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어학연수, 영국유학] English in Chester
***************************
아시는 분이 공부하기엔 시골이 좋다며, 체스터를 소개해주셨는데요. 잉글리쉬인체스터 사이트 찾아 들어가보니, 런던에 비해 학비도 비싸구요. 학교 수준이 다 거기서 거기..아닌가 싶기도하고 고민되네요. 배낭여행도 해야하는데...ㅎㅎ 일단 6월말에 나가서 일년정도 있을건데, 있는기간동안 반씩 체스터랑 런던이랑 있어도 되는지.. 체스터에서도 알바되까요?? 예산은 지금 2천만원정도 생각하고있는데...더 있어야하나요? 정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한국학생 비율이 낮고, 전원적인 분위기에서 영어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라면 당연히 chester, york, nottingham, newcastle, liverpool, manchester 등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 중 english in chester의 경우 공부했던 학생들로부터 학교와 선생님 그리고 홈스테이에 대해서도 좋은 평판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북부 지역의 학교 중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런던의 학교들과 비교했을때 학비가 조금 비싼 편이라는 건 감안하셔야 되구요, english in chester가 bristol의 elc, 런던의 hampstead school과의 연계 프로그램인 multi-centre general english course를 운영하고는 있지만 하나의 그룹이 아닌 partnership으로 코스가 진행되기 때문에 기간을 나눠서 각각의 학교를 등록할 경우 선행되는 학교의 등록기간에 대해서만 비자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1년이라는 기간을 나눠서 등록하신다면 english in chester를 우선 등록하고 런던의 학교는 영국 현지에서 비자를 연장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비자연장시 신청수수료가 우편접수시에도 약 70만원 정도라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 english in chester
13~24주 : 주당 £ 205
25~35주 : 주당 £ 195
36주 이상 : 주당 £ 180
주당 수업시간 : 21시간(=28레슨)
한반 최대정원 : 12명
학비가 조금 비싼 편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런던의 학교들과 비교할때 주당 수업시간과 한반 정원도 꼭 비교하셔야 합니다. 런던의 학교들은 한반 정원이 14명인 경우가 많거든요..^^
그리고, 6개월을 등록하신다면 당연히 24주보다는 25로 등록하는게 좀 더 저렴합니다.
이렇게 25주 등록시 학비는 £ 4875 (약 975만원) 이구요, 영국전문유학원을 통해 등록하시면 학비할인이 적용되어 약 850만원 내외가 되구요, 런던에서도 비슷한 수준의 학교를 등록하게 된다면 학비 예산만 약 1700만원이 됩니다. 여기에 생활비를 한달에 100~110만원씩으로 계산할 경우 현재 예상하고 계신 예산을 많이 초과하게 됩니다.
1년이라는 기간에 배낭여행 기간을 1~2개월 정도 포함하고 있다면 전체 등록기간은 9개월 정도가 적당합니다. 즉, 런던에서는 3개월 정도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물론 런던에서는 학비가 조금은 저렴한 학교를 등록하시면 현재 예산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영국어학연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체 일정은 영어실력 향상의 정도나 영국의 매력에 얼마나 빠져드느냐에 따라서 다소 변경될 수도 있을거에요..^^
체스터에서 일자리를 구하는건 솔직히 말씀드려서 힘든 편입니다. 불가능이란 존재하지 않지만, 가능성이 상당히 낮은 편이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들여야 하는 시간과 노력의 정도도 런던과 비교했을때 몇배 이상이 요구된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출처 : 학비할인정보, 학비견적은 LiveUK - 영국문화원 인증유학원 런더너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