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O 주관사 의무공표 자료
초등학생 중심의 에듀테크 전문 업체
- 2013년 시공테크에서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 시공테크 외 8인 지분율 44% 보유
- 2019년 7월 코스닥에 상장
- 초등학생 중심의 에듀테크 사업 영위. 주요 제품은 아이스크림홈런
- 관계사인 시공미디어 330만종 디지털 콘텐츠(이미지, 비디오 등) 보유했으며 초등학교 학급수 기준 94% 이상이 아이스크림에듀의 콘텐츠 사용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25년 4,040억달러로 20년 대비 +78% 전망
- 교육 시장에서도 디지털 전환 가속화. 글로벌 교육 시장 내 에듀테크 비중 2020년 3.6% → 2025년 5.2% 전망
- 인공지능 관련 맞춤형 학습 방법, 시스템 특허 지속 취득. 에듀테크 시장에 대비한 선제적 준비 지속
- 핵심기술로 스마트 러닝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학습기 보유, 방대한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데이터 분석 기반 개인별 맞춤 진단 시스템, 인공지능 기반 학습 서비스 등제공
- 유료회원수 2018년 8.6만명, 2019년 9.4만명에서 2021년 11만명 수준으로 추정
- 선제적인 에듀테크 기술 개발 및 특허 취득으로 코로나19 이후 교육 시장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시 직접적인 수혜 가능
- 2017년말부터 중등 홈런 서비스도 런칭하면서 향후 가입자 수 증가는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
- 초등교육부터 중등교육까지 데이터 중심의 자기주도학습 서비스를 통해 연평균 30%의 유료 회원 수 증가세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 가속화
- 코로나19로 교육 시장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 수립으로 비대면 에듀테크 포함한 비대면 교육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 향후 산업데이터, AI 등을 활용한 교육산업 고성장 전망
- 인공지능 관련 맞춤형 학습 방법, 시스템 특허 지속 취득. 에듀테크 시장에 대비한 선제적 준비 지속
대신 한경래, 이새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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