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9년 봄 <아우라지>가 발간되었습니다.
이번주 인쇄 후 정회원 선생님들께 발송 예정입니다.
5월30일까지 받지 못하신 선생님께서는 연락 주시면 확인 후 재발송 해드리겠습니다.
아우라지 봄 호에는 ‘환경’ 주제 수업을 위한 다양한 원고를 모아보았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전문적 자료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그러나 그 긴급함을 설득력 있게 전달해주신 원고, 환경 수업을 위한 추천 자료 목록과 학습지, 한국의 내셔널 트러스트 운동에 대한 글 등은 당장 수업에 활용하실 수 있는 좋은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또, 체험 중심의 환경 교육 사례에서는 환경 교육을 시작하는 마음가짐에 대해서, 체인지 메이커 교육에 대한 글을 통해서는 결국 실천으로 마무리 하게 될 환경 교육에 있어 하나의 방법론을 찾아보시면 어떨까 하는 제안을 드립니다. 지난 3년의 ‘지리책 읽기대회’ 수상작들도 한번 살펴봐 주세요. 자신의 삶의 경험이 우러난 좋은 글들이 선생님들을 기다립니다.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19년 봄
<지리는 환경!>
표지 일러스트: 이나리
1. 지리는 환경!
1) 파리의 약속, 우리의 숙제 – 이유진(녹색전환연구소 연구원)
2) 지리시간에 환경 교육하기 - 조동숙(월계고등학교 교사)
3) 아름다움이 무너지는 아픔 – 정진영(선사고등학교 교사)
4) 내셔널트러스트의 이념과 한국내셔널트러스트 활동 - 김금호(한국내셔널트러스트 사무국장)
5) 체인지메이커 무브먼트와 학교에서의 체인지메이커 교육 - 이은상(창덕여자중학교 교사)
2. 전국 중고등학생 지리책 읽기대회
지리책 읽기대회 안내
지리책 읽기대회 제1회~제3회 서평 ・감상문 부문 대상 수상작 소개
1) 2016년 제1회 지리책 읽기대회 대상 – 신민영(여수종고중학교)
2) 2017년 제2회 지리책 읽기대회 대상 – 이정민(하나고등학교)
3) 2018년 제3회 지리책 읽기대회 대상 – 노금구(연평고등학교)
3. 2019 전국지리교사모임 총회
1) 좋은 교사의 두 가지 키워드 - 허승환(난우초등학교 교사)
2) “선생님! 지리를 왜 배워야하죠?” – 서태동(상무고등학교 교사)
첫댓글 주소 변경 관련 쪽지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