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곡역 일대를 대규모로 개발하는 대곡역세권 개발사업이 계솟 지체되고 있는데...
우리 땅꾼대학 또한 처음부터 차차기 관심대장지로 분류했을 정도이며...
이 곳을 투자분석중인 회원들은 참고하시라~!
▲대곡역 일대 전경 [사진=네이버지도 캡처]
최근 고양시와 고양도시관리공사에 따르면 대곡역세권 개발사업은 현재 시행자 구성, 개발방식, 개발규모 등이 미정으로 향후 로드맵마져 미수립 상태다.
강의때 언급했듯 우리는 지난 2019년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사업 불참을 통보한 이후부터 관심이외 사업으로 분류했었는데 고양시는 얼마전까지 공동사업시행자 재구성에 돌입했으나 현재까지 진척이 전무한 상태~!
몇년전 참여를 타진 중이었던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LH사태 여파와 창릉신도시 개발전념으로 뜨뜻미지근한 상태이고...
더욱이 대곡역 주변은 그린벨트에다가 농업진흥구역에 묶여있어 농림부의 협조를 받는 문제도 큰 변수~!
그리고 고양시는 한강변 77번 자유로 주변 개발100만평과 JDS경제자유구역 700만평 지정신청으로...
대곡역세권개발사업은 자꾸 뒤로 밀리는 느낌~!
다만 고양시는 대곡역세권은 지하철 3호선, 경의중앙선이 지나다니고 GTX-A노선, 소사대곡선, 교외선 등이 계획된 핵심 교통 요충지인 만큼 분명한 개발의지를 지속적으로 내보이고 있다.
한편 대곡역세권 개발사업은 향후 수도권 서북부 교통의 중심지이자 신전략거점 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복합환승센터를 중심으로 첨단지식산업시설, 주거, 상업, 물류·유통, 의료 등이 계획돼 있다.
첫댓글 너무 오랜기간 지지부진한 대곡역개발에
아직도 관심들이 많습니다.
교수님의 강의가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