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으로 하청업체 납품단가 좀 올려줬으면 하네요 현기차 하청업체들은 그야말로 노예업종입니다 제가 8년전에 근무했었던 납품업체는 현기차 직원 접대비가 전 직원 급여를 훨씬 뛰어넘을 정도로 심각한 주종관계였고 알바천국 같은데 올라와있는 용역업체 대부분이 현기차 하청일인데 반장급 빼면 거의 다 용역으로 대체할 정도로 환경이 열악합니다 현기차의 납품단가 쥐어짜기가 그만큼 심각해요 14:41| | 추천 수 : 0
현기가 국내 독점적 지위로 막대한 이익을 거둠에 노조도 그에 맞게 많이 요구하는거죠.. 그러니 같은 노동자라도 현기노조는 급이 다른 노조가 되버렸음... 국내 하청기업 국내민의 희생위에 현기가 잘 나가고 거기서 일하는 노동자단체 조합원들이 요구하는게 많은거... 근데 나중에 현기가 어려워지면 현기 노조도 힘들어질텐데
말이 안되는 소리 하지마세요......노조란 '단위노조', '산별노조' 로 쉽게 나눌수 있는데 단위노조중에는 사내 노조가 있습니다...한마디로 사내 직원들로 결성된 노조죠... 하지만 산별 노조는 , 동종 산업내의 직원들로 결성된 노조이며 단위노조에 비해 힘이 막강하죠... 지금 현대차 노조는 금속노조에도 포함되어 산업별노조로 사측에 대항할수 있고, 현대그룹내에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제철 등 죄다 금속이 들어간 제조업을 하다보니 산업별 노조인 금속노조에게 제대로 대항하기도 힘들죠--;;(포스코, stx중공업, 대우중공업등 도 금속노조에 가입한 사람이 많습니다). 15:24| | 추천 수 : 0
또한 그러한 노조를 이끌어주는 단체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민주노총이 있습니다. (대한노총도 있는걸로....) 민주노총+산별노조 (금속노조) 가 힘을 합해 사측과 힘겨루기 하면 현대측도 장담하기 힘겨운 싸움이 벌어질수 있기에 노조가 저렇게 설치는것이지 현기차 독점이란 멍청한 논리가 이유는 아니죠 -- 15:26| | 추천 수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