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48편 1.18
1. 할렐루야 하늘에서 여호와를 찬양하며 높은 데서 그를 찬양할지어다
2. 그의 모든 천사여 찬양하며 모든 군대여 그를 찬양할지어다
3. 해와 달아 그를 찬양하며 밝은 별들아 다 그를 찬양할지어다
11. 세상의 왕들과 모든 백성들과 고관들과 땅의 모든 재판관들이며
12. 총각과 처녀와 노인과 아이들아
13.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할지어다 그의 이름이 홀로 높으시며 그의 영광이 땅과 하늘 위에 뛰어나심이로다
14. 그가 그의 백성의 뿔을 높이셨으니 그는 모든 성도 곧 그를 가까이 하는 백성 이스라엘 자손의 찬양 받을 이시로다 할렐루야
찬양 받을 대상이 아닌 찬양할 대상 3가지가 나옵니다.
첫째, 자연을 찬양하지 말고 자연이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높은 산, 고목, 큰 강을 숭배하고 찬양하지만 이들은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물로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둘째, 높은 사람과 모든 사람은 숭배를 하지 말고 이들이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징기스칸, 연예인들, 이단의 교주들을 찬양하지 말고 그들도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셋째, 하나님으로 뿔이 높아진 사람을 찬양하지 말고 그들이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조용기 목사님이나 이사무엘 선교사님이나 교회의 목자들은 하나님이 높이신 분들입니다. 이들은 찬양받을 대상이 아닌 찬양할 대상입니다.
하나님의 예정과 예정론에 대해서 2틀간 강의를 들었습니다. 결론은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예지와 예정안에서 이루어진 것이므로 우리는 오직 하나님을 찬양하고 높여야지 어떤 것도 사람을 높여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 마음 속에는 눈에 보이는 것을 높이고 자신이 높임 받고자 하는 dna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죽이는 것을 연습하고 성령의 dna를 의지하여 오직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 한 분을 높이고자 연습해야 합니다.
내가 나를 사랑하고 나를 높이고자 하였을 때 사탄의 시험에 빠지고 고통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내가 이를 교훈 삼아 오직 하나님 한 분만을 높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한 마디) 나를 높이는 dna는 죽고 하나님만 높이는 dna만 살게 하소서.
회개제목
1.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지 못한 것을 회개합니다.
감사제목
예정론 강의를 들으며 사람의 차원과 다른 하나님의 차원에서 예지 예정을 배우게 하셔서
한 자매와 이스라엘과 이방인의 차이를 나눈다는 것을 배우게 하셔서
민수기를 두 강 정리하며 하나님의 선물과 그리스도의 피의 속죄를 배우게 하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