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EU 전기차 관세에 대해 WTO에 항소 제기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90249#China-files-appeal-at-WTO-over-EU-electric-vehicle-tariffs-2024-08-09
왕커주 지음
공유하다
2023년 10월, 장쑤성 롄윈강의 항구에 수출용 차량이 주차되어 있다. (WANG CHUN / FOR CHINA DAILY)
상무부는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대한 임시 반보조금 조치를 취한 데 대응해 중국이 금요일에 세계무역기구(WTO) 분쟁 해결 메커니즘에 의지했다고 밝혔습니다.
EU의 예비 판결은 사실적, 법적 근거가 없고, WTO 규정을 위반하며,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글로벌 협력 노력을 훼손한다고 외교부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에스토니아 공무원, 중국 EV에 대한 관세보다 협상을 선호한다고 밝혀
유럽연합의 집행기관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7월 초 중국산 배터리 전기자동차에 최대 37.6%의 임시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문제를 WTO에 제소하기로 한 결정은 전기 자동차 산업의 개발권을 보호하고 글로벌 녹색 전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EU, EV 전쟁에서 최대 패자가 될 듯
대변인은 "우리는 EU가 잘못된 행동을 즉시 바로잡아 중국-EU 경제 및 무역 협력의 안정성과 전기 자동차 부문의 산업 및 공급망 무결성을 공동으로 수호할 것을 촉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관세는 11월에 최종 결정이 내려질 때까지 유지됩니다. 이 결정이 채택되면 관세는 5년 동안 확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