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블로그>이 세대가 가기 전에 | 예레미야
원문
http://blog.naver.com/esedae/223291123194
>>日 훗카이도 해안가 가득 채운 '정어리 사체'...원전 오염수 때문?
일본 홋카이도 연안에서 정어리 떼가 집단 폐사했다는 현지 보도에 중국 매체와 누리꾼들이 "핵폐수가 원인"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8일 일본 니혼TV는 전날(현지시간) 오전 홋카이도 남부 하코다테시 해안에 떼죽음을 당한 정어리들이 몰려들었다는 뉴스를 영상과 함께 보도했다.
영상에는 해안가에 빽빽하게 들어찬 정어리 사체가 파도를 타고 백사장으로 몰려드는 장면이 담겼는데 흡사 '물고기 파도'를 방불케 했다.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는 이렇게 많은 정어리 사체가 한꺼번에 몰려든 것은 처음 본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폐사 원인은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관계자들이 구체적인 원인을 조사중이며 사체 처리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중국에서도 이 소식이 전해지자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 기사가 중국 바이두에서 인기 뉴스 2위에 오르는가 하면 중국신문망, 광명망, 신경보 등 주요 매체들은 물론 지역 언론들까지 앞다퉈 전재하고 있다.
제목에는 주로 '원인 불명'이라는 점이 강조됐다.
중국 영상 사이트들도 니혼TV가 보도한 영상을 앞다퉈 전재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중국 누리꾼들은 기사 댓글을 통해 "핵폐수(오염수) 방류로 인해 발생한 것", "핵 오염으로 인해 수많은 정어리가 죽었다고 믿는다", "일본의 핵폐수 방류로 인류가 멸종하는 시기가 그리 멀지 않을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중국 매체들이 왜 오염수 방류와 연관성을 언급하지 않느냐며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다.
* 일본 홋카이도 연안에 폐사된 정어리 떼가 몰려들어 일본뿐 아니라 국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현지 주민들도 이렇게 많은 정어리 사체가 한꺼번에 몰려든 것은 처음 본다는 반응이 나올만큼 이례적인 이 사건에 대해 중국에서는 "핵 오염수 방류로 인해 발생한 것"이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지만, 이에 대해 일본에서뿐 아니라 윤석열 정부가 핵 오염수 방류를 묵인해준 우리나라 언론에서도 이번 정어리떼 폐사가 “원인 불명”이라는 사실을 애써 강조하고 있다.
관련기사>> 일본 홋카이도 해안 정어리 집단 폐사…“원인 불명”
세기말적 광경을 보여주는 이 사건에 대해 처음엔 “원전수 오염 때문?”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내던 언론사들이 어느 순간부터인가 약속한 것처럼 “원인 불명”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내는 것을 보면, 이 일을 확대시키지 말라는 정부의 압력이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언제부터 대한민국 정부가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보다 일본의 이익을 지키는 일에 더 신경을 쓰게 되었나 싶어 씁쓸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
여하튼 바다가 오염되어 그곳에 거하는 생물들이 집단으로 폐사하는 사건은 7년 대환난을 묘사한 요한계시록에도 예언하고 있는 재앙인데, 요한계시록 8장 8절과 9절에 보면 “둘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 불붙는 큰 산과 같은 것이 바다에 던지우매 바다의 삼분의 일이 피가 되고, 바다 가운데 생명 가진 피조물들의 삼분의 일이 죽고 배들의 삼분의 일이 깨어지더라”하셨고, 요한계시록 16장 3절에서는 “둘째가 그 대접을 바다에 쏟으매 바다가 곧 죽은 자의 피 같이 되니 바다 가운데 모든 생물이 죽더라”하셨다.
일본에서 벌어지고 있는 바다가 오염되어 물고기가 폐사하는 사건이 장차 7년 대환난 때에 펼쳐질 두 번째 나팔과 두 번째 대접의 재앙을 미리 보여주는 예고편일 수 있다는 뜻이다.
- 예레미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