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 데살로니가전서 5장 19절. 제목 : 왜 성령님을 소멸하면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지난 주일 저녁에는 본문의 말씀을 통해 성령님을 받으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사도바울은 에베소서 5장 18절에 ▶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 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사도 베드로도 사도행전 2장 28절에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라고 하면서 죄사함과 성령님을 받는 것에 대해서 말씀을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성령님께서 하시는 사역에 대해서 요한복음 15장 26절, 과 16장 7절에서 15절에 자세히 말씀해 주셨습니다.
먼저 요한복음 15장 26절입니다.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그리고 요한복음 16장 7절에서 15절입니다,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리라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하였노라” 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사도바울은 고린도 전서 12장 3절에서 이런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그럼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거부하면 어떻게 됩니까?
지식적으로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인정하고, 기도는 하지만 삶으로 예수님께서 자신의 구주가 되심을 거부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은 알고는 있지만 믿음으로 순종하지 않습니다.
성령은 이런 사람에 대해서 미리 말씀을 주셨는데 바로 마태복음 25장에 나오는 미련한 다섯처녀, 왼편 염소같은 삶을 사는 사람. 그리고 한 달란트를 받은 사람 이들은 모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알고는 있었지만, 순종하는 것보다 자신의 생각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판단해서 행동을 한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누가복음 12장 10절에 이런 말씀을 했습니다.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받으려니와 성령을 모독하는 자는 사하심을 받지 못하리라”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성령을 받으면 세우심을 받아 있는 곳에서 예수님을 증거할 수 있도록 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럼 성령님을 어떻게 받습니까?
성령님은 내가 어떻게 해서 받는 것이 아니라 예배를 드리고 기도를 하면 충성하는 자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사도행전 8장 17절에서 20절입니다.
“17.이에 두 사도가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을 받는지라 18.시몬이 사도들의 안수로 성령 받는 것을 보고 돈을 드려 19.이르되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누구든지 내가 안수하는 사람은 성령을 받게 하여 주소서 하니 20.베드로가 이르되 네가 하나님의 선물을 돈 주고 살 줄로 생각하였으니 네 은과 네가 함께 망할지어다”
그럼 성령님을 받았다는 증거는 무엇입니까? 다음 주에 말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