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조바오일의 홈케어 : 얼굴이나 바디에 사용하는 방법은 적당히 피부에 펴발라준 후 크림이나 로션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
② 두피관리
피부관리를 할 때 얼굴부위만 신경을 쓰고, 두피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아주 많다. 그러나 얼굴피부는 머리카락이 있는 부위인 두피와도 붙어 있어 영양공급의 통로이기 때문에 두피관리를 소홀히 하면 얼굴피부관리의 효과도 떨어지게 된다.
두피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골드링이나 골드종지로 관리해주는 방법이 있다. (이때는 두피에 오일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관리를 해주어도 무방하다.) 두피관리는 전두근을 관리한 후 측두근을 관리해주면 좋고, 후두근은 등과 목을 관리를 할 때 함께 해주면 좋다.
전두근과 측두근의 관리는 근육과 직각방향으로 골드링을 45°정도로 세워서 문지르는데, 관리하다 링이 걸리는 부위는 근육이 뭉친 부위이므로 더 세심하게 풀어준다. 근육을 충분히 풀어준 다음 근육결대로 다시 한번 맛사지해주고 배농시킨다.
(2)바디관리
① 복부관리
금환테라피로 관리할 때 인체의 가장 중요 치료 또는 관리 부분을 꼽으라면 복부이다. 복부는 인체의 5장 6부가 들어있는 곳이며 이곳의 기운으로 인체가 살아간다. 팔다리는 가지에 불과하고 복부는 뿌리이며, 아궁이에 비유되기도 한다. 특히 삼초의 정혈 부위가 압진에서 압통이 느껴지면 잠을 잘 자는지, 일상의 스트레스는 없는지 물어 볼 필요가 있다. 사람이 깊은 잠을 못자면 피로도 늘 동반하게 되며, 해독기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약해진다.
아랫배가 찬 사람은 여러 가지 잔병에 시달린다. 생리통이 심한 사람도 그렇다.
이것이 문제가 아니라 이 증상이 있다면 여러 가지 다른 문제가 온다.
손발이 찬사람, 임신이 잘 안되는 사람, 산부인과 질환 등으로 문제 있는 사람 등은 금환으로 하복부 관리를 적극 추천한다.
복부를 관리할 때, 식물성오일을 바르고 골드환테라피를 받으면 골드환의 뜨거운 열기가 복부근육과 장에까지 흡수되어 복부근육과 장이 편안해진다. 복부관리시에도 오일도포후 보사를 적용하여 시계방향과 반대방향을 적절히 섞어 돌려주고 각통점이나 압점을 적당한 각도로 통증을 덜 느끼게 진단을 해가면서 지긋이 눌러준다.
특히 복부의 경락혈점방향으로 금환종지괄사테크닉을 병행하여 갈비뼈바깥쪽으로 향하여준다
괄사테크닉시 약간의 통증이동반될수도있으니 깊게천천히 반복을해줘야한다
허리통증이 있을시 반드시 장요근쪽의 진단을 해서 적당히 풀어준 후에 허리통증이나 골반관리가 들어가는게 무척 중요한데 보통은 아픈부분부터 관리를 하게 되는게 비전문가와 전문가의 차이가 될 수도 있다. (전문가는 아픈 곳의 먼쪽에서부터 관리를 시작하여 최종적으로 아픈 곳을 관리한다.)
②목과 등의 관리
팔이 저린다고 다 디스크는 아니다.
디스크라고 다 수술대상도 절대 아니다.
뼈를 움직이는 것이 근육이며 근육을 다스려 뼈를, 척추를 바로 세울 수도 있다.
목관리는 건강과 피부미용에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목은 얼굴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주요통로이기 때문이다. 상부승모근과 흉쇄유돌근, 두판상근과 같은 목의 근육을 풀어주는데, 이때 후두근도 함께 풀어주는 것이 좋다.
기립근을 관리하면 등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기혈순환을 원활히 해준다. 기립근(척추옆에 상하로 있는 근육)을 관리할 때에는 식물성오일을 바른 후 뜨겁게 만든 골드환을 수직으로 세워 어느정도 압을 준 후 상하로 움직이면서 근육을 풀어주면 된다. 기립근관리가 끝난 후에는 척추부분은 압을 뺀 상태에서 좌우로 가볍게 움직이면서 척추근육을 풀어준다.
금환테라피로 바디관리를 할 때 미네랄오일성분을 많이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100%식물성오일인 골드딜럭스오일은 너무나 흡수가 빠르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단가가 많이 저렴한 덕에 많이 사용해도 아깝다는 생각없이 듬뿍듬뿍 도포해줄 수 있어 더욱 좋았다. 금환으로 등관리시에 오일도포후 노폐물이 빠져나갈 수 있는 림프절방향으로 손목의 힘을 빼고 서서히 돌려주면 금환의 무게느낌만으로도 충분히 압을 느낄 수 있고 충분히 몸이 덮혀진 뒤에는 금환종지를 이용하여 경락과 근막관리로 통증이나 사이즈관리를 할 수가 있다.
특히 사각근 관리는 금환테라피가 위력을 발휘할 때가 있다.
가짜 목 디스크를 만드는 근육이라고 불리는 사각근은 일반 정형외과에서도 잘 치료 해 주지 않는 좀 성가신 부위이다. 표피 근육이 아닌 심부에 숨어 있는 근육이기 때문이다. 손으로 눌러서 풀기는 좀 힘들고 따뜻한 금환을 세워서 눌러서 이동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있다. 사각근과 더불어 스트레스에 가장 민감한 근육인 승모근도 사각근을 풀다보면 표층근육이기에 함께 풀린다.
2~3 번에 그치지 말고 20여회 이상 장기간 받게 되면 더 좋은 효과를 본다.
항상 금환테라피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너무나 쉬운방법으로 큰 효과를 볼 수가 있는게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한번씩 해본다.
③ 하체관리(무지외반증관리)
다리관리일반
불면증이 있거나 얼굴이나 머리부분에 열이 많은 고객들은 하체부분을 먼저 관리를 시작하는데 오일을 발바닥부터 천천히 위쪽으로 도포후 왼쪽발바닥 용천부터 3개의 경락선과 림프방향으로 위로 올라가면서 천천히 압을 주고 깊이 테크닉을 들어가 환도나 서혜부방향으로 빼주는 관리를하고 방광경으로 내려 새끼발가락으로 노폐물을 빼주면 된다. 앞다리도 수뇨관의 노폐물을 빼주고 가볍고 깊게 서혜부방향으로 쓰다듬듯이 테크닉을 해주면 된다.
특히다리부분은 림프배농에신경을 가장써야할부분이다
서혜부쪽으로 아래에서 위쪽으로 천천히 배농을 시켜주고 수뇨관부분을 너무강하게 터치하면 다음날 배뇨의 문제가생길수도있으니 유의해야한다
림프방향대로 아래에서 위로 배농을해주는게 가장중요하다
다리관리(렉케어)는 날씬한 각선미를 가꾸어 주는 하퇴부(종아리)와 대퇴부(허벅지)관리가 주를 이루는데, 지금까지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부위인 ‘하이힐을 오래신어 엄지발가락이 변형되는 무지외반증’을 관리해주는 것이다.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을 지탱해주는 인대와 근육이 약해져서 발생한다고 볼 수 있다
대둔근쪽의 문제로 무지외반증이 발생되는경우가 많다고볼수있다
.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대둔근부터 시작하여 관련된 다리전체근육을 관리해주어야 한다. 특히, 하퇴부 옆근육인 비복내측근과 기자미근을 관리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반대편에 있는 근육인 장무지신근과 장지신근을 함께 관리해주면 효과가 좋다.
관리방법은 식물성오일을 다리에 바르고 골드링(또는 골드 종지)으로 근막을 근육결대로 풀어주면 된다.
4. 부담없이 고객들께 듬뿍 써줄 수 있는 100%식물성오일
특히 나같은 경우 금환테라피를 하고 있기 때문에 수기로 경락을 하는 것보다 몇배의 오일이 소모되고 있는데 문제는 항상 가격과 질이 문제였다. 아무리 오일이 많이 들어간다해도 미네랄오일이 내몸에 좋지 않은 걸 아는 이상 미네랄성분이 조금이라도 들어갈 수 있는 오일을 건강상 쓸 수는 없었다.
그래서 항상 어쩔 수 없이 고가의 천연오일에 아로마를 브랜딩해서 써왔고 항상 가격부담이 만만치 않았다. 물론 천연오일에도 등급이있기 때문에 항상 비용이 문제였고 최대한 오일을 아낄려고 얼마나 애를 쓰는 지 모른다.
아몬드오일을 사용할때도 순도가 높은 오일은 가격대가 너무 만만찮고 그렇다고 가격 때문에 등급이 낮은 오일을 쓸 수가 없어서 항상 고민이었다. 상당수의 아몬드오일은 100%순수아몬드오일이 아니고 올리브오일등 다른 오일을 썪어서 만든 브렌딩오일이었다. 100%순수아몬드오일은 가격이 훨씬 더 높았다.
조조바오일도 마찬가지이다. 등급이 높은 오일과 낮은 오일은 가격차가 정말 많이 나는데다, 그나마 재작년 조조바수확이 세계기후변화 때문에 얼마되지 않아 샾공급가가 4배가까이 올라버렸다. 그래서 샹뜨에보대표님께 오래전부터 조조바오일을 대체할 수 있는 100%식물성오일 제품 개발을 건의를 했었다. 금환테라피가 아무리 고객에게 고가를 받는다해도 항상 샾운영차원에선 원가절감이 얼마나 절실하였는 지 모른다.
마침여러모로 노력결과 샘플이나뢌을때 정말 기뻤다. 로즈힙오일이 들어간 ‘프리미엄 골드딜럭스 오일’과 로즈힙오일이 들어가 있지 않은 ‘100% 식물성오일 제품인 프리미엄 제라늄라벤더오일’이었다. 로즈힙오일이 들어가지 않은 ‘프리미엄 제라늄라벤더오일’은 로즈힙오일이 들어간 제품보다는 못하지만, 미네랄오일이 들어간 일반제품보다 가격은 별로 비싸지 않으면서 품질은 훨씬 좋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로즈힙오일이 들어간 ‘프리미엄 골드딜럭스오일’은 제품출시 두세달전부터 여러샘플로 계속을 임상을 내왔는데 확실히 로즈힙오일성분이 바디뿐만아니라 훼이스에도 얼마나 좋은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피부보습과 피부재생, 상처치유, 노화방지성분으로 인해 고대 잉카원주민들에게 ‘젊음의 묘약’으로 불려지는 로즈힙오일은 칠레 안데스산맥의 청정지역에서 자생하는 야생장미열매의 씨에서 추출한 오일로, 오렌지보다 비타민C가 20배에 달하고 비타민A와E,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로즈힙오일은 1년전에는 조조바오일보다 더 비쌌는데, 조조바오일이 4배가까이 오른 현재에는 조조바오일보다 훨씬 더 저렴한 실정이다. 원래는 바디용도로만 생각했었는데 성분이나 배합이 어지간한 훼이스오일보다 훨씬 좋은 성분이라 훼이스오일로도 손색이 없었다.
거기다 이렇게 퀄리티대비 기존샵가의 1/4~5 수준의 저렴한 오일 때문에 비용절감을 많이할 수가 있어 항상 샹뜨에보대표님께 감사의 맘을 전하고 싶다.
나한테 금환교육을 받았던 교육생들이나 주변원장님들한테 골드디럭스오일을 권하면 다들 가격 때문에 오히려 의심을 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럴땐 내가 한마디한다. “그냥 나를 믿고 써봐……”라고.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모든 관리사들의 마음이 아마도 똑 같을 것이라고 믿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