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나요? 보통 대다수의 어른들은 이런 청소년의 팬클럽 활동을 부정적으로 생각하지만 팬클럽 활동은 정말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먼저, 팬클럽 활동을 통해 청소년은 기부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 2라는 프로그램에 나왔던 연습생과 그의 팬들로 예시를 들자면, 강다니엘의 팬클럽 갓다니엘은 강다니엘의 선행에 이어 유기동물 보호 단체인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250만원을 기부하고 마리몬드의 배지 600개를 공동 구매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선호의 팬들은 유선호의 생일인 1월 28일의 의미를 새기며 기부금 128만원을 유선호 연습생 또래인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배우 송혜교의 팬들은 송혜교의 봉사활동을 보고 서울대병원에 약 1700만원을 후원했습니다. 이처럼 팬들은 연예인과 자신을 포함한 모두를 위해 기부 활동을 일상처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청소년들은 어릴 때부터 기부 활동을 가까이서 접하고, 그 것에 참여함으로써 기부 활동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바람직한 가치관을 세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청소년의 팬클럽 활동을 통해 팬들 본인과 연예인 모두가 행복할 수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저희반의 모습을 보면, 팬클럽 활동을 하면서 기쁨과 만족감, 그리고 행복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소식이 뜰 때마다 정말 행복하고, 반 친구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소식이 뜰 때 좋아했습니다. 이런 일상의 행복은 팬들뿐만 아니라 연예인도 똑같이 느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엑소의 찬열이 자신의 팬에게 쓴 편지의 내용을 보면, 자신이 누군가에게 힘이 돼줄 수 있는 음악을 한다는 것에 눈물이 날 정도로 기쁘고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더 좋은 음악을 하도록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했습니다. 이 것을 통해 연예인에게 힘을 주는 데에도 팬들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성격이 바뀌어 대인관계의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를 예로 들자면, 저는 팬클럽 활동을 하지 않았던 중학교 3학년 전까지는 소극적이지는 않았지만 너무 적극적이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년도에 들어와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팬클럽 활동을 하다 보니 해야 할 말은 모두 다 하고 거의 모든 일에 적극적이게 행동하는 제가 되었습니다. 이런 저의 모습을 통해 팬클럽 활동이 성격을 바꾸어줄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너무 과도하게 팬클럽 활동에 집착한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일상에 행복을 주는 정도의 팬클럽 활동은 좋은 대인관계를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팬클럽은 방송 문화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팬클럽 없이 음악방송을 찍는다면, 음악방송에 대한 시청률과 관심도 모두 떨어질 것입니다. 열정적인 팬클럽 활동이 방송을 활기차고 발전할 수 있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음악방송 같은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영향을 주는 것처럼 청소년들을 포함한 팬클럽도 대중매체에게 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저는 청소년의 팬클럽 활동을 지지합니다.
물론, 학업에 집중하기 힘들고 돈을 많이 쓰게 된다는 이유로 청소년의 팬클럽 활동을 반대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팬클럽 활동은 오히려 학교 생활을 즐겁게 만들어주며 정도는 얼마든지 조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돈을 많이 쓰게 되는 것 또한 기부활동 같은 좋은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라면 충분히 의미 있고, 돈 쓰는 정도도 조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청소년의 팬클럽 활동에 대해서 지지합니다.
첫댓글 이거 추억이 담겨있네요... 중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