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밑에 차량 구입 관련 글이 올라왔길래 저도 글 적어 봅니다.
제가 고민 중인 차량은
QM3 디젤과 아반떼 디젤 정도인데요.
제가 용인 수지 쪽에서 충북 충주로
출퇴근을 해야 하거든요.
하루 편도 96Km, 왕복 192Km 정도를
고속도로로 다녀야 해서
차량 구입시 가장 중요한 기준이 '연비'입니다.
1. QM3 디젤과 아반떼 디젤 둘다 공인연비는 18.5Km이던데
실제로도 연비가 둘다 비슷한가요?
2. 그리고 인터넷에 올라온 것으로는
위 연비는 6단 수동이 기준이던데
오토로 구입하면 연비가 얼마나 깎이나요?
그리고 수동은 운전해 본 적이 없는데
수동 익히는데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제 운전 경력은 5년 정도이긴 한데
남자 치곤 운전을 잘 하는 편은 아니라서^^;
3. 아, 제가 지금 몰고 있는 차는
2005년식 세라토인데
소음이 많이 심하고
오르막길에서 엄청 버벅거리던데
위 두 차량은 오르막길 주행시 괜찮나요?
세라토는 경사 심한 오르막길에선
60Km만 넘어도
Rpm이 3천을 넘더라고요;;;
4. 그리고 위 두가지 차량 이외에
추천해 주실만한 차량 있으면 또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qm3 오토 타봤는데 연비는 깡패더군요. 근데 자석이 굉장히 좁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실내 공간이 많이 좁은가 보군요. 근데 저한테 가장 중요한 기준이 연비라서 연비만 좋다면야^^;
크루즈디젤오너입니다.
참고로말씀드리면 고속연비운전하시면 20키로정도나옵니다.
100키로 1400rpm에 6단기준으로요.
참조하십시요~
크루즈디젤도 좋군요^^ 고려해 봐야겠네요. 세가지를 다 직접 시승해 봐야겠네요.
@뚝배기 추가로 장단점이분명한차입니다.
탄탄한 서스펜션으로 코너링좋고 묵직하면서잘나가구요.
163마력에 36토크의 파워트레인.
쉐보래마크도 이쁘더라구요.
단점은 뒤자석좁고 중형세금에
복합연비는 그닥입니다. 연비로 타는차는 아니라고보구요.
결론은 페밀리카로는 뒷자석이 너무좁아 추천드리고싶진않네요 ^^;
혼자혹은 결혼후 2년정도까지 딱 즐기면서 타기좋은차 ㅎㅎ
저도 크디수 오너인데 고속운전 20km 나오는 것은 맞는데 시내연비는 동급의 디젤 차량들 대비 너무 많이 차이나네요.
게다가 여름에 DPF 이삼백 주기로 돌아버리면 그 동안 연비도 다 까먹고 말이죠.
연비 좋다고 크루디 사는 사람들 있으면 무조건 말리고 봅니다.
Sm디젤 타서 잘끌고 댕깁니다 차는 lf소나타보다 크고 엔진은 1500cc라서 세금싸고 보험료싸고 (마누라 스파크랑 10만원 차이도 안나요) 연비는 발컨잘하면 25키로 이상 130이상으로 막밝아도 20키로 이상 나옵니다. 이왕 가실꺼면 sm디젤로 가세요. 마력이 약해서 차가 안나갈꺼라눈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아요 ㅎㅎ 그냥 막나갑니다.
ㅎㅎSM디젤도 좋군요. 아래 글 올리신 분도 SM디젤 고민 중이시던데 저도 생각해 보겠습니다^^
현기차 유저입니다. 제발 호갱님소리듣지마시고 다른차 사세요. 난 사고안나겠지하다가 사고났는데 터지는 않는 에어백과 배째라 호구고객만드는 흉기차. 내구력은 또 얼마나 약한지. 정말 후회중입니다. qm3 친구샀는데 연비 좋습니다. 제가 다음번부터 절대 흉기차 안살겁니다. 흉기차 정말 정신차려야됩니다.
갑자기 생각나네요 저희아버지 4중 추돌사고 당했었는데요..아버지차만 에어백 안터졌어요 ㅡㅡ 아우디 벤츠 벤츠 현기...
제가 지금 모는 차가 기아차 세라토인데 세라토는 참 별로인 것 같더라고요.. 레스비님 의견도 고려해 봐야겠네요^^
무조건 qm3 사세요.
아마 질문자님은 공인연비 보다 무조건 더 나올겁니다.
현재 판매중인 국산차중 유일한 뻥연비 차라 보시면 될거에요 (좋은 의미로)
아반테 디젤은 제가 경험하진 않았지만 그동안 현기차의 경우를 봤을때 뻥연비라고 보시면 맞을겁니다. (문짝 열고 닫아보면 정말 얇은게 느껴지죠)
오르막길은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되겠구요.
수동은 옵션도 별로 없고 나중에 팔때 감가도 엄청나서 비추천입니다.
손맛. 연비 그런거 의미 없어요.
다만 QM3의 최대 단점이 공간의 아쉬움인데 어차피 싱글이라면 그 부분도 문제 없겠구요.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발매된 닛산 캐시카이 추천드립니다
QM3가 국산차 중엔 연비는 제일 낫군요. 아무래도 역시 이쪽으로 나은가 싶네요^^;
QM3가 보험료가 수입차로 들어가는거랑 수리비가 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QM3는 듀얼클러치 미션뿐입니다. 그리고 아반떼 디젤보다는 차라리 엑센트디젤 수동을 더 추천합니다. 연비는 뭐 극강으로 뽑아줄 겁니다.
그정도 주행이시면 엑센트 디젤 수동이 어떨가요? 연비는 진짜 잘나오던데
길게봐서 sm5 디젤 추천합니다.
액디수는 사실 현기에서 나온 차라고 하긴엔 파워트레인이나 연비나 무지 좋은 차 입니다. 오토는 수동보다는 연비가 좀 떨어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Qm3같은 경우도 성능은 뻥스팩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성능이 더 좋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수입차에 가까운경우여서 수리나 부품수급등 이런 부분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엑센트 디젤 수동 오너입니다. 출퇴근거리가 왕복하면 50km, 주유는 보름에 한번꼴로 50000원씩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운동하러 다니는 것도 포함해서요^^)
단순 연비만 놓고 본다면 충분히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엑센트 디젤수동이면 연비가 진짜 깡패죠 ㅎ
와.. 기름 냄새만 맞고도 차가 움직이는 수준이군요..ㄷㄷㄷㄷ
고급유 15만원에 고속 잘타면 700km;
@Chicago Bulls 역시 형은 잘 알고있네요ㅋㅋ
엑디수야 말로 동급내에서 토크빨과 연비의 1인자들이죠...
개인적으로 QM3와 아반떼 디젤 비교면 아반떼 디젤 쪽이 나을 것 같습니다. QM이가 워낙 옵션빨도 떨어지고 부품수급 관련해서도 문제가 있는지라 그닥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물론 장점만 따지면 정말 훌륭한 부분도 많죠.
저희 회사차 유리교환할 때 전국 르노삼성에 유리 재고가 없다는 말을 듣고 멘붕...-_-ㅋ
일단 둘 다 장단이 있는 차라 직접 시승해 보시고 느낌 가는 놈으로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방이 디젤도 연비가 상당히 좋은 편이더라고요.
시승해 보실 때 QM이 타시면서 SM디젤도 꼭 같이 시승해보세요. SM 디젤 깡통가격이면 QM이 풀옵 가격과 큰 차이 안나고 옵션도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즘 이슈가 되는 설탕유리때문에 입고하신건가요? 유리가 없다니;;
어차피 외부업체 불러서 진행할텐데.. 얼마나 유리 파손이 많으면;;
@Lamar Odom 설탕유리 이슈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유리크렉인데 좀 커서 교환할라고 르삼 갔더니 유리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_-ㅋ
그게 올해 여름이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유리 물량도 물량이지만 금액 들으면 진짜 뻑갑니다. 제네시스/에쿠스의 솔라글라스에 준할 정도로 비싸더라고요.
@killmesoft 아.. sm 신차들 설탕유리라고 별명 붙었죠. 완전 작은 돌맹이 같은 파편에 맞음 바로 크랙생기고 유리가 쩌억~하고 금간다고요..
그거때문에 유리교환 건수가 많아서 그런 듯 하네요..
@Lamar Odom 근데 SM하고 QM은 유리가 호환이 안되고 QM유리는 아예 다른회사 제품으로 알고 있는데 얘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암튼 유리 금액보면 대형차에요 덜덜
QM3 오너입니다. 출퇴근 편도 50km 정도이고, 시내와 국도 복합주행인데, 연비 23km 이상 나오더군요. 고속도로에선 연비 하늘을 뚫습니다. 연비는 비교 대상 찾기도 어렵죠. 차가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도 전혀 없고, 현재까진 대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더불어 다들 차 이쁘다고들 하더군요ㅎ 좌석이 좁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 이건 누가 어떻게 타느냐에 따라 좀 달라질 듯 합니다. 몇 가지 소소하지만 짜증나는 단점도 있긴 합니다만, 대체로 참 잘 나온 차라는 생각이 들어요~ 후회는 안 하실 겁니다.
연비만본다면, 엑센트디젤수동,마티즈가스수동,qm3 이렇게 추천합니다!저도 연비때문에 고만하다가 가족을 위해서 올란도쪽으로 생각이 기울고있습니다
올란도 짱짱맨이에여 추천 땅땅
출퇴근 왕복 192km이면 연비도 중요하지만 안락함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 봅니다
QM3보다는 좀 더 큰 차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sm5 디젤 추천합니다. ㅎㅎ
2013년식 i30 디젤 수동 오너인데 아반떼 디젤하고 비슷하다고 알고 있어서 참고삼아 올립니다.
평일 출퇴근은 제법 막히는 구간으로 왕복 8km 정도 운행, 주말에는 고속도로 약 100km 타는데 에어컨 안켰을때, 실연비 대략 16km 수준입니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고속도로 올리면 120정도는 속도 내고 있어요.
오르막에서 60km면 5단 넣고 1500rpm 정도 나옵니다.(물론 경사의 정도마다 다르겠지만..)
안전문제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범퍼는 굉장히 쉽게 떨어져나가더라구요.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이제 4만 km 좀 넘게 탔는데 소음이 조금씩 커지고 있긴 합니다.;;;
전 하루에 82킬로 거리를 출퇴근합니다. 나름 킬로수 많이 뛰는 사람으로서 생각해야될 부분이 일단 유류비인데요 공인연비는 똑같아도 실연비는 큐삼이>아방디젤이겠죠. 또 생각해야되는데 엔진오일 및 소모품 교환입니다. 저도 3개월마다 교환하거든요. 타이어도 1년반정도면 교환해야되구요. 소모품 교환비용에선 아방디젤이 유리하겠네요. 승차감+소음은 현기 특유에 2~3년지나면 시끄러워지는 디젤엔진이니 검증되지 않은 큐삼이는 물음표네요. 고속도로 위주 운전이시니 고속주행 안전성은 실제로 시승해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어차피 구매자인데 시승하면서 고속도로 올려서 150이상 밟아보세요. 영맨 눈에서 레이져나와도 꼭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