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서화 서예 서화 예술품 진품과 인쇄물을 구별하다区分真迹与印刷品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먹빛과 선의 아름다움에 주의하세요.잉크는 서로 다른 필륜을 형성하고 안료의 색상이 다르며 확대 후 굴절되는 스펙트럼도 다르기 때문에 진본 핸드페인팅이 더 풍부하고 더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이에 비해 인쇄물은 중국 서화(字畵)에 걸맞은 휘호(墨中国)가 없는 제멋대로였다.진필은 손으로 그려보면 늘 깊고 얕은 무늬가 있다.흑백으로 인쇄된 블랙은 흰색이 없고 잉크가 변색되지 않아 딱딱하고 재미없어 보입니다.인쇄물의 표면이 매끄럽고 번짐 효과가 낮으며 입체감이나 두께감이 없어 저렴합니다.
작품에 쓰인 종이를 자세히 판별하다.손으로 살짝 물을 묻혀서 종이에 문질러서 먹물을 비벼내면 진품일 가능성이 반인데 왜 반만 가능하냐.가짜를 섞기 위해 인쇄한 뒤 손으로 가공해 중요한 부분을 다시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따라서 안전을 위해 작품의 종이와 먹빛이 진하고, 촉감이 거칠고 입체감이 있는지 여부를 주의 깊게 판별할 필요가 있다.화조화 속의 화심(花心)이 지면에 돌출되어 있는지 여부.
돋보기를 빌려 자세히 들여다보면 인쇄물에 인쇄색 망점이 나타나며 인쇄물은 화선지로 찍어낼 수 있다.진필 서화는 때때로 먹물에 털끝이 있을 수 있는데, 털끝이 붓과 먹으로 번진 것인지 인쇄된 것인지 살펴본다.기존 공정은 코로판 인쇄라고 하는데, 이 공정은 컬러 커버이므로 인쇄망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며, 커버에 특별히 작고 부정확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야 약간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진품과 인쇄물을 구별하다
먹빛과 선의 아름다움에 주의하세요.잉크는 서로 다른 필륜을 형성하고 안료의 색상이 다르며 확대 후 굴절되는 스펙트럼도 다르기 때문에 진본 핸드페인팅이 더 풍부하고 더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이에 비해 인쇄물은 중국 서화(字畵)에 걸맞은 휘호(墨中国)가 없는 제멋대로였다.진필은 손으로 그려보면 늘 깊고 얕은 무늬가 있다.흑백으로 인쇄된 블랙은 흰색이 없고 잉크가 변색되지 않아 딱딱하고 재미없어 보입니다.인쇄물의 표면이 매끄럽고 번짐 효과가 낮으며 입체감이나 두께감이 없어 저렴합니다.
작품에 쓰인 종이를 자세히 판별하다.손으로 살짝 물을 묻혀서 종이에 문질러서 먹물을 비벼내면 진품일 가능성이 반인데 왜 반만 가능하냐.가짜를 섞기 위해 인쇄한 뒤 손으로 가공해 중요한 부분을 다시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따라서 안전을 위해 작품의 종이와 먹빛이 진하고, 촉감이 거칠고 입체감이 있는지 여부를 주의 깊게 판별할 필요가 있다.화조화 속의 화심(花心)이 지면에 돌출되어 있는지 여부.
돋보기를 빌려 자세히 들여다보면 인쇄물에 인쇄색 망점이 나타나며 인쇄물은 화선지로 찍어낼 수 있다.진필 서화는 때때로 먹물에 털끝이 있을 수 있는데, 털끝이 붓과 먹으로 번진 것인지 인쇄된 것인지 살펴본다.기존 공정은 코로판 인쇄라고 하는데, 이 공정은 컬러 커버이므로 인쇄망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며, 커버에 특별히 작고 부정확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야 약간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예 작품이 진품인지 인쇄물인지 어떻게 구분합니까?
인쇄물은 돋보기나 근거리에서 아주 작은 격자들이 많이 보이고, 잉크 냄새가 나며, 작품이 부자연스러워 딱딱하게 보이며, 심지어는 옆에서 보면 잉크 반사 현상이 나타나는데, 마치 동판지의 그림이 빛을 반사하고, 종이도 단순하거나 심지어 거칠다.
글쓰기는 물감이나 먹맛이 나며, 붓과 먹물이 매끄럽고, 생동감이 있고, 종이는 고급 창작지(선지 드로잉지 캔버스 등)를 사용한다.
모두 작품이 인쇄된 것인지 창작된 것인지 구분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감정 방법이다.당신이 하루빨리 작품의 진위를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중국화는 서양의 유화와 달리 어떻게 국화의 진품과 인쇄물을 구별할 수 있을까?
중국화는 중국 4대 전통예술의 하나로 서양유화에 비해 중국화의 문화적 함축은 바로 사필묵의 맛이다. 중국화는 특히 계백당흑의 특징이 있다. 이것은 다른 예술에는 없는 것이다. 서화시장이 요동치는 가운데 많은 판화가 가짜를 가지고 시장에 나왔다. 오늘은 과학 보급에 와서 전통 중국화의 원작과 판화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겠다.간단하고 실용적인 식별 방법은 코로 냄새를 맡는 것입니다. 인쇄물은 먹물 냄새가 없고 일부는 먹물 냄새 또는 무취입니다.또 서화 인쇄에 많이 쓰이는 종이는 서화용지만큼 특수하지 않다.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쇄 용지는 두꺼운 종이, 매끄러운 종이, 심지어 사람들이 볼 수 있는 현대 인쇄 종이입니다.
서화 인쇄용지는 일반적으로 두꺼운 종이와 광택지를 널리 사용하며 종이의 질감은 매우 규칙적이며, 서화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종이는 원시적이고 소박한 대나무 종이, 종이 등이므로 종이는 펄프의 불균일, 종이의 두께가 고르지 않고 매끄럽지 않으며, 질감이 불규칙하며, 또한 서화의 원화가 손으로 그려졌기 때문이다.그래서 잉크 농도나 배운 위치마다 촉감이 달라지는데, 인쇄물은 평면 인쇄라 촉감이 매끄럽기 때문에 서화 인쇄물에는 잉크라 잉크와 인쇄지가 잘 섞이지 않아 작품을 만질 때 가끔 탈색되는 특징이 있다.
선, 먹물, 도장 등 세부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면요.진짜 라인과 잉크의 사용은 다르며 인쇄된 라인은 단면으로 비교적 가늘고 매끄럽고 단일 잉크가 없으며 진짜 잉크와 같은 신이 없습니다.색채가 섬세하고 색채가 풍부해 먹색이 실제 서화처럼 작품 뒤쪽으로 스며들지 않는다.도장은 서화인이 원작보다 더 다양한 색을 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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