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랑해 이 말 밖엔’으로 인터넷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RICH가 이번엔 색다른 뮤직비디오로 가요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RICH의
뮤직비디오는 4편의 인터랙티브 연작 뮤직비디오로 인터넷 영화에만 적용된 관객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구성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개념을 도입하여 제작한 것.
원하지 않는 결혼을 해야하는 신랑, 신부와 이들의 연인들이 엮어 가는 이야기를 허무 버전, 황당 버전, 희극 버전, 엽기 버전의 총 4편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기존의 일방적인 결말로 제작된 뮤직비디오의 틀을 벗어나 주인공들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달라지는 다양한 관점의 뮤직비디오가 선보여지며. 각편에 따라 네티즌들에게 자유로운 해석을 맡기고 있다는 것이다.
총 4편을 감상한 네티즌들은 ‘정말 획기적 이다’(ID:Min), ‘반 친구들과 함께 보면서 모두 소리지르고 난리났다’ (ID:dg2v),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이다.’(ID:데빌천사), ‘스타와 드라마 중심으로 식상해진 가요계에 새로운 방향의 뮤직비디오를 제시하였다’(DI:miky), ‘4편을 보고야 이해할 수 있었다’ (ID:joo), ‘현 시대 혼란스런 성 체정이 보인다’등 시사적인 의견을 비롯해 스토리 전개에 대한 이해를 구하는 글들도 많이 올라와 있다는 것.
또한 음악 방송 전문 채널 MNET, KMTV에서는 볼 때 마다 달라지는 리치의 뮤직비디오에 대한 궁금증으로 신청건수가 높아져 강타와 문희준의 뮤직비디오에 이어 세번째로 높은 신청률을 높이고 있다고 한다. 특히 황당버젼과 엽기버젼은 충격적인 결말로 심의에 걸려 방송에는 오리지널 버전이 방영되지 못하고 있어 이 소문이 네티즌 사이에서 퍼 지면서 리치 홈페이지 일일 접속량이 무려 10배가 뛴 10만명이 접속하는가 하면 뮤직비디오 전문 사이트에 신청건수가 쇄도하고 있다.
또 현재 오리지널 버전을 감상할 수 리치의 홈페이지에 서는(www.richi.co.kr) 4편중 마음에 드는 뮤직비디를 선택하여 심리테스트 까지 부여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중 네티즌 선택이 제일 높게 나온 뮤직비디오를 내달 RICH의 Main뮤직비디오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