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판에 DPF경고등이 점등되엇다면
인젝터부터 탈착하고 난 뒤
인젝터 상태 점검부터 하고
인젝터 정밀점검 해 보아야 합니다..
문제가 가장 많은 부분이거던요...
물론 인젝터뿐만 아니라
터보 점검과 ECU데이타분석은 필수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DPF 다시 교환할 확률이 매우 높거던요...
참고로 현제 주행거리가
20만킬로가 훌쩍 넘긴상태인지라
인젝터는 수리가 답 입니다..
인젝터수리 주기 - 20만킬로 이내
인젝터는 전부 다 분해 한 뒤
인젝터 핵심부품인 노즐 연마 후
분사 홀 가공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땀한땀 정성들여서요...^^
인젝터 핵심 부품 중 컨트롤밸브인데
일일히 다 확인을 하여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 있습니다...^^
연료분사량과 백리크의 주범이기도 하기에
현미경을 이용하여 정밀하게 점검 후
가공작업을 해야 하는 부품입니다..
노즐과 밸브를 가공 작업 후
인젝터 내부 모든 부품을 전부 다
초음파클리닝 작업까지 한 후
경유 피막을 도포하고 있습니다...
인젝터 수리 후
영점조정 작업을 하고 잇습2니다..
피에조인젝터의 경우
인젝터 별 편차가 ±0.5이내로
조정을 해야 차가 더 좋아진답니다..
인젝터 수리 후
동와샤는 신품으로 교환합니다..
물론 인젝터 볼트는 토크렌치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조임 작업을 합니다..
참고로 인젝터코딩은 기본이구요...^^
DPF 가 파손이 되었다면
차종에 따라 점검 패턴은 다르지만
자동차진단은 필수입니다..
https://blog.naver.com/jin36588/223200424025
싼타페DM DPF를 2년전에 교환하였는데 또다시 DPF가 사망했다면 정말 어떻게 해야 할까요???
DPF가 2년만에 파손되었습니다.. 사실 여기에서 중요하게 파악해야 할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 D...
blog.naver.com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40분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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