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fgnews.kr/bbs/board.php?bo_table=21&wr_id=347
성경적 효에 입각한 인격과 실력 갖춘 인재 양성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부설보육교사 교육원인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인천광역시 위탁교육기관, 대표 김영미)이 성경의 효에 바탕한 인격과 능력을 갖춘 보육교사를 모집한다.
20여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국가공인(3급)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며 현장의 보육교사의 역량과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보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민간자격증과정을 연계하여 전문성 향상과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현재는 2021학년도 양성교육과정 27기를 모집 중이다.
대면교육을 실시하는 교육원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전문적인 교육과 함께 최신시설 기자재가 완비된 강의실, 실기실습실, 학생 휴게실, 학습지원공간, 상담실 등이 구비되어 쾌적하고 수준 높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올 해 한국보육진흥원이 진행한 보육교직원 대상 보수교육실시 운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아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은 물론, 보육교사의 마음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 사업주 위탁 교육훈련과정(HRD)인 생활지도 HYO인성교육과정 심사에 통과하여 자체개발한 인성교재를 활용하여 영유아는 물론 보육교사가 행복할 수 있는 인성친화적인 보육문화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하나 괄목할 만한 부분은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주)한인재교육 미래인재발달상담센터와 협업을 통해 인천광역시 동구지자체 사업인 ‘찾아가는 아동발달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아동발달 상담서비스 사업 전개
경력 단절 여성 및 보육교사 취업에 도움
‘찾아가는 아동발달 상담서비스’ 사업은 영유아 발달검사를 통해 영유아의 심리•정서적 지원은 물론 발달지연 및 여러발달상의 문제에 대해 중재 및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현재 기능수준 및 강점을 발견하여 촉진시켜서 건강한 성장을 돕고, 부모들에게는 바람직한 양육코칭을 통해 부모양육효능감을 높여 자녀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시켜준다.
이와 함께 무엇보다 영유아와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하고 있는 보육교사들에게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에 기초한 개별화 보육프로그램을 계획하는 기초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도우며 ‘영유아 행복지킴이’로서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책임교수(김영미대표)와 연구교수진들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영유아 행복지킴이’를 양성하는 성산보육교사교육원은 1년에 상/하반기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10개월 정도이며 개강은 4월초와 8월 중순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명이며,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접수 및 상담은 전화상담(032-433-1936), 방문상담(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남로126 동우메트로피아 2층), 홈페이지(www.성산보육교사교육원.kr) 등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재취업을 희망하거나 경력단절여성이라면 성산보육교사교육원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영유아 행복지킴이‘로서 성장해 볼 좋은 기회다.
#풀가스펠뉴스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영유아 행복지킴이 #성산보육교사교육원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위탁교육기관 #아동발달 상담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