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 벨트 교환작업은 생각보다 큰 작업입니다. 투어링의 경우 뒷타이어,스윙암과 프라이머리 전체를 분리해야 구동벨트를 교환할수 있습니다. 할코에 물어보시면 구동벨트가격 무자비한 가격을 말할겁니다. 애프터마켓제품구매하셔서 보셔도 재질이나 두께차이나지 않습니다. 저는 애프터마켓제품 장착했는데 잘쓰고 있습니다. 뒤쪽 스프라켓이나 프라이머리 안에 있는 스프라켓 확인해보시고 많이 닳았다면 교환하시는게 맞습니다. 프라이머리 안에 스프라켓 역시 애프터마켓 제품도 잘 나옵니다.저역시 애프터마켓제품 사용중이구여.
첫댓글 오십정도예상하시구요
클러치디스크는 안해도 됩니다
디스크 간격조정은 해주면되구요
지역이어디신지요
경남 사천입니다
그렇군요 안해도 괜찮군요
이쪽으로는 무지해서 ㅠㅠ
구동벨트는 꼭 정품으로 교체하시고
소기어 대기어가 비정상이면
큰맘 먹고 같이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겁니다 벨트 일년에. 두번 짤라먹고
모두 교체해서 편하게 달립니다
구동 벨트 교환작업은 생각보다 큰 작업입니다.
투어링의 경우 뒷타이어,스윙암과 프라이머리 전체를 분리해야 구동벨트를 교환할수 있습니다.
할코에 물어보시면 구동벨트가격 무자비한 가격을 말할겁니다.
애프터마켓제품구매하셔서 보셔도 재질이나 두께차이나지 않습니다.
저는 애프터마켓제품 장착했는데 잘쓰고 있습니다.
뒤쪽 스프라켓이나 프라이머리 안에 있는 스프라켓 확인해보시고 많이 닳았다면 교환하시는게 맞습니다.
프라이머리 안에 스프라켓 역시 애프터마켓 제품도 잘 나옵니다.저역시 애프터마켓제품 사용중이구여.
어렵ㅇ네요 ㅠㅠ
정비가 어렵게 되있는것은 그만큼 정비를 할필요가 거의없는? 부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만
현실은 어이없이 끊어져서 용달신세를 지는 분이 계시다는게 문제지요.. 아마 도로위의 불순물이
그영향에 일조하지 않나 싶긴 하지만, 그렇다고 한국의 현실상 노견을 전혀 안달릴수도 없고..
암튼
벨트는 자체로는 바이크수명이 벨트수명을 못따라갈만큼 완전하다는건 맞는말 같습니다만, 풀리에끼는
불순물이 문제입니다. 조금이라도 풀리가 손상을 입었으면 같이 교체하셔야 해요. 하는김에 풀리볼트도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