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스 : 화신제가 의사는 아니지만 주상골이 발등 뼈를 얘기하고 윌셔가 당한부위는 발등중에서도 위쪽으로 알고 있어요. 제 지식으로는 조깅하다가도 무게많이 실리고 하면 주상골 미세골절 일어나기도 하고..군인들 행군하다가고 많이 생긴다는 걸로 알고 있고요..특별한 깁스 없이 쉬면서 재활물리치료하면 4-8주정도면 완전 회복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아마 최고의 의료진들과 트레이너들의 관리를 받는 축구선수기 때문에 6주면 회복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Weidenfeller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미세골절로 번역했는데요..실제로도 의학용어에서 미세골절은 정말 경미한 실금이더라구요. 이청용 선수처럼 부러진것도 골절이고 실금도 골절이라는 단어를 쓰더라구요. 다만 미세골절이라는 건 경미한 실금으로 많이 쓰이더라구요. 님께서는 수술을 두 번 받으셨지만 윌셔선수는 수술얘기없는 것으로보아 6주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첫댓글 포기다
밑에 기자가 전에 당했던 부상부위라고 기사를 번역 했는데..오피셜 글에는 그렇지 않다고 나와있네요..어찌됐든 6주는 맞네요.
주상골이면 6주로안끝날듯
주상골이 어느 부분을 말하는거죠?
@로저스 : 화신 제가 의사는 아니지만 주상골이 발등 뼈를 얘기하고 윌셔가 당한부위는 발등중에서도 위쪽으로 알고 있어요. 제 지식으로는 조깅하다가도 무게많이 실리고 하면 주상골 미세골절 일어나기도 하고..군인들 행군하다가고 많이 생긴다는 걸로 알고 있고요..특별한 깁스 없이 쉬면서 재활물리치료하면 4-8주정도면 완전 회복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아마 최고의 의료진들과 트레이너들의 관리를 받는 축구선수기 때문에 6주면 회복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로저스 : 화신 그림이 잘보이나 모르겠는데 navicular 라고 하는 부분이 주상골입니다.
@용용-투레 주상골은 아치를 이뤄주는 복숭아뼈밑쪽인데 이게 있을수있고없을수있는 뼈입니다. 사람1/10이 갖고있는뼈인데 다치면 괴롭죠. 제가 이걸로 수술을 두번받았는데 6주차면 그냥 걷는정도입니다. 축구하지도못해요. 개인적인 치료경과에따라 달라질수있지만요. 프로들이 하는 축구는 태클도 심하고 격렬하니 더걸릴듯합니다. 번역으론 미세골절이라하는데 미세골절이라도 확실하게 치료하는게 긴선수생활이서보면 더 나을둣합니다. 더구나 윌셔는부상을 자주당하니까요
처음 알았네요 ㅋㅋ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Weidenfeller 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미세골절로 번역했는데요..실제로도 의학용어에서 미세골절은 정말 경미한 실금이더라구요. 이청용 선수처럼 부러진것도 골절이고 실금도 골절이라는 단어를 쓰더라구요. 다만 미세골절이라는 건 경미한 실금으로 많이 쓰이더라구요. 님께서는 수술을 두 번 받으셨지만 윌셔선수는 수술얘기없는 것으로보아 6주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용용-투레 네 단순미세면 6주까지안걸릴것같아요 3~4주여도 나올수있을것같아요
장기부상 이후로 유리끼가ㅠㅠㅠㅠ
이게 무슨.......
부상병동 아스날 시작!!!
참 아스날은 운이없는건지...이번시즌엔 우승경쟁할줄 알았는데...아직 시즌이 끝난건 아니지만 챔스존 수성에만 최선을 다해야 하나.....
부상 로테이션 ㅎ
이러니 벵거가 A매치 싫어할만 함 -0-
진짜 새벽에 이 소식 들었는데 부상을 돌아가면서 하는거같음
이것으로.......끝인건가.......
아게르때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