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키면 60초만에 재부팅 되고 또 재부팅 되는
바이러스가 유행이라고 하네요..다들 조심하시길
정보통신부는 12일 MS 윈도우즈 RPC 기능상 취약점을 이용한 DCOM 웜 피해가 국내에서도 발생해 경고 단계의 경보를 재발령했다.
현재 KT, 데이콤 등의 가입자단 PC 일부가 취약점을 이용한 웜 공격에 의해 다운되고, 미국 등에서도 급속히 웜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MS DCOM RPC 웜은 135번 포트가 열려있는 PC의 경우 msblast.exe라는 파일형태로 4444번 포트를 통해 침투하고, 재부팅 후에도 계속 PC에 상주하며 다른 PC를 공격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웜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MS에서 제공하는 패치화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야 하며, ISP 등 네트워크 관리자는 135번, 139번, 445번, 4444번 포트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135번 트래픽이 평균보다 높게 나타날 경우 ACL을 걸어 차단하여야 한다. 또, 웜에 이용되는 4444번 포트는 즉시 차단해야 한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MS 윈도우즈 NT/2000/XP 운영체제에 내장된 원격프로시져호출(RPC, Remote Procedure Call)과 관련된 취약점이 발견된 것은 지난 16일이며, KISA는 이미 17일 보안권고문을 게재하였고 28일 경고 수준의 경보를 발령한 바 있다.
첫댓글 헉..어쩐지 어제부터 컴이 이상하더니만..ㅡ.,ㅡ;;; 님 감사합니다....^^
NT계열 OS쓰시는 분들 어제 고생많이 하셨을겁니다.^^;;..
-_-..오늘 고쳤다는 사실;;
저두 방금 고쳤네여...첨에 어찌나 열 받던지..-_-
고맙습니다. 저두 방금 고쳤네요..정말 짜증 났다는..
저도 방금 고쳤지요. 저장만 다하면 끝날 자료가 아침에 이놈에 알피씨 땜시..모조리 연기처럼.. 덕분에 사장에게 욕 바가지로 먹고... 흑~~~ 다른분들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