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5 전투기 추락은 미국의 발표처럼 연료도관 문제인지 아니면 조종사 산소공급장치의 문제인지 다른 문제인지 운항정보자체가 미국독점의 비공개 자료라서 알 방법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조종사의 생존이 불가능했다는 것입니다. 산소공급 불안정으로 기체조종이 힘들어졌다고 하더라도 베테랑 조종사가 비상 탈출장치 조작을 할 수 없었다는것인지 아니면 비상탈출장치 자체도 성능미달이라 작동불량으로 사망했는지 조차 알 수 없습니다.
미국이 F-15개량형 80대를 추가 주문하고 이스라엘도 추가 인수를 거절하고 일본도 F-3개발을 서두르는것이 무언가 근본적 문제가 있다는 의심을 피할 수 없습니다.한국도 F-35 전력화를 내년으로 늦추고 KFx개발이야기가 나오는것도 공교롭게 맞아 떨어집니다.
1)중앙컴퓨터 소프트 웨어 문제로 미사일 발사실패 2)전술 기동능력 3)기총소사 능력 4)조종사 산소공급장치 5)비상탈출장치 6)조종사 전술정보 디스플레이 장치 7)연료도관 문제
이 모든것이 대부분 해결되지 않은 미완의 기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F-35는 스텔스 기능이 메인이라느니 정보전력이니 하는 덜떨어진 소리를 하는 인간들이 좀 있는데 애초 설계 개념과 공언한 개발목적, 개발에 투입된 비용만 4000억 달러에 달하는것을 무시하고 미 군산의 미국판 사자방 사건을 자발적으로 변호해 나서는 앵무새들입니다. 그 딴 시덥잖은 말장난 기능 때문에 개발비만 4천억 달러를 소모한다고? 용맹한 전사를 양성한다고 어마어마한 돈을 쓰고 겨우 망보는 망원을 양성한 모양입니다..
첫댓글 한국도 20대 추가도입한다는데 정말 멍청한짓입니다 그돈으로 f15급 다목적 전투기가 열배는 더 낫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