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 ―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크림 자치 공화국(우크라이나어: Автономна Республіка Крим 아우톰나 레스푸블리카 크림[*], 러시아어: Автономная Республика Крым 압토놈나야 레스푸블리카 크림[*], 크림 타타르어: Qırım Muhtar Cumhuriyeti 크름 무흐타르 줌후리예티), 줄여서 크림 공화국은 우크라이나 남부의 크림 반도에 위치한 자치 공화국이다. 우크라이나어가 거의 쓰이지 않고 러시아어를 대부분 사용하며 크림 타타르어도 법적 보호를 받는다. 수도는 심페로폴이다.
//
[편집] 주민
이 지역의 러시아인과 우크라이나인들은 주로 정교회를 믿고 크림타타르족들은 이슬람교를 믿는다.
[편집] 지리
크림 공화국은 크림 반도 전체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북쪽 지역과 세바스토폴 시가 영토에 속한다. 북쪽으로는 우크라이나의 헤르손 주와 접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러시아의 크라스노다르 크라이와 접하고 있다. 해안은 흑해와 아조프 해로 둘러싸여 있다. 해상 국경은 루마니아, 불가리아, 터키, 그루지야와 접하고 있다.
[편집] 교통
크림 공화국의 각 도시들은 주변의 마을들과 버스 노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도시 간 트롤리버스 (троллейбус)가 얄타 공항, 심페로폴, 알루슈타를 지난다. 얄타, 페오도시야, 케르치, 세바스토폴, 초르노모르시케, 예우파토리야 등은 해상 노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예우파토리야에는 노면전차가 다닌다. 기차는 크라스노페레콥시크 - 케르치 (페오도시야) 사이와 멜리토폴 - 세바스토폴 (예우파토리야) 사이에 운행된다.
[편집] 역사
[편집] 참조
[편집]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