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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쏘나타 스캐너 데이터 (엔진) | |||
엔진/변속기 |
2.0 LPi / 자동4단 |
차량제작일(년식) |
2012년 |
냉각수 온도 |
42.8 ℃ |
변속기오일온도 |
9.0 ℃ |
엔 진 오 일 |
45.0 ℃ |
LPG 연료 온도 |
5.0 ℃ |
흡기온 센서 |
8.3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중립상태(중립:N/P) |
주행상태(전진:D) |
주행상태(후진:R) |
비고 / 참고자료 |
배터리 전압 |
14.64 V |
14.71 V |
14.64 V |
|
이그니션 전압(IG ON) |
14.64 V |
14.71 V |
14.51 V |
|
엔진회전수 |
979 RPM |
942 RPM |
890 RPM |
|
목표 공회전 |
920 RPM |
880 RPM |
850 RPM |
|
흡기압(MAP)센서전압 |
1.6 V |
2.1 V |
2.0 V |
|
흡기압(MAP)센서 |
40.7 kPa |
53.0 kPa |
52.7 kPa |
|
냉각수온 전압 |
2.6 V |
2.4 V |
2.0 V |
|
냉각수온센서 |
42.8 ℃ |
46.5 ℃ |
51.0 ℃ |
|
흡기온센서 전압 |
3.9 V |
3.9 V |
4.0 V |
|
흡기온도센서 |
8.3 ℃ |
8.3 ℃ |
7.5 ℃ |
|
산소센서B1S2-Binary-옵션 |
0.4 V |
0.7 V |
0.7 V |
|
산소센서b1s1-Linear-옵션 |
1.99 V |
1.91 V |
1.98 V |
|
차속 |
0.0 Km/h |
0.0 Km/h |
0.0 Km/h |
|
엔진 부하 |
40.8 % |
52.6 % |
51.8 %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1 |
4.10 mS |
6.55 mS |
6.55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2 |
4.10 mS |
6.55 mS |
6.55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3 |
4.10 mS |
6.55 mS |
6.55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4 |
4.10 mS |
6.55 mS |
6.55 mS |
|
이모빌라이저 적용 |
NO |
NO |
NO |
|
이그니션 스위치 |
ON |
ON |
ON |
|
엔진경고등상태 |
OFF |
OFF |
OFF |
|
연료펌프릴레이 |
ON |
ON |
ON |
|
메인릴레이 |
ON |
ON |
ON |
|
스로틀 완전 닫힘 |
ON |
ON |
ON |
|
클러치페달스위치(MT&ACC) |
OFF |
OFF |
OFF |
|
브레이크등 스위치 |
ON |
ON |
ON |
|
브레이크테스트 스위치 |
ON |
ON |
ON |
|
촉매 가열 작동 상태 |
OFF |
OFF |
OFF |
|
공연비 제어 활성화 |
ON |
ON |
ON |
|
에어컨 스위치 |
OFF |
OFF |
OFF |
|
에어컨 상태 |
OFF |
OFF |
OFF |
|
에어컨 컴프레서 ON |
OFF |
OFF |
OFF |
|
스로틀 완전 열림 |
OFF |
OFF |
OFF |
|
엔진회전상태 |
ON |
ON |
ON |
|
CMP/CKP 동기화 |
ON |
ON |
ON |
|
쿨링팬 릴레이(저속) |
OFF |
OFF |
OFF |
|
쿨링팬 릴레이(고속) |
OFF |
OFF |
OFF |
|
산소센서활성화(B1/S1) |
ON |
ON |
ON |
|
산소센서활성화(B1/S2) |
OFF |
ON |
ON |
|
공연비연료보정활성화B1S2 |
OFF |
ON |
ON |
|
과열보호기능활성화(B1) |
OFF |
OFF |
OFF |
|
노크 감지(B1/S1) |
OFF |
OFF |
OFF |
|
연료펌프구동 가능상태 |
ON |
ON |
ON |
|
LPG 스위치 |
ON |
ON |
ON |
|
연로컷밸브(엔진룸) |
ON |
ON |
ON |
|
연료컷밸브(연료탱크) |
ON |
ON |
ON |
|
LPI 램프 |
NO |
NO |
NO |
|
타이머(IG ON 이후) |
156 Sec |
178 Sec |
198 Sec |
|
냉각수온(시동시) |
39.0 ℃ |
39.0 ℃ |
39.0 ℃ |
|
흡기온도(시동시) |
9.0 ℃ |
9.0 ℃ |
9.0 ℃ |
|
점화시기-실린더 1 |
3.75 'CRK |
1.50 'CRK |
3.78 'CRK |
|
점화시기-실린더 2 |
3.00 'CRK |
1.50 'CRK |
4.50 'CRK |
|
점화시기-실린더 3 |
3.75 'CRK |
3.00 'CRK |
5.25 'CRK |
|
점화시기-실린더 4 |
3.75 'CRK |
1.50 'CRK |
4.50 'CRK |
|
엔진 작동 상태 |
Idle |
Idle |
Idle |
|
토크 컨버터 터빈 스피드 |
855 RPM |
0 RPM |
0 RPM |
|
엔진오일 온도 산정값 |
42 ℃ |
45 ℃ |
49 ℃ |
|
대기압(학습값) |
101. kPa |
101.2 kPa |
101.2 kPa |
|
에어컨압력센서전압 |
0.8 V |
0.8 V |
0.8 V |
|
에어컨 압력센서 |
262.0 kPa |
262.0 kPa |
262.0 kPa |
|
EPS압력전압(옵션) |
0.8 V |
0.8 V |
0.8 V |
|
파워스티어링압력(옵션) |
800.0 kPa |
900.0 kPa |
800.0 kPa |
|
전방산소센서내부저항 |
80 Ω |
79 Ω |
79 Ω |
|
후방산소센서내부저항 |
65535 Ω |
6765 Ω |
4139 Ω |
|
요구공연비 |
1.00 |
1.00 |
1.00 |
|
실제 공연비 |
1.01 |
1.01 |
1.02 |
|
공연비순시보정(B1) |
-4.1 % |
-6.3 % |
-4.5 % |
|
산소센서 히팅시간(B1/S1) |
36.4 % |
35.6 % |
35.2 % |
|
산소센서 히팅시간(B1/S2) |
29.5 % |
26.6 % |
22.3 % |
|
공연비학습-공회전(B1) |
0.0 % |
0.0 % |
0.0 % |
|
공연비학습-중부하(B1) |
0.0 % |
0.0 % |
0.0 % |
|
노킹제어지각-실린더 1 |
0.0 'CRK |
0.0 'CRK |
0.0 'CRK |
|
노킹제어지각-실린더 2 |
0.0 'CRK |
0.0 'CRK |
0.0 'CRK |
|
노킹제어지각-실린더 3 |
0.0 'CRK |
0.0 'CRK |
0.0 'CRK |
|
노킹제어지각-실린더 4 |
0.0 'CRK |
0.0 'CRK |
0.0 'CRK |
※ 자료는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행에 이상이 없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의 센서값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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