거 후회하지 않도록 해줄게.
수업후 과제도 파일만들어서 다 관리해준다!
시간이 없으니 당장 이번주부터 시작할거야! 구체적인 사항들은 아래에 있으니 읽고 문의줘!
이 학생은 포항에 살고 있는 n수생이고, 이제 막 수능먹기로 마음먹고 국어공부를 시작했어.
그 쪽에는 잘 가르치는 국어선생님이 없다고해서 무려 ktx를 타고 포항에서 서울까지와서 한번에 6시간 수업을 듣고 갔어.
이렇게 늦게 수능을 봐야겠다고 마음먹은 학생도 포기하지않고 열심히해.
두 달이 누군가에겐 짧지만 누군가에겐 길고 알찬시간이 될 수도 있어. 학생들도 후자가 되도록 해봐야되지 않을까?
이건 국어과외를 들으려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에게 하는 말이야. 끝까지 포기하지말자!!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국어과외 4년차
- 현재 과외학생 10명 이상
(재학중이고, 학생이 많아서 1:1은 더 이상 받기가 어려울 것 같아ㅜ혹시 급하면 따로 문의줘)
- S사 멘토링, K은행 캠프멘토, S사이트 공부법코치
- 서울 Y고, E외고, K고, K중 / 수원 S고 멘토링 (사이트통해 증명가능)
안녕! 난 학생들 가르치는 게 좋고 재밌어서 지금 4년째 과외를 하고 있어.
학창시절 이야기를 잠깐만 해보자면, 나는 고1때 성적이 매우 안좋았어. 4-5등급...이었다면 믿겠니
고1 겨울방학 때부터 스스로 공부를 해서(중1때 영어수학학원 한달다닌거 빼고는 학원을 다닌 적이 없어) 재수안하고 현역으로 우리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어!
그래서 성적안나오는 친구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내가 스스로 찾아낸 성적을 올릴 수 있던 방법들을 다른 학생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어서 과외를 시작하게 되었어. 원래는 국어영어수학 다 과외했는데
국어를 가르쳤던 학생의 어머님께서 어떻게 옆으로 소문을 내주시다보니 언젠가부터 국어학생이 많아져서 지금은 국어만 하고 있어!
15년 수능에서 엄청난 표준점수를 자랑했던 국어 다들 기억할거야. 이번 6,9월 모의고사에서 국어새유형도 등장했고.
그만큼 국어의 중요성이 커지고있는 거는 인식하고있지? 우리 국어로 변별력을 얻어가는 건 어때?
4년동안 가르친 학생수는 두자리수이고, 과외를 쉰 적 없이 지금까지하고있어서 요즘 입시도 잘 알고 있지!
수시최저를 못 맞출까봐, 정시로 원하는 대학을 가지 못할까봐 걱정하고 있는 친구들과
혹은 남은 기간 동안 포기하고싶지 않은 친구들을 위해 그룹과외를 하려해(혼자와도돼! 지금하는 학생들도 다 한명씩 문의들어왔었어. 안민망하니까걱정마!)
수능까지 얼마 안 남았지? 9월모의고사는 두 달을 남겨놓고 또 난이도가 헬이고. 하지만 포기할거야?? 아니지!
1. 커리큘럼 / 비용
1) 총 3번(1회당 6시간)의 수업으로 최대한 성적을 끌어올릴 학생을 모집하고 있어.
6시간이 너무 힘들진 않을까 고민하는 학생들 있을텐데 최대한 지루하지않게 할거야(학생들이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간대),
수능한달전에 종강예정이라 더 여유있어.
그리고 이동시간을 무려 다섯번이나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인천,수원,목동학생들로 이루어져있어!)
종각스터디룸에서 9월18일에 첫수업시작했는데 그 뒤로 3회 물어보는 학생들이 있어서
원하면 이번주에 1회 보충수업 후 10월3일에 있는 2회수업부터 함께 참가시키려고 해.
- 1회 : 화법,작문,문법,시,소설파트별 접근법과 풀이법익히기
- 2회 : 비문학파트별 접근법과 풀이법 + 6*9월 신유형 대비 고난도 문제풀이(leet,psat변형문제등) + 기출풀이
- 3회 : 시간단축 / 정확성을 위한 실전문제풀이(시뮬레이션)
2) 총 8번(1회당 2시간)의 수업으로 최대한 성적을 끌어올릴 학생을 모집하고 있어.
이것도 이번주말부터 시작해서 수능2주전에 종강예정이야.
- 1~4회 : 화법,작문,문법,시,소설,비문학파트별 접근법과 풀이법익히기
- 5~8회 : 6*9월 신유형 대비 고난도 문제풀이(leet,psat변형문제등)
+ 시간단축 / 정확성을 위한 실전문제풀이(시뮬레이션)
+) EBS연계 문학정리수업
★ 내 수업목표는 ebs연계에 의존하는 게 아니라 '비연계되는 어떠한 지문이 나와도 제대로 읽고 풀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거야! 한국인이 한국어가 안 읽히니까 처음엔 얼마나 답답하겠어.
'내가 진짜 국어를 할 수 있을까?'란 생각도 들거야. 하지만 성적이 오르면 즐겁게 느껴지겠지?
몇번의 수업을 통해 실력향상이 된 걸 스스로 느끼게 될거야. 포기하지말자.
★ 실제로 수업을 안해도되니까 부담없이 문의줘도 돼! 그런데 시간까지 다 잡았는데 시작전에 거리 상의 이유 등으로 취소하는 일은 없도록 해줘ㅜ 꼭 듣고싶다고해서 그 친구를 위해 다른 친구들과 시간조정해가면서 맞췄는데 처음에 내가 기본정보물어보면서 편의를걱정했을 땐 문제없다고 하다가 수업전에 취소하면 정작 더 필요한 친구들이 수업을 못 들을 수 있어ㅜㅜ
* 참고로 이번 6,9월모의고사 국어 1등급컷 89~90, 2등급컷 83일 정도로 헬이었어!
이렇게 어려울수록 표준점수가 더 높아서 잘 받으면 대학가는데 유리하다구!
1) 수학영어는 좀 하는데 국어가 60점대여서 걱정이었던 학생이었어.
고2말부터 가르쳤고 6월에 받았던 카톡을 저번글에 올렸었는데 9월도 첨부한다!
가려진 말들은 내 학생이라면 바로 알거야ㅎㅎ
<6월>
<9월>
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9 00: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9 00:1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9 00:2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9 00:2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9 00: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9 00:3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9 00: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9 00:3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8.08 1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