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11:13~26
13.내가 이방인인 너희에게 말하노라
내가 이방인의 사도인 만큼 내 직분을
영광스럽게 여기노니
14.이는 혹 내 골육을 아무쪼록
시기하게 하여 그들 중에서 얼마를
구원하려 함이라
15.그들을 버리는 것이 세상의 화목이
되거든 그 받아들이는 것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것이 아니면
무엇이리요
16.제사하는 처음 익은 곡식 가루가
거룩한즉 떡덩이도 그러하고 뿌리가
거룩한즉 가지도 그러하니라
17.또한 가지 얼마가 꺾이었는데
돌감람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 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가 되었은즉
18.그 가지들을 향하여 자랑하지 말라
자랑할지라도 네가 뿌리를 보전하는
것이 아니요 뿌리가 너를 보전하는
것이니라
19.그러면 네 말이 가지들이 꺾인
것은 나로 접붙임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리니
20.옳도다 그들은 믿지 아니하므로
꺾이고 너는 믿으므로 섰느니라
높은 마음을 품지 말고 도리어
두려워하라
21.하나님이 원 가지들도 아끼지
아니하셨은즉 너도 아끼지
아니하시리라
22.그러므로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준엄하심을 보라 넘어지는 자들에게는
준엄하심이 있으니 너희가 만일
하나님의 인자하심에 머물러 있으면
그 인자가 너희에게 있으리라 그렇지
않으면 너도 찍히는 바 되리라
23.그들도 믿지 아니하는 데 머무르지
아니하면 접붙임을 받으리니 이는
그들을 접붙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
24.네가 원 돌감람나무에서 찍힘을
받고 본성을 거슬러 좋은 감람나무에
접붙임을 받았으니 원 가지인 이
사람들이야 얼마나 더 자기
감람나무에 접붙이심을 받으랴
25.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 있다
하면서 이 신비를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 신비는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우둔하게 된
것이라
26.그리하여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기록된 바 구원자가
시온에서 오사 야곱에게서 경건하지
않은 것을 돌이키시겠고.
위 본문은 실제적인 이스라엘 민족과
이방인이었던 우리들을 향하신
말씀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절대로 이스라엘
민족을 잊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먼저 이스라엘 민족을 자신의
백성으로 선택을 하셨고 또한
이방인이었던 우리의 뿌리가 이스라엘
민족이 되기 때문입니다
뿌리인 이스라엘 민족이 있기에
그 뿌리의 가지인 우리가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을
절대로 버리시지 않으십니다
23.그들도 믿지 아니하는 데 머무르지
아니하면 접붙임을 받으리니 이는
그들을 접붙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
위 구절에서 그들이란?
지금의 이스라엘 민족을 뜻합니다
조건이 붙습니다
"그들도 믿지 아니하는 데 머무르지
아니하면 접붙임을 받으리니"
접붙임의 조건은?
'믿지 아니한데 머무르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도 믿는 자여야만이
접붙임을 받게 한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도 믿어야만 가능합니다
이방인이었던 우리도 믿어야만
가능합니다
이스라엘 민족도 믿는 자가
여호와 하나님의 백성으로 접붙임이
되고 이방인이었던 우리도 믿는 자가
여호와 하나님의 백성으로 접붙임을
받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23.그들도 믿지 아니하는 데 머무르지
아니하면 접붙임을 받으리니.
우리는 접붙임을 받았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에게도 말씀하십니다
믿는 자는 접붙임을 받게 하신다고
합니다
우리와 이스라엘 민족은 동일한
조건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민족을
절대로 버리지 아니 하십니다
지금의 이스라엘 민족에게서도
여호와 하나님의 백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스라엘 민족이나
이스라엘 나라에 올인함으로 말씀을
왜곡하고 변개하여 말씀을 그릇되게
가르치는 자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나 이스라엘 나라를
말씀 위에 두고 말씀을 짓밟는 자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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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의 이야기
이스라엘 민족에 대하여!
순종의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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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7.17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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