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포항 서림교회 고등부....아니 이제 청년부 이주영 이라고합니다.
이렇게 질문은 드리는 이유는 제가 교회에서 중고등부 예배, 오후찬양예배 를 드럼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사실 전..드럼을 솔직하게 말하면 독학이에요..9월달부터 그냥 드럼을 그냥 치면서 놀았는데
예전부터 음악나오면 그냥 드럼은 안번도 한쳐보았는데 그냥 베이스드럼 소리가 들리면 발을 발고
스네어소리가 들리면 손을 두드리고 해서..박자 감각을 조금 이나마 저 나름대로 익혀왔습니다.
9월달에 교회에서 드럼이랑 베이스기타를 샀는데요..그계기로 목사님이 찬양인도하시는 전도사님을 소개 시켜주웠습니다.
그래서 드럼이랑 베이스기타를 배울수있는 기회였죠..
하지만 저는 강의를 1번 밖에 듣지 못했습니다..풋살 때문에 시간이 안되서 못갔습니다.
그리고 1달조금 넘기고..10월말에 드럼 제대로 배우자해서 강의를 했는데 끝났네요..
아 그래서..어쩔수없이 독학을 하게되었습니다..사실 독학을 하게되면서 기초가 부족한걸 많이 느낍니다.
그래도 어쩔수없이 교본사서 외우고 연습하고..정말 나름대로 열심히 했어요..그래서..
제가 교회에서 연습 하시는걸 자주보고 저희교회 찬양인도 리더 하시는분이..저보고 오후예배찬양할때 드럼좀 쳐달라고
부탁을 해왔습니다...전 무척 당황했습니다.. 사실 교회에는 드럼을 치는 사람이 없다고는 못하겠구요..
있긴합니다.... 한분은 서울에서 한번씩 올까 말까 하시는 분이라서 없는거나 마찬가지죠..
또 초등학생 6학년 여자아이인데..이아이는 9월 달에 강의를 제대로 배운 아이라서..
잘 치는 지휘자 집사님아이인데.. 이제 안친다고 하더군요..그리고 또 저희 성가대 이.. 드럼을 아주 잘치십니다.
음악선생님이기도 하구요..하지만...드럼은 안한다고 하시더군요..그래서 어쩔수 없이..제가 하게되었습니다.
좀 질문이 길게 되었네요..죄송합니다..ㅎㅎ 그래서 빨리 마무리하면요.. 제가 여기서 드럼을 치면..
노래에 맞추어..박자는 잘 맞추는데요..기본박자 만요..거기에 한박필인도 넣구요.. 빠른곡은 네박 필인 넣구요..
빠른곡에 잠깐 중간에 빠르게 한박필인도 넣구요...
필인을 간단한 필인 한박필인 두박 필인 세박 필인 네박 필인..좀 알고싶은데요..조금이나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서 글을 읽었어요.. 찬양연주자에 자세..하나님께 초점을 두고 찬양 예배하는 글을 읽었어요.. 정말 글이 너무 좋았습니다..
질문이 너무길었네요.. .죄송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제카페 찬양악보란에 보시면 많은곡들에 필인예제들이 있습니다. 곡을 통하여서 참고하시고 기초연습과 더불어 곡카피를 많이 해보는것이 실력향상에 빠른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