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한상엽
수강년월: 뉴투영반 황금분풀 2월
토익 최종목표점수: 800점
소개
안녕하세요? 1월달에 이어 황금문풀반에 수강중인 학생입니다. 사실 요즘 게을러 지고 많이 나태해 진 걸 느꼈어요;;
하지만 이미 지나간 시간은 잊어버리고 앞으로 있을 시험에 집중할 생각이에요. 사실 새벽반이 저한테는 좀 비효율적이라고
느껴졌지만(수업끝나고 나면 넘 졸려요ㅜ) 선생님 문풀반을 들어볼 생각으로 새벽반을 듣고있어요.
사실 이번 기회에 토익를 끝낼 생각으로 문풀반에 들어왔는데ㅋㅋ 좀 힘들어보여요. 그냥 제가 넘 노력이 부족했어요.
아무튼 이번달까지는 토익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RC후기
저번 방학때 뉴투영반에서 공부할 때랑은 많이 달라졌다는 걸 느껴요. 문법면에서 뉴투영반에서 이론적으로이 배웠었는데
문제풀이반에서는 직접 문제에 적용시키면서 요령?같은걸 많이 배운 것 같아요. 찍는 스킬도 늘은 것 같구요(단어의 어울림)
근데 제가 생각한 이상의 점수가 올라가지 않아요. 확실히 전보다 나아졌는데 그이상은 점수가 안올라가요. 기본서를
더 파야겠죠? 이번에 다가오는 시험 끝나고 함 봐야겠어요.
LC후기
사실 원래 제가 가장 어려워했던 lc인데요.전보다 느낌은 좀 달라요.ㅋㅋ 전보다 문제 틀리는 갯수는 그렇게 크게는 차이가 안나지만 경험이 쌓이면서 답같은 느낌이 오는 보기들이 막 보이기 시작해요. 전에는 그런거 없이 그냥 보기에 그대로만 들리게 되면 찍었거든요. 지금은 전체 대화의 흐름을 읽는 능력이 생겼어요. 허허 나름 재미있더라구요 근데 파트2는 아직 많이 어려운듯 싶어요, 글구 저 파트1 맨날 3개틀려요. 4개 틀린 적도 있구요. 집중력이 관건인것 같에요, 눈이랑 귀랑 같이 열려야 하니까요. 분발 하겠습니다.
공부계획
원래 아침에 학원에서 수업을 듣고 학교에 가서 공부 할 생각이었어요. 근데 초반에 그렇게 나오다가 넘 지쳐서 나오는 횟수가 줄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맘을 다시 잡고 가능하면 일찍 자려구요.ㅎㅎ 학교가면 너무 자요. 비효율적이에요,.일찍 자야겠어요.
그래서 독해는 10~15문제 정도 풀고 틀린거 분석하겠습니다(해석 안되는거 해석본 보면서 해석하기, 모르는 단어 정리, 너 왜 답이니?)
문법은 일단 매일 푸는 프린트 복습하고(모르는 단어, 관용적 표현, 단어 어울림,어떻게 문법의 적용되었는가? , 전에 봤던 프린트 체크해가며 돌려보기, 기본 문법 까먹으면 기본서 다시보기) 단어는 제가 따로 모르는거 단어장에 적어놓은거 공부하다가 지칠떄 돌려보기, 자기전에 침대에 누워서 보기 그리고 lc는 하루하루 학원에서 푼거 복습하고 단서에 체크하기 안들리는 문장 반복해서 듣기.그리고 전에 들었던거 매일 한 파트씩 다시한번 풀어봄으로서 이해되었는지 확인하기.
---->이번에는 일단 점수생각을 머리에서 비우고 그냥 공부하는거에만 집중하겠습니다.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