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소수면 “정유년 첫달 이장회의” 열려
소수면 직원 일동은 면민에 일꾼으로서 처음처럼 일 하겠습니다. -
충북 괴산군 소수면(면장 최창훈)은 1월4일 오전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장협의회를 열었다.
이장회의에 앞서 최창훈 소수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 우리 소수면을 풍년으로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고, 소비자에게 실추된 절임배추의 명예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자매결연지 녹양동 주민과의 김치나눔행사와 사각지대에 놓인 소수면의 홀로 사는 노인 돕기 김치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데 대하여도 감사를 드린다”며,
12월 각 마을을 찾아 겨울철 외롭게 사시는 주민 등 취약계층 월동준비, 겨울철 화재 산불예방활동에 힘써주신데 대하여 감사그린다고 말하고,
무엇보다도 노인 어르신 지팡이 나눔 행사에 함께한데 대하여 고마움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다
2017년 정유년을 맞아 면정업무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고
『효는 백행의 근본이며 나라의 백년대계를 위한 행심에 가치』라며 노인어른 공경과 독거노인 보살피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기에 앞장서기를 주문하는 등 살기 좋은 소수면을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12월 마을 대동계를 통하여 새롭게 이장으로 임명된 6명에 대한 임명장을 전달했다.
새롭게 이날 임명된 이장들은 지역주민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이날 군정홍보는 ▲지역경제 살리기 ▲농업인지원사업 ▲ 지방세 체납액 특별징수기간 운영 안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 운영 ▲쓰레기처리대책▲영농폐비닐 휀스장 관리 철저 ▲각종보건사업 안내 ▲고병원성 AI 농장간 전파차단을 위한 방역초소 운영 및 협조사항 ▲내고장 주민등록갖기 운동 적극 홍보 ▲내고향 주민등록 같기 ▲국가암검진 안내 ▲풍요로운 설명절 보내기 ▲거동수상자 주민신고망 전화번호 변경 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