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앞둔 벤투 감독이 사는 일산 아파트 근황
요진와이시티아파트 곳곳에 걸린 현수막
8일 일산 요진와이시티아파트에 걸린 현수막
축구대표팀 사령탑 벤투 감독 향한 이웃들의 마음
2022 카타르 월드컵 여정을 마치고 돌아온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동네 주민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벤투 감독이 거주하는 경기 고양시 일산의 한 아파트 단지 곳곳에 현수막이 걸렸습니다.
벤투 감독님이 살던 일산 아파트 근황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9일 보배드림 등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따르면 전날인 8일 일산 요진와이시티 주상복합아파트 단지에 현수막 여러 개가 설치됐습니다.
현수막에는 "대한민국 16강 진출! 그동안 고생하셨습니다. 벤투 감독님의 이웃이어서 자랑스럽습니다". "벤투 감독님, 코치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우리와 함께한 모든 기억이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랍니다" "16강 진출 축하! 대한민국 축구 파이팅! 벤투 감독님, 코치님! 감사합니다"라는 내용의 글이 담겼습니다.
벤투 감독의 모국어인 포르투갈어로도 적혀 있었습니다.
이 사진을 커뮤니티에 올린 글쓴이는 "동네에서 현수막을 걸어놨다"며 "코치진들이 입이 귀에 걸려서 인증샷 찍어갔다고 한다"고 알렸습니다.
이어 "벤투감독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가지고 고국인 포르투갈에 가셨으면 좋겠다"며 "4년 동안 수고 많으셨다. 한국에서의 좋은 추억 오래도록 기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본 네티즌은 "기분 좋겠다" "벤투 감동할 듯" "한국인의 정 느끼고 마음에 간직하면 좋겠다" "가끔 일산호수공원 산책하다가 봤는데" "벤투지(벤투 + 아버지라는 뜻" "아파트 주민들이 따뜻하네요"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4년 동안 일산에 거주한 벤투감독
일산 요진와이시티 주상복합아파트
2018년 8월 한국 대표팀 사령탑으로 공식 선임된 벤투 감독은 일산에 거처를 마련하고 지난 4년간 지내왔습니다. 그간 한국의 수도인 서울에서 생활해온 다른 외국인 감독들과는 다른 행보였습니다.
당시 '왜 일산을 택했냐'는 궁금증이 여기저기서 나왔는데 "벤투 감독이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와 가까운 일산에 집을 얻어달라고 했다"고 대학축구협회는 설명했습니다.
벤투 감독의 포르투갈에 있던 가족들도 함께 입주했고,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 필리페 코엘류 코치, 비토르 실베스트레 골키퍼 코치, 페드로 페레이라 피지컬 코치도 같은 아파트 단지에 집을 구했습니다.
약 4년 4개월의 시간 동안 벤투 감독은 인근 주민들과도 스스럼없이 지냈던 걸로 알려졌습니다.
다수의 목격담에 따르면 벤투 감독은 단지 내 쇼핑몰, 백화점 등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팬들의 사인이나 사진 요청도 혼쾌히 응했습니다.
그런 그가 계약이 만료되면서 4년 동행을 마치고 대표팀을 떠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이웃 주민들은 아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인근 부동산 관계자들 사이에 이미 집을 처분했다는 얘기도 흘러나왔습니다.
찐 한국인 일산이 마음에 든 벤투 감독 벨라시타 목격담과 사진
경기도 일산서 찐 한국인처럼 산다는 벤투의 평소 모습 벨라시타 가면 40% 확률로 벤투 감독 볼 수 있다 목...
blog.naver.com
문재인 유기견 돕기? 달력 딸 문다혜 기획 '풍산개 보내며 맘고생?'
풍산개 파양한 문재인 '풍산개 보내며 맘고생??' 문재인 딸 문다혜가 기획한 크라우드펀딩 프로...
blog.naver.com
[출처] 이사 앞둔 벤투 감독이 사는 일산 아파트 근황 요진와이시티아파트 곳곳에 걸린 현수막|작성자 박상응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