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에 추정치 수익 업데이트가 한 번 있고, 화요일에 실질 수익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1위(★★★) The Hunger Games: Mockingjay Part 1 (LGF)
헝거게임: 모킹제이 2014.11.20 국내개봉
#주말수익 - $21,600,000?(수익증감율 -62.1%)
#누적수익 - $257,700,000
#해외수익 - $302,800,000
#4,054개 상영관 ㅣ3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25m/ $55m
-추수감사절이 지나고 난 뒤라, 박스오피스는 심심합니다. 평균적으로 1년 중 가장 박스오피스 수익이 낮은 주가 추수감사절이 지난 다음주 49주차 박스오피스인데요, 이번도 마찬가지네요. 다소 기운이 빠진 49주차 박스오피스의 승자는 바로 또 다시 [헝거게임: 모킹제이]입니다. 얼마나 더 먹어치워야 배가 부른 것인지, 개봉하고 나서 1위 자릴 꿰차고 올라가서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네요. 다음주면은 아무래도 드디어 내려오기는 하겠지만, 정말 대단한 시리즈기는 합니다.
제니퍼 로렌스는 13편의 출연작이 박스오피스에 이름을 올렸는데, 그 중 7편이 북미수익 1억 달러를 돌파했고, 그 중 4편에 2억 달러를, 또 다시 두 편이 4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1억 달러를 돌파하지 못한 나머지 6편 중에서 천 개 이상의 상영관을 확보했던 작품은 [헤이츠,2012]지만, 이 작품 역시 박스오피스에서는 1위를 차지했던 작품이죠. '헝거게임' 시리즈도 대단하지만, 다시 살펴보니, 제니퍼 로렌스도 대단하네요.
2위(=) Penguins of Madagascar(폭스)
마다가스카의 펭귄 2014.12.31 국내개봉
#주말수익 - $11,100,000 ?(수익증감률 -56%)
#누적수익 - $49,591,000
#해외수익 - $93,800,000
#3,775개 상영관 ㅣ1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32m/ $53m
-[마다가스카의 펭귄]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지켰습니다. 제작비를 생각하면 개봉 2주차까지의 성적은 실망스러운 편입니다. 이 추세는 최근에 개봉했던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중에서는 [터보,2013]아 가장 흡사한데요.
[터보]는 그래도 개봉 2주차에 누적수익이 5,600만 달러를 기록했었음에도 1억 달러를 돌파하지 못한 것을 비춰보면, [마다가스카의 펭귄] 역시 불안 불안하네요. 다행스럽게도 연말 시즌에 맞물려 장기 레이스를 펼친다면 좀 나을 수도 있지 않을까 했는데, 배급하는 폭스 입장에서는 조만간 개봉할 [박물관이 살아있다: 비밀의 무덤]에 신경 써야 하는 터라...
3위(▲2)Horrible Bosses 2(워너)
#주말수익 - $8,600,000?(수익증감률 -44.4%)
#누적수익 - $36,075,000
#해외수익 - $23,100,000
#3,400개 상영관 ㅣ2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43m / $34m
-지난주 5위로 박스오피스에 첫등장했던 [스트레스를 부르는 그 이름 직장상사 2(이하 스트레스 2)]가 수익은 떨어지고, 순위는 상승하면서 이번 주 3위를 차지했습니다.
영화에 대한 반응도 시원치 않고, 성적도 별로여서 이번 주에 바로 하위권에 터를 잡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순위는 상승했습니다. 전편에는 미치지 못한 성적을 올릴 것은 확실하나, 수익만으로는 제작비 정도는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스트레스 2]에도 제니퍼 애니스톤이 전편에 이어 출연하는데요. 이 작품은 그녀가 출연한 첫 속편 영화랍니다.
4위(▼1) Big Hero 6 (디즈니)
빅 히어로 2015년 1.22 국내개봉
#주말수익 - $8,130,000 ?(수익증감률 -56.8%)
#누적수익 - $177,548,000
#해외수익 - $62,800,000
#3,168개 상영관 ㅣ5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65m/ $55m
-[빅 히어로]가 4위입니다. 수익증감률이 60%대를 기록하면서 이제 슬슬 다른 주에 비해 많이 떨어지기는 했는데요. 이는 아무래도 현재 개봉 중인 [마다가스카의 펭귄]과 관객층이 겹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마다가스카의 펭귄]이 없었다면, 아마도 여전히 2위 자리에 있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어쨌든 [겨울왕국,2013]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주먹왕 랄프,2012(최종수익:$189m)]보다는 좋은 성적으로 박스오피스 일정을 마무리 지을 것으로 보입니다.
5위(▼1) Interstellar (파라마운트)
인터스텔라 2014.11.6 국내개봉
#주말수익 - $8,000,000 ?(수익증감률 -49.2%)
#누적수익 - $158,657,000
#해외수익 - $434,400,000
#3,028개 상영관 ㅣ5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65m / $45m
-이번 주 5위는 [인터스텔라]입니다. 북미에서는 북미 시장에서는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는 작품이지만, 아시아에서 특히, 한국과 중국에서는 엄청난 흥행을 하는 중입니다.
중국에서는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누적수익이 1억 달러를 돌파했고(이대로만 간다면 북미수익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서는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누적수익 6천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한국 시장의 규모를 감안한다면 뭐 대단하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두 국가 외에 가장 높은 수익을 보여주는 나라가 영국인데, 4주 동안 벌어들인 수익이 $28m란 것을 보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한국과 중국 관객들에게 몇 번의 감사 인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6위(=) Dumb and Dumber To (유니버셜)
덤 앤 더머 투 2014.11.27 국내개봉
#주말수익 - $4,169,000?(수익증감률 -50.1%)
#누적수익 - $78,081,000
#해외수익 - $38,822,000
#3,088개 상영관 ㅣ4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40m / $35m
-6위부터는 주말동안 벌어들인 수익이 높지 않은 작품들입니다. [덤 앤 더머 투]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6위 자리를 지켰지만, 북미 전역 개봉작이 없는 이번 주인지라, 그다지 큰 의미는 없습니다.
짐 캐리는 지난 해에 개봉했던 [킥 애스 2: 겁 없는 녀석들,2013]에 출연하기도 했었는데, 흥행 성적이 그다지 좋질 않았었죠. '킥 애스'의 크리에이터이자 제작자였던 존 로미타 Jr.는 흥행 부진의 원인 중 하나를 짐 캐리로 생각하며 여전히 분노하고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영화 개봉 즈음 일어난 총기 사건과 맞물려 짐 캐리가 [킥 애스 2:겁 없는 녀석들]의 모든 홍보 활동을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영화 제작자 입장에서는 짐 캐리라는 카드로 영화에 좀 더 힘을 실어주려 했는데, 정작 출연한 사람이 너무 폭력적이라며, 홍보를 거부했으니 그럴만도 하죠. 존 로미타 Jr.는짐 캐리와 다시는 작업하지 않을 것이며, 심한 배신감을 느꼈다고 했는데. 짐 캐리의 생각은 이해하지만, 제작자 입장이라면 좀 너무 했다는 생각도 드네요.
7위(=) The Theory of Everything (포커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2014.12.10 국내개봉
#주말수익 - $2,668,000 ?(수익증감률 -46.8%)
#누적수익 - $13,613,000
#해외수익 - $-
#826개 상영관 ㅣ5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
-[사랑에 대한 모든 것]도 지난주와 같은 자리를 지켰습니다. 개봉 5주차에 접어들었지만, 상영관은 아직 천 개를 넘지 못한 상태입니다. 영화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좋은터라, 연말까지 조금씩 상영관을 늘려가면 생각보다는 더 좋은 성적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8위(=) Gone Girl (폭스)
나를 찾아줘 2014.10.23 국내개봉
#주말수익 - $1,500,000 ?(수익증감률 -39%)
#누적수익 - $162,861,000
#해외수익 - $173,400,000
#1,205개 상영관 ㅣ 10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61m / 34m
-[나를 찾아줘]가 드디어 10주 연속 박스오피스 톱 10에 머물면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함께 2014년 개봉작 중 톱 10에 가장 오래 머문 영화가 됐습니다. 10주 동안이나 이 작품에 대한 멘트를 쓸려고 하니, 더 이상 쓸 말이 없네요.
9위(첫등장) The Pyramid (폭스)
#주말수익 - $1,350,000?(-)
#누적수익 - $1,350,000
#해외수익 - $-
#589개 상영관 l 1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
-한 겨울에 보는 공포 영화가 잘 될리가 없겠죠.정말 잘 만든 작품 아니라면, 유명한 배우가 출연하지 않는다면, 이 영화를 찾아 볼 관객은 많지 않았을텐데, 진짜 많지 않았습니다. [피라미드]는 다행스럽게도 500개가 넘는 상영관에서 개봉한 유일한 신작인지라, 톱 10에 이름을 올리긴 했네요.
2014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폭스(2014년 12월 4일 기준)가 굳이 이 영화를 배급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 작품이 이번 주 9위를 차지하면서 49주차 박스오피스 톱 10에는 세 편의 폭스 배급 작품이, 계열사인 폭스서치라이트까지 생각하면 4편이나 있습니다. 올해 가장 잘 나가는 회사 맞군요.
10위(▼1) Birdman (폭스서치라이트)
#주말수익 - $1,150,000?(수익증감률 -38.6%)
#누적수익 - $18,919,000
#해외수익 - $-
#738개 상영관 ㅣ8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8m / -
-[버드맨]은 꾸준히 박스오피스에서 관객과 만나고 있습니다. 폭스서치라이트가 2014년 배급한 작품 중에서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최종수익:$59m)] 다음으로 높은 수익을 기록한 작품입니다.
15위(첫등장) Wild (폭스서치라이트)
#주말수익 - $630,000?(-)
#누적수익 - $677,000
#해외수익 - $-
#21개 상영관 ㅣ1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 / -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와일드]가 이번 주 15위로 박스오피스에 첫등장했습니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2013]을 만들었던 장 마크 발레 감독의 신작이기도 한 [와일드]는 배낭하나 짊어메고, 산과 사막을 홀로 걸었던 여인 셰릴 스트레이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국내에는 [와일드: 4258km, 이것은 누구나의 삶이자 희망의 기록이다]라는 제목으로 출간된 책이 원작입니다. 리즈 위더스푼이 제작과 주연을 맡았고, 닉 혼비 작가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영화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좋아서, 상영관을 늘리면 늘릴수 록 순위와 수익도 꽤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2014 북미 6대 메이저 스튜디오 박스오피스 점유율
*2014년 12월 4일 기준,(순위 옆 ()는 2013년 순위)
*국내 개봉명 및 출시명 기준(파란색은 미개봉 및 미출시)
*각 배급사 톱 10은 2014년 배급작 및 북미수익 기준
1위(6) 20세기 폭스(17.1%)
2014년 배급작품 14편-194일 만에 10억 달러 돌파
1위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쳐 패스트 $233,921,534
2위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 $208,545,589
3위 드래곤 길들이기 2 $176,983,845
4위 나를 찾아줘 $161,793,000
5위 리오 2 $131,538,435
6위 안녕, 헤이즐 $124,872,350
7위 천재 강아지 미스터 피바디 $111,506,430
8위 메이즈 러너 $101,123,824
9위 아더 우먼 $83,911,193
10위 렛츠 비 캅스 $82,386,141
2위(2) 브에나 비스타(16%)
2014년 배급작품 12편 - 218일 만에 10억 달러돌파
1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31,959,384
2위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259,766,572
3위 말레피센트 $241,410,378
4위 빅 히어로 $171,229,000
5위 알렉산더 앤 더 테러블, 호러블, 노 굿, 베리 배드 데이 $64,190,062
6위 비행기 2: 소방구조대 $59,165,787
7위 로맨틱 레시피 $54,240,821
8위 머펫 모스트 원티드 $51,183,113
9위 니드 포 스피드 $43,577,636
10위 밀리언 달러 암 $36,457,627
3위(1) 워너 브로스 (14.2%)
2014년 배급작품 19편-217일 만에 10억 달러 돌파
1위 레고 무비 $257,760,692
2위 고질라 $200,676,069
3위 300: 제국의 부활 $106,580,051
4위 엣지 오브 투모로우 $100,206,256
5위 태미 $84,525,432
6위 애나벨 $84,170,124
7위 이프 아이 스테이 $50,474,843
8위 인투 더 스톰 $47,602,194
9위 져지 보이스 $47,047,013
10위 블렌디드 $46,294,610
4위(4) 소니 픽쳐스 (12.6%)
2014년 배급작품 17편 - 266일 만에 10억 달러 돌파
1위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2 $202,853,933
2위 22 점프 스트리트 $191,719,337
3위 이퀄라이저 $100,147,595
4위 천국에 다녀 온 소년 $91,443,253
5위 퓨리 $82,616,000
6위 모뉴먼츠 맨: 세기의 작전 $78,031,620
7위 씽크 라이크 어 맨 2 $65,182,182
8위 로보캅 $58,607,007
9위 노 굿 디드 $52,543,632
10위 어바웃 라스트 나이트 $48,637,684
5위(3) 유니버설 픽쳐스 (11%)
2014년 배급작품 13편 - 320일 만에 10억 달러 돌파
1위 나쁜 이웃들 $150,157,400
2위 라이드 어롱 $134,938,400
3위 루시 $126,663,600
4위 논스톱 $92,168,600
5위 덤 앤 더머 투 $75,112,000
6위 더 퍼지: 거리의 반란 $71,962,800
7위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 $55,991,880
8위 위자 $50,411,345
9위 밀리언 웨이즈 $43,139,300
10위 제임스 브라운 $30,703,100
6위(7) 파라마운트 (10.4%)
2014년 배급작품 11편
1위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245,439,076
2위 닌자터틀 $191,204,754
3위 인터스텔라 $152,792,000
4위 노아 $101,200,044
5위 허큘리스 $72,688,614
6위 잭 라이언: 코드네임 쉐도우 $50,577,412
7위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마크드 원스 $32,462,372
8위 레이버 데이 $13,371,528
9위 앵커맨 2 (확장판) $2,184,339(오리지널은 출시, 확장판은 미출시)
10위 멘, 위민 & 칠드런 $705,908
2014년 49주차 한국 박스오피스
?*단위: 명
*()안의 숫자는 지난주 순위
*자료: KOFIC
1위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37)
주말관객:579,410 / 누적관객:773,777
2위 인터스텔라 (1)
주말관객:481,094 / 누적관객:9,101,593
3위 빅매치 (2)
주말관객:187,779 / 누적관객:946,133
4위 퓨리 (3)
주말관객:121,249 / 누적관객:1,254,948
5위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6)
주말관객:120,491 / 누적관객:240,885
6위 덕수리 5형제 (36)
주말관객:100,339 / 누적관객:124,731
7위 하울의 움직이는 성 (64)
주말관객:64,315 / 누적관객:2,506,461
8위 헝거게임: 모킹제이 (4)
주말관객:23,556 / 누적관객:835,950
9위 꼬마 잠수함 울리 2 (첫등장)
주말관객:16,709 / 누적관객:19,778
10위 덤 앤 더머 투 (5)
주말관객:16,415 / 누적관객:181,415
2014
50주차
next week
Exodus: Gods and Kings ㅣ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감독: 리들리 스콧
각본: 빌 콜리지, 아담 쿠퍼, 스티븐 자일리안
출연: 크리스챤 베일, 조엘 에저튼, 애런 폴, 존 터투로, 벤 킹슬리, 시고니 위버
제작: Chernin Entertainment, Scott Free Productions, Babieka, Volcano Films
배급: 20세기 폭스
개봉: 2014.12.3 국내개봉
-리들리 스콧 감독이 원하고 원했던 남자 크리스챤 베일. 크리스챤 베일이 이 작품에 출연하겠다고 싸인한 날, 조엘 에저튼 역시 싸인했습니다. 감독이라면, 자신이 원했던 배우가 영화에 출연할 때 기분이 상당히 좋을텐데요, 그 배우가 크리스챤 베일이라면 제작사와 투자사 역시도 반가워했을 것입니다.
어쨌든 이 작품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에서 크리스챤 베일은 모세 역을 조엘 에저튼은 람세스 역을 맡았습니다. 구약성서에서 '출애굽기'를 스크린으로 옮긴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에는 두 배우 외에도 애런 폴, 벤 킹슬리, 시고니 위버 등 초호화 출연진을 자랑하는데요. 아마도 이 작품을 생각하면 올 상반기에 개봉했던 영화 [노아]가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대런 애러노프스키 감독이 노아 역에 크리스챤 베일을 그렇게나 원했다고 했는데, 스케쥴 문제로 인해 하지 못했고, 그 자릴 메꾼 것이 러셀 크로우. 러셀 크로우는 리들리 스콧 감독과 단짝이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꽤 재밌는 인연이네요.
12
12
Top Five
감독: 크리스 록
각본: 크리스 록
출연: 크리스 록, 해일리 마리 노만, 레이첼 페인스테인, 가브리엘 유니언, 로자리오 도슨, 케빈 하트
배급: 파라마운트
상영시간: 101분
제작비: $6m
-할리우드 톱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연출, 각본, 주연까지 겸한 작품 [톱 파이브]가 다음주에 개봉합니다. [톱 파이브]는 할리우드의 최고 코미디언인 안드레 알렌(크리스 록)이 연기파 배우로 변신을 꾀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어떻게 보면 크리스 록 자신을 투영한 것으로 볼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는 크리스 록 외에 로자리오 도슨, 가브리엘 유니언, 케빈 하트 등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제작비가 6백만 달러 밖에 안들었지만, 파라마운트 픽쳐스는 1,250만 달러나 주고 본 작품에 대한 판권을 구입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작품이 박스오피스에서도 어느 정도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겠지요. 이미 토론토 영화제를 통해서 공개가 된 작품이고, 영화에 대한 전문가 평점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비록 천 개가 안되는 상영관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지만, 다크호스로 분류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월요일에 추정치 수익 업데이트가 한 번 있고, 화요일에 실질 수익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1위(★★★) The Hunger Games: Mockingjay Part 1 (LGF)
헝거게임: 모킹제이 2014.11.20 국내개봉
#주말수익 - $21,600,000?(수익증감율 -62.1%)
#누적수익 - $257,700,000
#해외수익 - $302,800,000
#4,054개 상영관 ㅣ3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25m/ $55m
-추수감사절이 지나고 난 뒤라, 박스오피스는 심심합니다. 평균적으로 1년 중 가장 박스오피스 수익이 낮은 주가 추수감사절이 지난 다음주 49주차 박스오피스인데요, 이번도 마찬가지네요. 다소 기운이 빠진 49주차 박스오피스의 승자는 바로 또 다시 [헝거게임: 모킹제이]입니다. 얼마나 더 먹어치워야 배가 부른 것인지, 개봉하고 나서 1위 자릴 꿰차고 올라가서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네요. 다음주면은 아무래도 드디어 내려오기는 하겠지만, 정말 대단한 시리즈기는 합니다.
제니퍼 로렌스는 13편의 출연작이 박스오피스에 이름을 올렸는데, 그 중 7편이 북미수익 1억 달러를 돌파했고, 그 중 4편에 2억 달러를, 또 다시 두 편이 4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1억 달러를 돌파하지 못한 나머지 6편 중에서 천 개 이상의 상영관을 확보했던 작품은 [헤이츠,2012]지만, 이 작품 역시 박스오피스에서는 1위를 차지했던 작품이죠. '헝거게임' 시리즈도 대단하지만, 다시 살펴보니, 제니퍼 로렌스도 대단하네요.
2위(=) Penguins of Madagascar(폭스)
마다가스카의 펭귄 2014.12.31 국내개봉
#주말수익 - $11,100,000 ?(수익증감률 -56%)
#누적수익 - $49,591,000
#해외수익 - $93,800,000
#3,775개 상영관 ㅣ1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32m/ $53m
-[마다가스카의 펭귄]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지켰습니다. 제작비를 생각하면 개봉 2주차까지의 성적은 실망스러운 편입니다. 이 추세는 최근에 개봉했던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중에서는 [터보,2013]아 가장 흡사한데요.
[터보]는 그래도 개봉 2주차에 누적수익이 5,600만 달러를 기록했었음에도 1억 달러를 돌파하지 못한 것을 비춰보면, [마다가스카의 펭귄] 역시 불안 불안하네요. 다행스럽게도 연말 시즌에 맞물려 장기 레이스를 펼친다면 좀 나을 수도 있지 않을까 했는데, 배급하는 폭스 입장에서는 조만간 개봉할 [박물관이 살아있다: 비밀의 무덤]에 신경 써야 하는 터라...
3위(▲2)Horrible Bosses 2(워너)
#주말수익 - $8,600,000?(수익증감률 -44.4%)
#누적수익 - $36,075,000
#해외수익 - $23,100,000
#3,400개 상영관 ㅣ2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43m / $34m
-지난주 5위로 박스오피스에 첫등장했던 [스트레스를 부르는 그 이름 직장상사 2(이하 스트레스 2)]가 수익은 떨어지고, 순위는 상승하면서 이번 주 3위를 차지했습니다.
영화에 대한 반응도 시원치 않고, 성적도 별로여서 이번 주에 바로 하위권에 터를 잡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순위는 상승했습니다. 전편에는 미치지 못한 성적을 올릴 것은 확실하나, 수익만으로는 제작비 정도는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스트레스 2]에도 제니퍼 애니스톤이 전편에 이어 출연하는데요. 이 작품은 그녀가 출연한 첫 속편 영화랍니다.
4위(▼1) Big Hero 6 (디즈니)
빅 히어로 2015년 1.22 국내개봉
#주말수익 - $8,130,000 ?(수익증감률 -56.8%)
#누적수익 - $177,548,000
#해외수익 - $62,800,000
#3,168개 상영관 ㅣ5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65m/ $55m
-[빅 히어로]가 4위입니다. 수익증감률이 60%대를 기록하면서 이제 슬슬 다른 주에 비해 많이 떨어지기는 했는데요. 이는 아무래도 현재 개봉 중인 [마다가스카의 펭귄]과 관객층이 겹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마다가스카의 펭귄]이 없었다면, 아마도 여전히 2위 자리에 있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어쨌든 [겨울왕국,2013]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주먹왕 랄프,2012(최종수익:$189m)]보다는 좋은 성적으로 박스오피스 일정을 마무리 지을 것으로 보입니다.
5위(▼1) Interstellar (파라마운트)
인터스텔라 2014.11.6 국내개봉
#주말수익 - $8,000,000 ?(수익증감률 -49.2%)
#누적수익 - $158,657,000
#해외수익 - $434,400,000
#3,028개 상영관 ㅣ5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65m / $45m
-이번 주 5위는 [인터스텔라]입니다. 북미에서는 북미 시장에서는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는 작품이지만, 아시아에서 특히, 한국과 중국에서는 엄청난 흥행을 하는 중입니다.
중국에서는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누적수익이 1억 달러를 돌파했고(이대로만 간다면 북미수익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에서는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누적수익 6천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한국 시장의 규모를 감안한다면 뭐 대단하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두 국가 외에 가장 높은 수익을 보여주는 나라가 영국인데, 4주 동안 벌어들인 수익이 $28m란 것을 보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한국과 중국 관객들에게 몇 번의 감사 인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6위(=) Dumb and Dumber To (유니버셜)
덤 앤 더머 투 2014.11.27 국내개봉
#주말수익 - $4,169,000?(수익증감률 -50.1%)
#누적수익 - $78,081,000
#해외수익 - $38,822,000
#3,088개 상영관 ㅣ4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40m / $35m
-6위부터는 주말동안 벌어들인 수익이 높지 않은 작품들입니다. [덤 앤 더머 투]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6위 자리를 지켰지만, 북미 전역 개봉작이 없는 이번 주인지라, 그다지 큰 의미는 없습니다.
짐 캐리는 지난 해에 개봉했던 [킥 애스 2: 겁 없는 녀석들,2013]에 출연하기도 했었는데, 흥행 성적이 그다지 좋질 않았었죠. '킥 애스'의 크리에이터이자 제작자였던 존 로미타 Jr.는 흥행 부진의 원인 중 하나를 짐 캐리로 생각하며 여전히 분노하고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영화 개봉 즈음 일어난 총기 사건과 맞물려 짐 캐리가 [킥 애스 2:겁 없는 녀석들]의 모든 홍보 활동을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영화 제작자 입장에서는 짐 캐리라는 카드로 영화에 좀 더 힘을 실어주려 했는데, 정작 출연한 사람이 너무 폭력적이라며, 홍보를 거부했으니 그럴만도 하죠. 존 로미타 Jr.는짐 캐리와 다시는 작업하지 않을 것이며, 심한 배신감을 느꼈다고 했는데. 짐 캐리의 생각은 이해하지만, 제작자 입장이라면 좀 너무 했다는 생각도 드네요.
7위(=) The Theory of Everything (포커스)
사랑에 대한 모든 것 2014.12.10 국내개봉
#주말수익 - $2,668,000 ?(수익증감률 -46.8%)
#누적수익 - $13,613,000
#해외수익 - $-
#826개 상영관 ㅣ5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
-[사랑에 대한 모든 것]도 지난주와 같은 자리를 지켰습니다. 개봉 5주차에 접어들었지만, 상영관은 아직 천 개를 넘지 못한 상태입니다. 영화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좋은터라, 연말까지 조금씩 상영관을 늘려가면 생각보다는 더 좋은 성적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8위(=) Gone Girl (폭스)
나를 찾아줘 2014.10.23 국내개봉
#주말수익 - $1,500,000 ?(수익증감률 -39%)
#누적수익 - $162,861,000
#해외수익 - $173,400,000
#1,205개 상영관 ㅣ 10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61m / 34m
-[나를 찾아줘]가 드디어 10주 연속 박스오피스 톱 10에 머물면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함께 2014년 개봉작 중 톱 10에 가장 오래 머문 영화가 됐습니다. 10주 동안이나 이 작품에 대한 멘트를 쓸려고 하니, 더 이상 쓸 말이 없네요.
9위(첫등장) The Pyramid (폭스)
#주말수익 - $1,350,000?(-)
#누적수익 - $1,350,000
#해외수익 - $-
#589개 상영관 l 1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
-한 겨울에 보는 공포 영화가 잘 될리가 없겠죠.정말 잘 만든 작품 아니라면, 유명한 배우가 출연하지 않는다면, 이 영화를 찾아 볼 관객은 많지 않았을텐데, 진짜 많지 않았습니다. [피라미드]는 다행스럽게도 500개가 넘는 상영관에서 개봉한 유일한 신작인지라, 톱 10에 이름을 올리긴 했네요.
2014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폭스(2014년 12월 4일 기준)가 굳이 이 영화를 배급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 작품이 이번 주 9위를 차지하면서 49주차 박스오피스 톱 10에는 세 편의 폭스 배급 작품이, 계열사인 폭스서치라이트까지 생각하면 4편이나 있습니다. 올해 가장 잘 나가는 회사 맞군요.
10위(▼1) Birdman (폭스서치라이트)
#주말수익 - $1,150,000?(수익증감률 -38.6%)
#누적수익 - $18,919,000
#해외수익 - $-
#738개 상영관 ㅣ8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18m / -
-[버드맨]은 꾸준히 박스오피스에서 관객과 만나고 있습니다. 폭스서치라이트가 2014년 배급한 작품 중에서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최종수익:$59m)] 다음으로 높은 수익을 기록한 작품입니다.
15위(첫등장) Wild (폭스서치라이트)
#주말수익 - $630,000?(-)
#누적수익 - $677,000
#해외수익 - $-
#21개 상영관 ㅣ1주차
#제작비/마케팅비 - $- / -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와일드]가 이번 주 15위로 박스오피스에 첫등장했습니다.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2013]을 만들었던 장 마크 발레 감독의 신작이기도 한 [와일드]는 배낭하나 짊어메고, 산과 사막을 홀로 걸었던 여인 셰릴 스트레이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국내에는 [와일드: 4258km, 이것은 누구나의 삶이자 희망의 기록이다]라는 제목으로 출간된 책이 원작입니다. 리즈 위더스푼이 제작과 주연을 맡았고, 닉 혼비 작가가 각본을 맡았습니다. 영화에 대한 반응이 상당히 좋아서, 상영관을 늘리면 늘릴수 록 순위와 수익도 꽤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2014 북미 6대 메이저 스튜디오 박스오피스 점유율
*2014년 12월 4일 기준,(순위 옆 ()는 2013년 순위)
*국내 개봉명 및 출시명 기준(파란색은 미개봉 및 미출시)
*각 배급사 톱 10은 2014년 배급작 및 북미수익 기준
1위(6) 20세기 폭스(17.1%)
2014년 배급작품 14편-194일 만에 10억 달러 돌파
1위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쳐 패스트 $233,921,534
2위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 $208,545,589
3위 드래곤 길들이기 2 $176,983,845
4위 나를 찾아줘 $161,793,000
5위 리오 2 $131,538,435
6위 안녕, 헤이즐 $124,872,350
7위 천재 강아지 미스터 피바디 $111,506,430
8위 메이즈 러너 $101,123,824
9위 아더 우먼 $83,911,193
10위 렛츠 비 캅스 $82,386,141
2위(2) 브에나 비스타(16%)
2014년 배급작품 12편 - 218일 만에 10억 달러돌파
1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31,959,384
2위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259,766,572
3위 말레피센트 $241,410,378
4위 빅 히어로 $171,229,000
5위 알렉산더 앤 더 테러블, 호러블, 노 굿, 베리 배드 데이 $64,190,062
6위 비행기 2: 소방구조대 $59,165,787
7위 로맨틱 레시피 $54,240,821
8위 머펫 모스트 원티드 $51,183,113
9위 니드 포 스피드 $43,577,636
10위 밀리언 달러 암 $36,457,627
3위(1) 워너 브로스 (14.2%)
2014년 배급작품 19편-217일 만에 10억 달러 돌파
1위 레고 무비 $257,760,692
2위 고질라 $200,676,069
3위 300: 제국의 부활 $106,580,051
4위 엣지 오브 투모로우 $100,206,256
5위 태미 $84,525,432
6위 애나벨 $84,170,124
7위 이프 아이 스테이 $50,474,843
8위 인투 더 스톰 $47,602,194
9위 져지 보이스 $47,047,013
10위 블렌디드 $46,294,610
4위(4) 소니 픽쳐스 (12.6%)
2014년 배급작품 17편 - 266일 만에 10억 달러 돌파
1위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2 $202,853,933
2위 22 점프 스트리트 $191,719,337
3위 이퀄라이저 $100,147,595
4위 천국에 다녀 온 소년 $91,443,253
5위 퓨리 $82,616,000
6위 모뉴먼츠 맨: 세기의 작전 $78,031,620
7위 씽크 라이크 어 맨 2 $65,182,182
8위 로보캅 $58,607,007
9위 노 굿 디드 $52,543,632
10위 어바웃 라스트 나이트 $48,637,684
5위(3) 유니버설 픽쳐스 (11%)
2014년 배급작품 13편 - 320일 만에 10억 달러 돌파
1위 나쁜 이웃들 $150,157,400
2위 라이드 어롱 $134,938,400
3위 루시 $126,663,600
4위 논스톱 $92,168,600
5위 덤 앤 더머 투 $75,112,000
6위 더 퍼지: 거리의 반란 $71,962,800
7위 드라큘라: 전설의 시작 $55,991,880
8위 위자 $50,411,345
9위 밀리언 웨이즈 $43,139,300
10위 제임스 브라운 $30,703,100
6위(7) 파라마운트 (10.4%)
2014년 배급작품 11편
1위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245,439,076
2위 닌자터틀 $191,204,754
3위 인터스텔라 $152,792,000
4위 노아 $101,200,044
5위 허큘리스 $72,688,614
6위 잭 라이언: 코드네임 쉐도우 $50,577,412
7위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마크드 원스 $32,462,372
8위 레이버 데이 $13,371,528
9위 앵커맨 2 (확장판) $2,184,339(오리지널은 출시, 확장판은 미출시)
10위 멘, 위민 & 칠드런 $705,908
2014년 49주차 한국 박스오피스
?*단위: 명
*()안의 숫자는 지난주 순위
*자료: KOFIC
1위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37)
주말관객:579,410 / 누적관객:773,777
2위 인터스텔라 (1)
주말관객:481,094 / 누적관객:9,101,593
3위 빅매치 (2)
주말관객:187,779 / 누적관객:946,133
4위 퓨리 (3)
주말관객:121,249 / 누적관객:1,254,948
5위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6)
주말관객:120,491 / 누적관객:240,885
6위 덕수리 5형제 (36)
주말관객:100,339 / 누적관객:124,731
7위 하울의 움직이는 성 (64)
주말관객:64,315 / 누적관객:2,506,461
8위 헝거게임: 모킹제이 (4)
주말관객:23,556 / 누적관객:835,950
9위 꼬마 잠수함 울리 2 (첫등장)
주말관객:16,709 / 누적관객:19,778
10위 덤 앤 더머 투 (5)
주말관객:16,415 / 누적관객:181,415
2014
50주차
next week
Exodus: Gods and Kings ㅣ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
감독: 리들리 스콧
각본: 빌 콜리지, 아담 쿠퍼, 스티븐 자일리안
출연: 크리스챤 베일, 조엘 에저튼, 애런 폴, 존 터투로, 벤 킹슬리, 시고니 위버
제작: Chernin Entertainment, Scott Free Productions, Babieka, Volcano Films
배급: 20세기 폭스
개봉: 2014.12.3 국내개봉
-리들리 스콧 감독이 원하고 원했던 남자 크리스챤 베일. 크리스챤 베일이 이 작품에 출연하겠다고 싸인한 날, 조엘 에저튼 역시 싸인했습니다. 감독이라면, 자신이 원했던 배우가 영화에 출연할 때 기분이 상당히 좋을텐데요, 그 배우가 크리스챤 베일이라면 제작사와 투자사 역시도 반가워했을 것입니다.
어쨌든 이 작품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에서 크리스챤 베일은 모세 역을 조엘 에저튼은 람세스 역을 맡았습니다. 구약성서에서 '출애굽기'를 스크린으로 옮긴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에는 두 배우 외에도 애런 폴, 벤 킹슬리, 시고니 위버 등 초호화 출연진을 자랑하는데요. 아마도 이 작품을 생각하면 올 상반기에 개봉했던 영화 [노아]가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대런 애러노프스키 감독이 노아 역에 크리스챤 베일을 그렇게나 원했다고 했는데, 스케쥴 문제로 인해 하지 못했고, 그 자릴 메꾼 것이 러셀 크로우. 러셀 크로우는 리들리 스콧 감독과 단짝이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꽤 재밌는 인연이네요.
12
12
Top Five
감독: 크리스 록
각본: 크리스 록
출연: 크리스 록, 해일리 마리 노만, 레이첼 페인스테인, 가브리엘 유니언, 로자리오 도슨, 케빈 하트
배급: 파라마운트
상영시간: 101분
제작비: $6m
-할리우드 톱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연출, 각본, 주연까지 겸한 작품 [톱 파이브]가 다음주에 개봉합니다. [톱 파이브]는 할리우드의 최고 코미디언인 안드레 알렌(크리스 록)이 연기파 배우로 변신을 꾀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어떻게 보면 크리스 록 자신을 투영한 것으로 볼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작품에는 크리스 록 외에 로자리오 도슨, 가브리엘 유니언, 케빈 하트 등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제작비가 6백만 달러 밖에 안들었지만, 파라마운트 픽쳐스는 1,250만 달러나 주고 본 작품에 대한 판권을 구입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작품이 박스오피스에서도 어느 정도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겠지요. 이미 토론토 영화제를 통해서 공개가 된 작품이고, 영화에 대한 전문가 평점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비록 천 개가 안되는 상영관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지만, 다크호스로 분류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
좋은 한주 되세요. 딱히 땡기는 영화가 이번주에는 없네요.
잘봤습니다 ~
즐거운 한주 되세요~~!!
ㅠ 월요일을 알리는박스오피스ㅠ 잘봤어요!
그래도 놀란 영화라고 롱런 하네요
모킹제이..여자친구랑 마지막봤던 영화가 되어버리네요...재미없었는데..
지난 주말에 엑소더스를 봤는데 기대가 너무 커서 그런지... 영화는 별로였어요
글 잘 봤습니다. 겨울이어서 개봉영화들이 잔잔한 느낌이 있네요.
잘 보고 있습니다. 한 주의 시작이군요..^^
헝거 게임은 미국내에서는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레벨이군요 ㅎㄷㄷ
역시나 잘봤습니다!!
헝거게임 보신분들 어떤가요?2까지는 극장에서 보았는데 썩 땡기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엑소더스는 믿고보는 리들리스캇감독에 크리스찬베일인데....종교영화라 좀 그렇네요 ㅠㅠ
개인적으론 엑소더스 진짜 재미없어요. 다섯이서 봤는데 CG 매니아 딱 한명만 재밌다고 하고, 심지어 크리스챤도 재미없다고 하더군요. 심지어 결말도 알고 보는거라 대체 왜 만든 영화인지조차 모르겠더군요
믿지 마세요 ....그냥 재미없습니다. 저도 감독 믿고 본 로빈후드랑 이걸 봤는데 둘다 실망스러웠습니다.
제니퍼 로렌스는 보고 싶은데, 헝거게임은 보고 싶지가 않고... 흠.