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지구협의회 효도관광 펼쳐
대한적십지사봉사회 전북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정하복) 부안지구협의회(회장 박영숙)는 30일 다가올 어버이날 을 맞아 지역 어르신을 초대해 경상남도 산청 동의보감촌 한방가족호텔에서 관내 어르신 400여분을 모시고 효도관광을 다녀왔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특별자치도협의회 정하복회장 박영수 총무 국장 부안지구헙의회 박영숙 회장을 비롯한 봉사원과 전북특별 자치도 구호복지팀 이정훈팀장 서효수 담당이 참여하였다.
<1 부> 순서로 내빈소개 개회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기본원 칙 봉사원 서약 협의회장 인사 격려사 구축사업에 봉사원 노래제창이 있었다.
<2 부> 순서로 진서봉사회 박종복 회장외 5명 변산봉사회 김갑 순 용두산엘리지 부령봉사회 김현애천년지기 보안봉사회 지종순 채석강 하서봉사회 양순자 엄마꽃 새만금봉사회 장순영 시계 바늘 계화봉사회 정연화 보약같은친구 행안봉사회 김명화 유일 한 사람 보안면 이노순 어르신 고장난 벽시계 줄포면 김판녀 어 르신의 여자의 일생 노래자랑을 마치고 어버이 노래를 합창후 단체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박영숙 회장은 폐회를 하였다.
박영숙 회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정서적 사회적 생활 에 따른 지원과 지역 어르신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이웃사랑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하고 지역 어르신들을 조금이나마 위로해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이번 효도관광을 함 께 준비해준 회원들의 값진 노고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효도관광에 참석한 어르신은 외출을 하지 못해 몸과 마음이 지 쳐 있었는데 효도관광을 해준 적십자봉사회 봉사원들에게 감사 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부안군지구협의회는 평소에도 각종 어려운 행사에 앞장서 봉사를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관내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매년 어르신 효도관광을 추진하고 있다.
첫댓글 전북특별자치도협의회 부안지구협의회(회장 박영숙)님을
비롯한 봉사원께서는 어버이날 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경상남도 산청 동의보감촌 한방가족호텔에서 초대하여
관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도관광 인솔자로 다녀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박종관(전북특별자치도 홍보국장)님 !!!! 취재
고맙습니다
박영숙 회장님 봉사원님들 " 어르신들 효도관광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부안지구협의회(회장 박영숙) 봉사원님들 어버이날 을
어르신을 초대해 경상남도 산청으로 효도관광을 행사 치루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할 하나의 추억을 남겼네요
수고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