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전이 '구매 및 건설' 모델을 시작했을 때 평론가들은 "사회에 부담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https://cn.ntdtv.com/gb/2024/08/08/a103904015.html
선전이 '구매 및 건설' 모델을 시작했을 때 평론가들은 "사회에 부담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2007년 1월 31일, 선전 건설현장. (게티 이미지를 통한 PHILIPPE LOPEZ/AFP)
베이징 시간: 2024-08-09 06:17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8월 9일] 중국 공산당 심천 관리들은 최근 저렴한 주택 으로 사용할 상업용 주택을 인수 하겠다고 발표하며 ' 건축 대신 구매 ' 모델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정치 평론가들은 이 노선이 경제 원리에 어긋나며 결국 사회적 부담이 커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Shenzhen Anju Group Co., Ltd.(이하 Shenzhen Anju )는 8월 7일에 자회사가 저렴한 주택 으로 사용할 상업용 건물을 인수하는 작업을 수행할 것이라고 공고했습니다 . 인수권유 기간은 공고일부터 2024년 10월 31일까지이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주택 수거 범위에는 선전(선전-산터우 특별 협력 구역 제외) 범위 내의 상업용 주택, 아파트, 기숙사 등이 포함되며, 매각되지 않은 전체 건물 또는 유닛에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건물 프로젝트(주택)를 단위 면적 기준으로 폐쇄 관리할 수 있으며, 주택의 주요 단위 면적은 65제곱미터 미만이어야 합니다.
심천 안주는 취득한 부동산의 위치가 "교통이 편리하고 비교적 완벽한 지원 시설"을 갖추고 지역 발전의 핵심 지역과 가깝고 지하철 입구, 버스 정류장과 가까운 등 살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비교적 완벽한 인프라와 생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수한 부동산에는 프로젝트의 법적 준수를 보장하고 금융 기관의 대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4개의 완전한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이번 발표는 선전이 공식적으로 ' 건설 대신 구매 ' 모델 을 시작한 중국의 또 다른 1급 도시가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
정보에 따르면 선전 안주는 선전 시 정부가 독점적으로 소유한 국영 기업이자 저렴한 주택 프랜차이즈입니다.
노무라증권은 2022년 말 현재 중국 내 미완성 건물이 2천만 채 정도 팔린 것으로 추정한 바 있는데, 중국 에버그란데에만 아직 집을 넘겨주지 않은 소유자가 200만 명에 가깝다. 그렇다면 '건설대신 구매' 모델을 내세운 선전안주는 과연 중국 주택재고를 효과적으로 소화하고 '시장 살리기' 역할까지 할 수 있을까?
시사평론가 천포공(陳寶康)은 8일 자유아시아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수십 년간 중국 경제 성장은 소위 인프라를 기반으로 했고, 부동산은 악순환이 됐다고 말했다. 부동산 개발업자들은 정부로부터 저렴한 가격으로 토지를 매입해 상업용 주택을 짓고 이를 높은 가격에 국민에게 팔아치웠고, 결국 부동산은 국민의 가치를 보존하는 수단이 됐다. 부동산 산업이 무너졌고 양측 모두 손실을 입었습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건설 대신 구매' 모델에 대해 Chen Pokong은 "정부의 상업용 주택 인수는 상류층의 극좌 노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극좌 노선은 소위 사회주의, 소위 공적 소유, 하나의 큰 것과 두 개의 공공. 현실적으로 볼 때 시장 경제를 통해 경제를 활성화하지 않기 때문에 경제학 원칙에도 어긋납니다.”
그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주택에 살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만약 이 주택이 미래에 팔릴 수 없다면 정부는 어떻게 할 것인가? 그는 “이런 주택이 시장에 유통되지 않으면 결국 정부에게는 경제적 부담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큰 부담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편집자: 리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