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수업에서 “검은건반 두 개 찾기”는 아이들이 피아노 건반을 익히는 첫 단계 중 하나예요. 검은건반은 두 개씩, 세 개씩 묶여 있는데, 두 개짜리 검은건반을 찾는 방법을 쉽게 피아노 선생님이 알려주셨는데요:) 검은건반 세 개 까지 배워보았답니나.
검은건반 두 개를 손가락으로 눌러보고 여러 곳에서 찾아보면서 익숙해지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재미있는 놀이 방법을 생각해 보다가~^^
“숨바꼭질 게임”
선생님이 “검은건반 세 개! “라고 외치면 아이들이 재빨리 해당 건반을 찾아 손으로 짚어보는 게임이에요.
“리듬 치기”
세 개짜리 검은건반을 하나씩 번갈아가며 두드리면서 리듬을 만들어볼 수도 있어요.
“노래 부르며 배우기”
간단한 동요(예: “곰 세 마리”)를 부르며 세 개짜리 검은건반을 누르도록 해보면서
이런 활동을 활용하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어요! 필요하면 더 재미있는 활동까지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피아노 즐거움까지 알려주려는 선생님의 마음이랍니다^.^
그리고 오전에는 아이들과 함께 1~5까지 개수 세어보기 활동을 하면, 숫자 개념을 더 쉽게 이해해보고 아이들이 말하고 써보면서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로도 함께 해보았는데요:)
손가락으로 세어보기
아이들이 자기 손가락을 이용해 개수를 세어보게 하고
“하나둘셋넷다섯!” 하며 손가락을 하나씩 펴보도록 해보았답니다.
그림을 보고 개수를 써보기는 수업도 하면서
갸~햐” 쓰기 수업은 아이들이 자음(ㄱ~ㅎ)과 모음(ㅑ)을 결합하는 원리를 배우는 좋은 활동입니다.
손가락으로 먼저 따라 쓰고, 그다음 연필로 써보도록 하였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갸햐를 정말 잘 썼어요! 짝짝짝!” 하며 칭찬하면 아이들이 더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답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음+모음 결합 원리를 쉽게 익히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답니다♥️
내일은 승마체험, 과자. 음료수 꼭 챙겨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