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선생님^^ 1. 구성주의에서 말하는 환경은 유아가 속한 주변 상황 모든 것을 말하는 것으로, 실제와 같은 복합적이고 역동적인 상황과 문제가 제기되며, 다양한 관점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와 학습에 대한 안내가 주어지는 환경이라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치원 교실 환경, 유아가 살아가는 마을, 집 등등 유아를 둘러싼 모든 환경입니다. 2. 네 가능하겠습니다. 3. 도형의 형태를 지각하기는 하나(무엇인가 형태를 지닌 것이 있다는 인식 정도입니다^^) 아직 원, 삼각형, 사각형과 같은 도형에 대한 인식을 하지 못하여 구별하지 못하고 찾아내지 못한다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댓글 선생님^^
1. 구성주의에서 말하는 환경은 유아가 속한 주변 상황 모든 것을 말하는 것으로, 실제와 같은 복합적이고 역동적인 상황과 문제가 제기되며, 다양한 관점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와 학습에 대한 안내가 주어지는 환경이라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치원 교실 환경, 유아가 살아가는 마을, 집 등등 유아를 둘러싼 모든 환경입니다.
2. 네 가능하겠습니다.
3. 도형의 형태를 지각하기는 하나(무엇인가 형태를 지닌 것이 있다는 인식 정도입니다^^) 아직 원, 삼각형, 사각형과 같은 도형에 대한 인식을 하지 못하여 구별하지 못하고 찾아내지 못한다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