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 부진, 대형 슈퍼마켓은 '식당'으로 젊은층 겨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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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 부진, 대형 슈퍼마켓은 '식당'으로 젊은층 겨냥
파일사진. 사진은 베이징의 한 슈퍼마켓. (WANG ZHAO/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08-08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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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D 뉴스 , 베이징 시간, 최근 베이징, 광저우, 우한, 창사 등 많은 슈퍼마켓 에서' 식당 트렌드'가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광저우, 베이징 , 푸저우, 우한, 창사 등 지역의 용 후이(Yonghui), 우마트(Wumart), 허마(Hema), 화롄(Hualian) 등 많은 슈퍼마켓 에서 ' 편의점 '을 열거 나 저렴한 패스트푸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인당 소비자 가격은 20위안( RMB(아래)), 일부 슈퍼마켓에서는 뷔페 모델도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슈퍼마켓 "편의점 매점"의 물결은 궁극적인 비용 효율성으로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젊은 고객 그룹을 유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차이나비즈니스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베이징 중관춘 우마르트 매장 내 '우메이 빅 캔틴'은 슈퍼마켓 조리식품 구역에 위치해 있으며 13위안과 19위안 두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튀긴 국수, 토마토, 계란을 제공하는 위안 탄수화물 뷔페) 국수 및 기타 파스타 1단계는 60가지 이상의 요리를 포함하여 19.9위안의 뷔페 저녁 식사입니다.
19.9위안 셀프서비스로 여전히 돈을 벌 수 있나요? “수익성은 있지만 이익이 매우 적습니다.” 우마트슈퍼마켓 의 케이터링 담당자는 우마트캔틴이 주로 이익을 압축해 가격을 낮추고 있다고 말했다.
우한 관산대도 판웨 시 용회슈퍼마켓 에 오픈한 '샤오후이 매점' 의 뷔페 가격은 단돈 15위안이다.
한 젊은 사무직 근로자는 "저는 옆집 사옥에서 일한다. 이 식당이 문을 연 지 반년 정도 됐다. 동료들과 자주 먹으러 온다. 품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다"고 말했다.
직장인들 외에도 식사를 하러 오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한 대학은 "저희는 인근 대학교 학생이다. 여름방학에도 집에 가지 않고 우한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여기서 점심을 먹는 것이 더 경제적이다. 우리 남학생들에게는 점심 무제한이 정말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학생.
매장 주인은 대학이나 사무실 건물과 가까워서 식사를 하러 오는 손님이 주로 젊은 층이라고 말했다.
보고서는 소비가 합리적으로 변하면서 비용 효율적인 케이터링을 추구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고 있으며, 슈퍼마켓의 매점 형태도 이러한 추세와 맥을 같이한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하여 수석 소매 분석가인 Shen Jun은 오늘날 실제 매장, 특히 전통적인 슈퍼마켓이 큰 운영 압박을 받고 있다고 믿습니다. 더 많은 고객 트래픽을 확보하려면 할인 및 프로모션 외에도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도 필요합니다. 실제로 저렴한 매점은 수익이 거의 없고, 슈퍼마켓 운영자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많은 슈퍼마켓에서 매니저로 일해 본 왕화는 매점이든 다른 체험형 비즈니스든 외모일 뿐이며 슈퍼마켓에서의 상품 판매가 초점이라고 믿습니다.
"Beiwan Online"에 따르면 베이징 비즈니스 경제 협회의 Lai Yang 부사장은 클라우드 소비 시대에는 소비자가 원스톱 쇼핑을 위해 슈퍼마켓에 갈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심지어 매장을 폐쇄하게 되었습니다.
Lai Yang은 저렴한 식당이 지속 가능하고 지속 가능해지기를 원한다면 슈퍼마켓이 큰 도전에 직면한다고 믿습니다. 슈퍼마켓이 저렴한 구내 매점을 운영하는 경우 맛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할 전담 팀도 구성해야 합니다. 맛이 보통이라면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그냥 냄비에 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요리에 대해 일부 손님은 "어떤 요리는 꽤 맛있고 어떤 요리는 평범합니다. 몇 번 밟아 봐야 알 수 있습니다."라고 퉁명스럽게 말했습니다 . 맛은 평범했고, 처음에는 신선하게 먹어도 괜찮다. 많이 먹으면 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한 슈퍼마켓의 '식당 스타일' 열풍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월급 3000위안은 감당하기 어렵다는 의미", "20위안은 비싸고 두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광저우 도시 마을의 음식은 10위안입니다." "어느 날." 한 끼 식사에 20위안은 중국 본토에서는 일반적인 가격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0위안이면 저렴해요. 전자공장은 하루에 100위안이 넘고, 하루 식사 비용은 40~50위안밖에 안 돼요."
다른 이들은 “이제 마트에서 온갖 막판 양념과 남은 음식을 구할 수 있다”며 “몇 년 전에 먹었는데 모두 마트 델리 코너에서 팔지 않는 하룻밤 야채로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다 일상이잖아요. 마트에서는 못 파는 요리예요.” “뷔페를 보면 준비된 요리가 떠오른다.”
"정말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체에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소비가 하향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의 '소비 하향'이 화제가 됐다. '미래 경제 전망에 대한 비관론', '가처분소득 감소' 등이 '소비 하향'의 주요 원인이 됐다.
중국 경제가 계속 침체되고, 부동산 시장이 거품을 이루고, 서비스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청년 실업률이 여전히 높고, 사람들이 돈을 쓰기를 두려워하며, 소비가 살아나기 어려워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빈곤층 구제'를 시작했습니다. 특별식', '불량한 여행' 등 프로모션을 위해 주요 케이터링 브랜드들이 '민간 스타일'을 출시했다. 이 모든 것은 경제 전망에 대한 대중의 신뢰가 부족함을 강조합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